뭐 안나간다 안나간다 쭈욱 생각하고 타고온 24만키로 02년식 렉스턴RX290 4WD 고급형 입니다
과천 서울 대공원에서 나오면서 출고후 9년 처음 제로백 테스트 해봤습니다
땅하고 네비속도 계산해서 네비105km찍었을때 스탑 18.8초 나오네요 국산차중 이렇게 제로백 안나오는차 있나요?
제가 스탓버튼 조금늦은거 감안해서 19초 나옵니다 요즘 소형 디젤님들 잘나오시는분들 제 기록에 1/3 나오네요^^
여담으로 실제 줄거리 만들어 봤구요^^ 이글보시는 보배 고수님들 답변좀 해주세요^^
현재 차량을 교체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지금은 구렉 rx290 고급형이구요 주행거리24만 km이구요
차가 구려도 겨울에 덕을 많이 봤는데 4wd 으로 해야 하는지 4wd을 빼야하는지 고민입니다
집구석에 아버님 회사 임원차 뉴 에쿸 이 있기에(퇴직하시면 반납할차량입니다) 등떠밀려 SUV한번더 타려고 합니다
동급이라보이는 휘발유만보구요 렉스턴은 제외하고 기아차 모하비3.8후륜or4.6풀타임 , 현대차 베라클루즈3.8풀타임 요렇게 보고있습니다 오프라기보단 논두렁지나는 정도의 세미 오프구요 33살아직 미혼인 상태입니다 10년정도 탈계획이구요
그리고 차의 외관보다는 내구성 위주로 차를 고르고 싶어 보배 고수님들 의견 여쭙고자합니다
현대의 엑센트수동이 당시에는 제로백12초로서 발군의 실력을 과시했었죠,,,
회사렉스턴 39만키로 제로백 20~21초대입니당 ㅠ
힘도넉넉하고 매우부족함없는거같아요. 4.6모하비가 힘은더넉넉하겟지만
연비가 쥐악이라니.. 오래타실생각이라면.. 3.8모델로.. 베라나 모하비 아무거나 타세요.. 본문과같은 세미오프정도는 베라같은 모노코크도 충분하답니다 ^^;
18.8 sec/km라고 하면 1키로를 18.8초만에 가는 엄청난 괴물스러운 성능의 차량이란 뜻이 됩니다.
그리고 정확할 거 같은 네비게이션의 반응 오차는 10%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가속 시점에서의 실제 속도와 네비게이션이 여기에 반응해서 표시되는 속도는 일치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평지를 직선으로 항속 주행을 할 때 거의 정확히 반영됩니다.
지금 현재 가지고 있는 여건에서 정확히 측정하시고자 한다면 일단 네비게이션을 기준으로 시속 100km/h르르유지하면서 그때의 계기판의 속도를 보시면 100km/h 보다 상향된 지점을 가리킬 겁니다.
다시 제로백을 측정할 때 그때의 계기판에 도달하는 시간을 측정하시면 일반 오너들이 지닌 차량의 제로백을 측정하시게 될 겁니다.
예를 들어 네비게이션에 100km/h로 주욱 가는데 계기판이 110km/h를 가리켰다면 다시 제로백을 측정할 때는 계기판 기준으로 0~110km/h를 측정하시면 객관적인 제로백 수치가 될 겁니다.
날씨가 무척 무덥습니다.
여름철 건강 잘 챙기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