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차감은 에어서스차량답게 상당합니다. 그리고 차량 무게가 꽤 됩니다..(3.0이 2400kg 정도..) 저속에서는 무게탓에 굼뜨다고 느낄 수 있으나 200이상의 고속에서는 확연한 안정감으로 다가옵니다. 200넘어가면 차가 가벼워지고 불안해지는 국산세단과는 비교불가입니다. 출력또한 디젤이고 덩치탓에 날렵한 감은 적습니다만...최고속으로만 따지면 250이상을 내신분들도 계시더군요(순정으로). 연비도 괜찮은 편이고...디젤 세단으로서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단 3.0은 뒷자리가 5인승타입이고 휘발유차량들에 비해 조금 좁습니다. (노멀바디) 옵션도 요즘 나오는 화려한 국산차량보다 많이 딸립니다. 하지만 느낌은 아주 좋지요. 인테리어, 디자인은 워낙 개인적이라 직접 한번 시승또는 직접보시고 판단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타본적은 없고......고속도로에서 조우한 적은 몇번 있는데...
대부분 얌전히 모시는 분들이라....
딱 2번 광분 3.0TDI 만났는데....
X70km크루징을 순간추월하는데.....가속빨 좋더군요.....
저 윗분중에 순정베라와 초기가속 비슷하다고 하시는데....
정말 초기가속 얘기구요 아마 느낌에는 140km언저리 돌파하면
바로 갭 벌어질듯 싶습니다.......X70~X80km 크루징을 그런 순간속도로
추월한다는 것은 엄청난 가속펀치거든요...ㅠㅠ
승차감은 에어서스차량답게 상당합니다. 그리고 차량 무게가 꽤 됩니다..(3.0이 2400kg 정도..) 저속에서는 무게탓에 굼뜨다고 느낄 수 있으나 200이상의 고속에서는 확연한 안정감으로 다가옵니다. 200넘어가면 차가 가벼워지고 불안해지는 국산세단과는 비교불가입니다. 출력또한 디젤이고 덩치탓에 날렵한 감은 적습니다만...최고속으로만 따지면 250이상을 내신분들도 계시더군요(순정으로). 연비도 괜찮은 편이고...디젤 세단으로서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단 3.0은 뒷자리가 5인승타입이고 휘발유차량들에 비해 조금 좁습니다. (노멀바디) 옵션도 요즘 나오는 화려한 국산차량보다 많이 딸립니다. 하지만 느낌은 아주 좋지요. 인테리어, 디자인은 워낙 개인적이라 직접 한번 시승또는 직접보시고 판단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타면 탈수록 만족감이 높은 차입니다.
대부분 얌전히 모시는 분들이라....
딱 2번 광분 3.0TDI 만났는데....
X70km크루징을 순간추월하는데.....가속빨 좋더군요.....
저 윗분중에 순정베라와 초기가속 비슷하다고 하시는데....
정말 초기가속 얘기구요 아마 느낌에는 140km언저리 돌파하면
바로 갭 벌어질듯 싶습니다.......X70~X80km 크루징을 그런 순간속도로
추월한다는 것은 엄청난 가속펀치거든요...ㅠㅠ
단점이 있다면 공조나 오디오 조작시 네비랑의 간섭, 그리고 클래식한 감성(?)의 실내디자인(나온지 오래되긴 했죠. 가을에 나올 신형을 기대해봄)등이 아쉬웠습니다.
같이 달려보시면 알겠지만 무시무시한 코너링과 토크빨이 죽이는 차입니다.
단점으로는 국내 동급세단보다 좁습니다. 제 체어맨보다 확실히 좁습니다.
연비도 디젤인데 좋지 않다고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