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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3 꿀TG270 10.12.27 15:50 답글 신고
    짤방 느끼는게 참 많네요..
  • 레벨 중장 옥장군 10.12.27 15:50 답글 신고
    10점..
  • 레벨 일병 노엘갤러거 10.12.27 15:53 답글 신고
    우선 중간에 중고차이야기가 왜 나왔는지 의문....
    그리고 유지비면에서 SUV가 YF 휘발류차보다
    유지비 더나온다는건 의문... 동급SUV를 동일하게 굴렸을경우
    YF보다 유지비 싸죠.

    그리고 그 글쓴이가 찐따라는건 동의합니다.
    아마 준중형 휘발류차 타면서 여자한테 작업치다가 스R이나 소렌토 타는 남자한테 자기의 타겟을 뺏겨서 그런것같습니다.
  • 레벨 상사 2호봉 개구리 10.12.27 16:01 답글 신고
    장거리뛰시는 분들.. 유류비 비교해보면 비교적 경유 차량이 휘발유 대비 유류비 적게듬니다.. 하지만!!!!! 차가 기름만 먹고 가나요?.. 차가 기름만 먹고 간다면 저요 집팔고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사서 타고 다닐람니다!! 왜 사람들이 차는 기름만 넣으면 간다고 생각할까요?... 마자요!! 우리 와이프도 결혼전에 자기 차 없을적에 차는 기름만 넣어주면 장땡이라고 생각했다고 하더군요.. 예~ 그렇게 생각할수있습니다... ㅎㅏ지만! 차라는건!! 자동차라는건!! 기름넣고 달리기 시작하면 소모품 교환해주는 겁니다..
  • 레벨 상사 2호봉 개구리 10.12.27 16:04 답글 신고
    유류비면에서는 휘발유대비 경유가 조금 저렴하다 하겠습니다만은
    유지비!!! 예!! 유지비 ! ! ! 유지비 말씀드리는 겁니다!! 기름만 넣고 싸돌아 다니면
    낭중에 차가 골골거리니까!! 오일류 교환해주고 예! 기타 소모품 교환해보자 이겁니다!
    그럼 SUV가 유지비가 왜!!! 비싼지 대번에 알수있다 이겁니다!!
    기름만!! 오직 유류비만 놓고 보면 싸다 이겁니다 하지만 기름막 먹겠습니까?
    기름값만 지출하면 기타 유지보수비용 안들어가면 뭐한다고 국산차 타겠습니까?
    수퍼카 타고다니지.. 안그렇습니까? 여러분~~
  • 레벨 상사 2호봉 개구리 10.12.27 16:08 답글 신고
    아 그리고 중간에 중고차 이야기...
    내가 왜 신차를 고집하냐!!! 이부분에대해서 좀더 이해와 부각을 시켜주려고
    이야기한겁니다.. 키로수 조작하는거 나이먹고 차좀 안다 하시는 분들 다 알고 있는 사실아님니까? 뭐 이부분에대해서 딜러분들 섭섭하셨다면 진심으로 고개숙여 사과드리겠습니다 ( __ ) 아무튼 SUV타는 사람들을 그지새끼로 몰고있는 꼬마가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 하자니까 그런 이야기도 나온듯 합니다.. 예~ 저는요? 솔직히.. 그런 부분때문에 중고차는 꺼려하는건 사실입니다... 예~
  • 레벨 상사 2호봉 개구리 10.12.27 16:11 답글 신고
    그리고 참고 적으로 다가
    말씀 올리자면요..
    유류비와!!
    유지비는!!
    다름니다!!
    뜻이 다름니다...
    예... 차량의 모든 지출내용은 유류비로 거시기하는것이 아니라
    유지비... 예 . . 소모품 교환/보험/세금/유류대/기타 부대비용을 통털어서
    말하는것이지요... 애기들이나 기름만 놓고 보지.. 다 큰 어른들은 차량의 총 유지보수비용을 토탈로 이야기 한담니다...
  • 레벨 일병 노엘갤러거 10.12.27 16:16 답글 신고
    무슨말씀이신지..-_- 님말대로 차가 골골거리니까
    엔진오일 1년에 2회이상 갈아도(디젤 엔진오일이 비싸긴해도) 유류비차이때문에 휘발류보다 돈 더 쓸것 같지는 않은데요.. 디젤이든 가솔린이든 똑같이 굴리면 가솔린이 더 많이 드는건 사실이잖아요. 디젤이 비싸면 누가 디젤탑니까.
    오프로드 때문에 토크에 목숨걸어서 타는 경우가 아니면 안타겠죠.

    글고 슈퍼카이야기를 하시는데 SUV차량이 슈퍼카처럼 클러치 교환주기가 빠른것도 아니고.. 딱히 가솔린 세단보다 교환주기 빠른게 있나요?
    너무 흥분하시는듯...ㅋㅋㅋ
  • 레벨 상사 2호봉 개구리 10.12.27 16:26 답글 신고
    제 리플에 기분이 상하셨다면 대단히 죄송스럽습니다 ^^
    예 죄송합니다 ( _ _)
    제 글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뭘 말하려고자 하는지 이해가...
    아무튼 기름만 넣고 다닐수 있다면 클러치고 지랄이고
    무르시엘라고 타고다닌다 이겁니다.. 예 ..
    그리고 SUV 최소 3년이상 타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그렇게 교과서 적으로 키로되면 엔진오일교환하고.. 뭐 이런거..
    예 인생이나 모든 것이 그렇게 교과서적으로 다가 술술~
    풀리면 정말 좋겠습니다.. 아무튼 대단히 죄송합니다 제가 글솜씨가 없어서 상대방을 잘 이해시키지 못하겠습니다
  • 레벨 중사 1 보배신 10.12.27 15:56 답글 신고
    이해하세요....예전 경유값 300~400원할때는.....그어린놈이 유지비얘기해도 할말없었을텐데..........지금은 다르잖아요...ㅎㅎ
  • 레벨 소장 373560 10.12.27 16:09 답글 신고
    님하... 릴랙스점염...

    너무 열내니까 손발이 오그라들라케혐
  • 레벨 상사 2호봉 개구리 10.12.27 16:13 답글 신고
    예~ 애기들 상대로 열내니까.. 본인도 오글거림니다..
    성격이 좀 모나서 그럼니다.. 이해해주세요..ㅋㅋㅋ
    꼬마 글에 SUV타는 못난넘이 승질나서 그러니 ㅋㅋ
    너그러이 그러려니 해주세요 예..
  • 레벨 소장 적청황 10.12.27 16:25 답글 신고
    무슨차종이던 자기에 용도나 취향에 맞게 타면 그걸로 장땡

    넘이 뭔차를타던 뭐를하던 재판을 하려는지 ㅉㅉㅉ
  • 레벨 중위 1 내년엔이쿱 10.12.27 16:27 답글 신고
    참 맞는얘기를 재밌게 시원하게 해주시네요 ㅋㅋ오일도 많이들고 보충도해야하고
    필터류도 더비싸고 라이닝류도 더비싸고 부속도 더 비싸고...
    디젤차는 특유의 토크빨로 타는겁니다 디젤특성이 좋아서 타는사람이 더많은데...
    그리고 국산차는모르겠고 수입2천씨씨대 경유차들 실용구간에서 6기통휘발유와비슷하게 나갑니다 안쫍혀지더군요...고속가면 잡을줄알았는데 180넘어가도 안잡히던데요
    제차는 530이구요 내년쯤에 맘은이쿱이지만 b당이니까 520이나 535d로 가고싶네요
  • 레벨 중위 1 내년엔이쿱 10.12.27 16:29 답글 신고
    예전에 직분사 커먼레일들 나오기시작하던때 애덜이 덜덜대네 안나가네 매연나오네 그러더니 요즘은 잘나가고 매연도 안나오니까 기름값가지고 걸고넘어지네요 빙신들 ㅋㅋ
  • 레벨 대령 3 주녕이 10.12.27 16:29 답글 신고
    디젤차 수리비가 압권이라능... ㅠㅠ
    기름값아껴서 수리비로 다 꼴아박아야한다능..
  • 레벨 소령 1 똥꼬에끼인콩나물 10.12.27 16:30 답글 신고
    전 휘발유하고 디젤하고 같은값을 지불하고 기름넣더라도...
    경유죠...고맛이 좋아요.....
  • 레벨 병장 홈런같은인생 10.12.27 16:34 답글 신고
    연 1만5천이하는 같은차량일경우 경우가 더 드는거 많음.. ㅠㅠ
    ㅅㅂㄻ r엔진 엔진오일 9리터 처묵처묵함 ㅠㅠ
  • 레벨 중사 3 꿍띠꿍띠 10.12.27 16:56 답글 신고
    개구리님 생각 충분히 공감갑니다. 근데 동급차량 기준으로 suv가 유지비가 더 많이 드는건 좀 의문이 드네요. yf소나타와 투싼ix 가 동급인데요. 과연 투싼이 유지비가 더 많이 들까요?? 저도 suv타봤는데요. 그때는 옛날이라서 지금과는 비교하기 힘들듯하네요. 제 생각에는 신차일 경우에는 그래도 휘발유 차가 유지비가 많이 들듯합니다. 물론 유지비중에 유류비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것이 사실이고요. 제가 말씀드리는것은 세단과 suv 같은급 (2000cc) 신차로 사서 한 5년정도 타는 경우입니다.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0.12.27 16:58 답글 신고
    신차일경우 완빵현금으로 사지 않는 이상 할부금이 나오는데
    동일 차종일 경우 디젤 차량 가격이 보통 300정도 더 비싸므로
    결국 할부금도 3년할부 끊을 경우 한달에 10만원 정도 추가로 나갑니다...
    결국 소모품이나 부속품등 비용을 제외하더라도 비슷하게 들어갑니다.
    유류비 조금 아낀거 할부금으로 들어가는 셈이지요..
  • 레벨 중사 3 꿍띠꿍띠 10.12.27 17:04 답글 신고
    같은 급에서는 차값이 요즘 그렇게 차이가 안나요.. 소나타2.0 최고급이 2798만원, 투싼 2륜 최고급이 2839만원입니다. 40만원 차이네요.. 그리고 할부금을 유지비에 넣는건 좀 아이러니합니다. 사실 suv를 떠나서 디젤엔진의 강점이 경제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서 투싼 팜플릿보면 투싼이 sm3보다 연간 유류비가 40만원 적게 든다고 광고합니다.연간 2만키로주행에 5년주행으로 비교시에요. 연비로 보나 유류가격으로 보나 아무래도 신차의 5년간 유지비는 세단이 많이 들듯하네요..
  • 레벨 중사 3 꿍띠꿍띠 10.12.27 17:06 답글 신고
    물론 5년 넘어가고 잔고장과 부품의 교환주기가 오기 시작하면 수리비는 suv가 많이 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부품가 자체가 훨 더 비싸죠.
  • 레벨 중장 구라드림 10.12.27 16:56 답글 신고
    요즘 디젤차들 수리비 정말 ㅎㄷㄷ합니다...
    4기통 피에조 인젝터 하나에 35만원합니다..
    인젝터 4개 교환하면 140만원이지요..
    엔진 해드한번 교환하면 150은 쉽게 깨지지요..
    요즘이야 타이밍체인방식이지만 기존에 벨트형식이었을때는 벨트 교환비 50만원 정도..
    클런치나 기타 동력 전달 계통 부속품 가격이 게솔린하고는 비교도 안됩니다...
    엔진 오일같은 것도 그렇고..
  • 레벨 대령 3 허권날 10.12.27 17:01 답글 신고
    심히 공감가는글 10쩜.
  • 레벨 상사 1 알피엠4300 10.12.27 17:13 답글 신고
    리터당..200원만 볼것이아니라.. 리터당 몇키로를 가느냐가 중요하죠..

    신차 스R과 K5 만 대비해봐도.. 엄청난 차이인데..

    왜 다들 리터당 200원만 보고 논할까요..
  • 레벨 중위 1호봉 워매달리자달려 10.12.27 17:30 답글 신고
    아 알피엠님 ^^ 물론 알피엠님 말씀도 일리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런데 리터당 좀 적게가는 가솔린이라서 유류비가 더든다는게 자랑일까요?? 그건 아니자나요 반데로 디젤은 유류비는 저렴한대신 각종 유지비랑 차량가(이게 젤로 목돈이죠 이부분이 크죠) 동일차량으로 말이에요 말씀하신 스알 k5 (k5도 디젤이 있다면 300 마넌은 비쌀겁니다 그래서 유류비가 좀 적게드는 포인트가 있다고 할수 있는거죠 동일차종 차량구입목돈을 줄이려면 가솔린.. 야금야금 드는 유류비가 싫으면 디젤 머 그런거죠.
  • 레벨 중위 1호봉 워매달리자달려 10.12.27 17:33 답글 신고
    어느 한사람의 가솔린 모는사람이 디젤을 단순 유류비아끼는 차원을...그렇게 비신사적으로 글이 올라와 이런애기가 나온거 같습니다..ㅋ 보배는 걍...디게 재미있는 사이트 같아요 그냥.무덤덤히 보고 웃고 넘어가려해도.댓글이라도 적게되는 특이한곳.ㅋㅋ 한마디로 가량 한달 같은 2천키로를 탄다해서 몇만원가솔린이 더들어도 초기 차값이랑 각종주기적 소모비는 디젤이 더든다 이거죠. 머 각자 돈 더든다고 자랑일도 아닌데 왜 이런논란이 있는지 몰겠요 겨울철 눈길조심하시구요^
  • 레벨 병장 왕검사 10.12.27 17:20 답글 신고
    디젤suv타는 좆밥들... ㅉㅉ 그냥 딸딸거리는 디젤이 세상에서 제일좋은줄알고 평생 타라... ㅋㅋ
  • 레벨 중위 1호봉 워매달리자달려 10.12.27 17:28 답글 신고
    여기 왕검사 나타났다~~!!!!!!!!!!!!!!!!!!!! ㅋㅋㅋ 왕검사씨...그냥 다들 디젤은 디젤조아 타고 가솔은 가솔조아 타는거지...머가 이런담. 보배 참..희한한 세상이야.ㅋㅋㅋ
  • 레벨 원사 2 레알참젖 10.12.27 21:07 답글 신고
    옛다~~ 관심~!!
  • 레벨 대위 2 뱅스 10.12.27 17:37 답글 신고
    저같은 경우는 디젤 소음과 진동에 적응못해서 1년만에 거의 2천 가까운돈 깎이고 팔았는데.. 저도 개인적으로 디젤 SUV는 싫지만.. 이번에 새로나온 535D같은 경우는 정말 땡기더군요.. 소음과 진동은 거의 없고.. 완벽하던데.. 535D를 돈없는 사람이 타는 차는 아니죠.. ^^ 디젤이 싫으면서 쌩뚱맞게 535D냐 535i냐 고민중입니다.. ㅡㅡ;
  • 레벨 일병 노엘갤러거 10.12.27 17:45 답글 신고
    참 논조가 웃기네요 ㅡㅡ; 글솜씨가 없으셔서 전달을 못하신다면서 지랄이니 뭐니글이 거칠어지네요. 유류비/유지비 차이를 모를까요? 유류비는 디젤이 싸고 유지비에서도 디젤이 엄청 비싸지는 않다는 말입니다.
    새차만 사신다면서요. 요즘 디젤차가 쓰레기도아니고 고질적인 내구성 문제는 몇년타야 발생하지 보통 3~4년타고 팔던데 신차 뽑아서 디젤차가 유지비때문에 얼마나 고생할까요.... 휘발유차보다 유지비 싼건 맞는말이죠. 폭스바겐 TDI오너들이 호구일까요. 디젤오너들은 합리적인 사람들입니다. 경제성이 크게 작용하죠
  • 레벨 일병 노엘갤러거 10.12.27 17:51 답글 신고
    저도 첫차가 투싼이었습니다. 그 후 휘발유차 타다가 지금은 랜드로버 신차계약 고려중인데 디젤/가솔린 고민하다가 디젤로 결정했습니다.
    실용영역과 오프능력의 토크빨, 그리고 무엇보다 저.렴.한.기.름.값. 경제적인 연비때문에 디젤로 결정했죠. 돈아낄려고 디젤 탄다는 것도 틀린말은 아닙니다.
    휘발유차가 디젤차보다 유지하기 비싼건 맞잖아요
    워런티 지나고 수만킬로주행해서 봉고차소리나는 디젤차량 말하는게 아닙니다.
    일반적인, 요즘 마니 굴러다니는 SUV들의 경우요ㅋ
    개구리님은 왕검사라는 찌질이때문에 너무 흥분하신듯.
  • 레벨 상사 2호봉 개구리 10.12.27 18:17 답글 신고
    예~ 알겠습니다 자중하겠습니다
    왕검사 이 어린 썅노무시끼때문에..
    나이먹고 아~ 참 유감스럽습니다..
    사람만 우스워지고.. 참 부끄럽습니다.. 예 아이구..
  • 레벨 상병 부벼드림 10.12.27 21:56 답글 신고
    구구절절 맞는 말씀이신데요 공감 100% 입니다 개구리님
  • 레벨 상사 1 불한당 10.12.27 19:04 답글 신고
    저도 CM타다 지금 SM7으로 갈아탔는데 연간 유지비는 SM7이 CM에 비해
    50% 이상 많이 듭니다. 가장큰건 유류비죠,,
  • 레벨 상병 부벼드림 10.12.27 21:55 답글 신고
    배기량이 틀리잖냐 씨뱅아~~
  • 레벨 상사 3 Ralrakim 10.12.27 23:04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상사 2호봉 개구리 10.12.28 14:47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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