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일반 독일3사 5000cc 이상 차량들과 연비는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구요, 형식상 3만마일이나 5만마일때 (또한 그 외의 주기적인 마일리지일떄) 갈아주어야 할 몇가지 소모품을 제외하면 (이것들은 싸게사면 다 몇백에 손볼 수 있는 것들)뭐 별로 없어요. 잔고장 나면 대체로 컴퓨터 안건드리는 상태로 그냥 인디샵 (개인카센타라고 하나요)에서 손보면 되고요 클러치는 모는분들마다도 다르고 차가 나올때부터 수명이 좀 다르게 나오는것 같습니다. 랜덤이죠.
친구 한명은 3만 덜타서 (45000km 정도) 클러치 갈았구요 또 한명은 4만마일때 중고로 업었다가 (BMW Warrenty 가 있는 상태에서) 집에 차 가져가는길에 클러치가 나갔는데 이 친구는 다행이 기어박스에 문제가 있어서 클러치가 마모된거라 돈을 안내고 새거로 바꾸었다고 하네요. 주위에 어르신분들중에 M6 타시는분들은 심지어 7만가까이 탔는데 클러치 한번 안바꾸신분들 계십니다. 그리고.. 기름걱정하시면 그닥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은데.. 그리고 시내돌아다닐때는 좀 기어가 뻑뻑하고 툭툭 쳐대서 귀찮답니다.
한국은 잘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유럽보다 부품값이 비싸겠지요?), 정말로 대충 어립잡아서 1년에 1만 타신다고 하면.. 무리하게 안모시면 5~6백이면 충분하고요 좀 쏘시고 심지어 트랙까지 도시면 제 생각에는 1500만원까지는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클러치/패드/각종fluid/기름/오일 등등.
아 그리고.. 잔고장이나 다른계열의 고장이나 모든것을 포함하면 글쓴이분의 운전스타일이 영향을 많이 줄겁니다.
(SMG 특유의 클러치는.. 제 경험상 길게 그리고 안닳게 모실려면 싱글기어로 오래 운전하실수 있는 구간을 달리시구요 신호등 많은 구역 지나가시면서 멈췄다가 출발하실때 기어가 제일 많이 답니다. 그리고 Shift Response 는 5~6 으로 항상 해주시고요. 느린 Shift 가 오히려 많은 클러치 마모를 시킨다는..) 좋은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뭐가 문제가 될까요. 한번 질러봄직도 한데요? ^^
몰기힘든 엄청난 차
시원스레 밟고나면 밥맥여 줘야하는...
그다음이 고질병인 미션 유압엑츄에이터의 잔고장..과 미션의 내구성
유압유닛의 불안정.. 등이 대표적이겠네요
수리비 빼고 엔진오일 20~30 뭐 있을까요?
(SMG 특유의 클러치는.. 제 경험상 길게 그리고 안닳게 모실려면 싱글기어로 오래 운전하실수 있는 구간을 달리시구요 신호등 많은 구역 지나가시면서 멈췄다가 출발하실때 기어가 제일 많이 답니다. 그리고 Shift Response 는 5~6 으로 항상 해주시고요. 느린 Shift 가 오히려 많은 클러치 마모를 시킨다는..) 좋은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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