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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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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한국일보 11.05.16 14:22 답글 신고
    스포티지 터보정도 될것 같은데...
  • 레벨 소장 정피니티 11.05.16 14:26 답글 신고
    ㅡㅡ;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5.16 15:10 답글 신고
    ㅡㅡ; ㅎㅎㅎ
  • 레벨 중령 2호봉 지도층발영어 11.05.16 17:14 답글 신고
    빵터졌네요 ㅎㅎㅎ
  • 레벨 소장 정피니티 11.05.16 14:25 답글 신고
    신형 카이엔은 무섭지 않나유 ㅎㅎ울동네에 한대 있는데 노인네라 달리자 할수도 없고 ㅎㅎ
  • 레벨 원수 6500rpm 11.05.16 14:27 답글 신고
    카이맨S 하면...

    벅찬 상대 370Z가 떠오릅니다. - _-;;; ㅎㅎㅎ
  • 레벨 원사 2 카니발200오버 11.05.16 14:36 답글 신고
    위 문장은 카이엔(suv) ..
    신형 카이맨s 는 m3 비교대상
    카이맨s 가 미세하게 빠를거라 생각합니다
    가격도 카이맨이 m3보다 3천만원 이상 더비싸구요
  • 레벨 원수 6500rpm 11.05.16 14:45 답글 신고
    흐악...난독증 ㅈㅅㅈㅅ
  • 레벨 소장 정피니티 11.05.16 14:38 답글 신고
    카이엔 s vs fx50
  • 레벨 중령 1 예쁘니파돼랑 11.05.16 14:42 답글 신고
    카이엔임 ㅋ카이엔 suv ㅋㅋㅋㅋ
  • 레벨 소장 정피니티 11.05.16 15:00 답글 신고
    님차는 귀여움 ㅎㅎ귀여우면서 무서운놈?
  • 레벨 원수 검둥개 11.05.16 15:01 답글 신고
    짐차 말씀이신가요?
    (투척)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5.16 15:13 답글 신고
    제가 변태스럽게도 과거엔 스포츠카보단 SUV로 서킷에 들어가서 휘몰아치는것을 좋아했는데요(지금도..) 주위에선 조금 목숨을 내놓고 운전하는것같다고 안타깝게 평하주는걸 봐서는 좀 과격하게 주행하는것같긴한데.. 시중에 그래도 본격 스포츠SUV(철자가 겹치네요ㅎㅎ)는 모두 트랙은 아니지만 트랙상황에 가깝게 몰아본결과..가장 SUV가 아닌 경계를 허물어뜨리는 차량 2개만 뽑자면 카이엔 하고 FX였습니다.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5.16 15:16 답글 신고
    FX는 설계자차게(구형기준) 애초에 SUV가 아닌 지상고높은 스포츠카로 만들었기에 SUV로서의 보편적인 롤링과 젤리푸딩같은 흐리멍텅한 핸들링과는 아예 관계가 없는차였습니다..저도 그래서 국내서 1호차로 FX를 가져올정도로 핸들링과 스로틀 반응 민첩성이 좋은 차였습니다. 반면에 카이엔을 애초에 그렇게 만든차가 아닙니다..엔진마운트도 새시설계도 그냥 애초에 VW투아렉으로 태어난듯이(물론 투어렉도 온로드가 예사롭지않은차지만) 참 투박합니다...근데..트랙에서 몰아보면..크허허헉..소리 100이면 100납니다..^^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5.16 15:18 답글 신고
    포르쉐로드쇼같은 행사에선 주로 오프로드의 우월함에 초점을 많이 맞춰서 오프로드또한 레인지로버를 많은 부분 능가할정도로(단순진입 탈출 각도가 아닌 다양한 수치상으로 사막의 롤스로이스를 압박하죠^^) 포커스를 맞춰 보여주는데...카이엔은 서킷을 갖고 들어가야 재미있습니당..ㅎㅎㅎ 좀 거칠게 말하면 롤링과 피칭은 개나 줘버려...라는 식의..^^;;(물론 롤링피칭있습니다.ㅎㅎㅎ)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5.16 15:21 답글 신고
    결국은 포르쉐특유의 새계강도와 댐퍼 설정능력..특유의 터보기술로 제법 트랙서도 전혀 지체않는 리스폰스(사실 좀 답답했지만..^^;;)를 손본 포르쉐 기술의 승리겠지만..서도..어쨋던 풀사이즈 SUV 무게를 자랑하는데다가 SUV처럼 분명히생겼는데서 오는 괴리감이 더욱 큽니다..^^
  • 레벨 하사 1 우라탕탕 11.05.16 15:27 답글 신고
    댓글 감사드립니다.^^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5.16 15:30 답글 신고
    확인비교하기 가장 좋은건 기록 수치겠죠~^^SUV라는 특성상 트랙성능에선 한계가 있지만 단순 미케니컬 그립을 비교할수있는 두가지~^^ 핸들링의 잣대인 슬라롬은 무려 시속107KM/H(M/T랑 에드문드 수치가 비슷하긴한데..저는 직접 쇳덩어리 가로수등이 일열로 쭉 나열된곳에서 직접해봤어요~전봇대 간격들이 얼추맞아서)이구 카이엔터보기준 200피트 스키드패드 수치가 최소 0.94G에요..대충..일부 유명 스포츠카들하고 비교해보셔도 될듯해요..^^물론 다시말씀드리지만 SUV이기에 단순 비교는 힘들지만..대단한 능력이긴합니다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5.16 15:49 답글 신고
    정말재밌는게 작년에 영국유명 미디어 오토카에서 최신카이엔터보를 997 4s하고 트랙평가를 했죠...아무리 슈퍼카수준의 출력과 토크 그리고 포르쉐의 기술로 만들어졌다지만 suv가 무시무시한 911카레라4s를 상대로 상식적으로 트랙에선 3~4초차로 들어올순없다는게 지배적이였죠..막상 엎어놓고 보니 1초차이로 들어왔구..결국 포르쉐가 또한번 포르쉐가 물리역학을 거스른다고 날리였죠..물론 브랜드해치같은 풀서킷에서만 했더라도 간격은 당연히 더 벌어졌겠죠^^
  • 레벨 상사 3 CayenneT 11.05.16 15:53 답글 신고
    그래도 물리역학을거스른 SUV란것은확실하고 그건 카이엔S의 동력성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만..S로는 돌아보지를 못해서^^;;현재 신형 S가 바로 전버전 GTS를 살짝 앞서는듯한 초중기 가속을 보이긴하네요..2단늘어난 변속기때문에요^^
  • 레벨 중위 3 hans2008 11.05.16 15:55 답글 신고
    초기 순발력은 카이엔 디젤과 비슷하다는 카이엔S
    150km/h 이상에서는 디젤과 S 차이가 느껴진다고 합니다...
    (물론 S가 최고속 및 훨씬 좋은 성능이죠)
    제가 카이엔 디젤로 고속도로를 2시간 달려봐도....
    제차 추월하는차가 아무도 없더군요.....
    230km/h까지는 달려도 왠지 무덤덤해지더군요...
    차량 성능보다는...
    카메라의 위력으로...
    모두 안달리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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