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인피니티나 볼보는 그냥 대중차로 판단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은데요.
공신력 있는 사이트 중의 하나인 켈리 블루 북에 보면 럭셔리 카로 분류되더라구요.
켈리블루북에서 럭셔리 카로 분류되는 메이커 (벤틀리, 롤스, 페라리, 람보, 애스턴 마틴 같은 수퍼카나 초럭셔리는 제외하고)
독일: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비엠더블유, 아우디
일본: 렉서스, 인피니티, 어큐라
미국: 캐딜락, 링컨
영국: 재규어, 랜드로버
스웨덴: 볼보
대충 이렇게 분류를 하더라구요.
인피니티, 볼보, 링컨, 어큐라도 럭셔리입니다.
너무 홀대하지 말아주세요~^^
물론 현대에서 아주 비싼 차를 만들수도 있고, 볼보에서 아주 싼 차를 만들수도 있지만...
브랜드 자체 분류가 저렇다는 참고입니다.
그런데 제가 봐도 좀 의심이 가는 브랜드가 있네요.^^
그래도 럭셔리라는게 좀 애매해서 결국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진짜 럭셔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제가 처음 탔던 차 액센트 1300cc 아직도 저에게는 럭셔리입니다.~
쓰고 보니 참 할일 없는 글이군요~^^
스웨덴 : 볼보 => 중국 : 볼보
영국: 재규어,랜드로버 => 인도 : 재규어,랜드로버
영국: 재규어, 랜드로버 -> 인도: 재규어, 랜드로버
일본: 인피니티 -> 프랑스: 인피니티
이렇게 바꿔야겠군요~^^
벤츠.비엠.아우디.포르쉐. ....
람보르기니 , 벤틀리 , 부가티 (폭스바겐그룹 ㅋㅋ독일꺼..)
진짜 독일이 갑.
도요타 -> 렉서스... 니싼 -> 인피니티... 혼다-> 어큐라...
왜 이런 프리미엄 브렌드를 현대는 안만들까요??
아니면 M이나 AMG 같은 건 만들면 안되나??
아마도... 개념있는 가격에만 나온다면 많이들 살텐데요...
엔진 퍼포먼스로 출력 끌어 올리고...
하체 보강해서 프리미엄 브렌드로 나온다면...
보증 문제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승산이 있을텐데요...
튜닝하는 사람들 AS 받기 힘든데... 순정 튜닝차가 나온다면...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