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육개월전 쯤에 친구한테 그 전차 매그너스 수동 가스차를 넘겼거든요...
거의 거저넘겼는데...오늘 친구만나서 밥먹고 금마차타고 오는 길에
제가 운전하고싶어서 제가 운전하고 동네방향으로 오는데...
차가 알피엠만 겁나 올라가고 차는 거의 조금씩 속도가 붙더라고요
내가그래서 이거 언제부터 이랬냐했더니 한 7일전부터 그랬는데 오늘
처럼 심한건 처음이라고 하더라고요
증상은 이렇습니다.
악셀밟으면 차가 알펨만 올라가고 거의 안나갑니다 (가긴갑니다)
중간에 세워서 본넷을열어봤는데(열어봐도 모름 ㅜㅜ)메케한냄새가나더군요
오르막올라가는데 거의 엔진힘으로만 올라갔습니다(수동이라 악셀안밟고 기어힘?)
몇일전부터 이런증상이있었는데 이리 안심했다는데...괜히 넘긴 제가 미안해서요
무슨 문제인가요? 고수님들 답변바래요.
해도 안되면 클러치 교환
클러치셋 교환하셔야할듯합니다
삼바리 교환해도20마넌 정도? 할겁니다
엔진쪽 가이드고무쪽 오버홀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아닌가요 ^^;;
엔진문제는 아닌가요?
그냥 조금씩나가잖아요 그렇게는 나가더라고요 근데 예전보단 힘이 좀딸린듯느겻구요
근깐 얘를들어 악셀을 좀쎄개밟으면 알펨만 올라가고 차는 안나가요 근데 오히려 악셀을 살짝조금씩 서서히 밟으면 평지에선 조금 조금 속도가 올라가더라고요...오르막경사도 아에 못올라가는건 아니고 2단으로 알펨 겁나 올라가면서 20키로 미만으로 올라가고요...그리고 내렷을때 메케한냄새가 좀 심햇고요 뭔문제죠?
삼바리 나간거 같네여 ㅋㅋㅋ
저도 몇 달전에 갈았심~
클러치디스크 문제가 확실합니다.
엔진이 열심히 돌긴 하는데 구동쪽으로 힘을 못보내게되죠
엔진쪽에서 매케한 냄새가 나는것은
잠바가스켓이나 기타 엔진오일 누유로 인해 냄새 날수도있고
(흘러내려 뜨거운곳에 닿으면 타거나 증발하면서 냄새)
클러치디스크가 교체시기를 넘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주행해서 디스크타는 냄새일수도있습니다.
디스크가 다됬는데 무리하게 주행하신듯요
종합적인 점검이 필요한 시점인듯합니다.
오일캐치탱크 달면서 엔진에서 나오는 호스 하나를 막아놨는데 엔진 진동때문에 호스가 빠지면서 정차시에 엔진 알피엠만 올라가고
악셀 안밟아도 기어넣고 클러치 때면 차가 움직였음
밤이라서 다음날 아침에 카센타 갔더니 호스하나가 빠져있었어요
엔진쪽에서 나오는 호스였는데 무슨 호스였는지는 기억 안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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