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2013년에 공개될 투스카니의 후속 GRK는
2000cc급 소형 스포츠카로 이전에 없던 상시4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스포츠 쿠페를 목표로 개발중이라고 전했다.
일본 미쯔비시사와 공동개발한 상시4륜구동 구동계와 2012년 벨로스터 차량에 적용되었던 듀얼클러치 (DTC)를 적용
하여 국내및 해외시장에서 스바루와 미쯔비시사가 독점하고있는 소형 4륜 스포츠카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진은 최근 현대의 주력차종인 소나타터보의 터보 직분사 엔진(Turbo GDI)을 차량에 맞게 개량하여 장착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과거 투스카니의 2.7리터 델타엔진보다 배기량 대비 마력이 높아 더욱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4륜 소형스포츠카 개발에 앞서 현대측은 제네시스쿠페의 고출력 후륜구동과, 앞으로 출시될 아반떼쿠페의 전륜구동과는
또 다른 안정감 있는 스포츠 주행이 가능할 것이라하며 4계절이 분명한 대한민국의 특성상 가장 안전한 주행이 가능한
차량이 될것이라고 말하였다.
출처 http://krdic.naver.com/detail.nhn?docid=6794600
아... 글짜낸다고 고생했음... 벨로스터 앞범퍼 이식하면 이쁘지않겠나요? ㅋㅋ 무려 30분 포샵함...
코드명 GRK는 구라킹임...현대는 소형 4륜 스포츠쿱을만들어달라!
만들어줘라...사줄테니....
1인 ㅜㅜ;;;
내년에 혼자 타고다닐 차사야되는데 고민중이라서요ㅠㅠ
차량이 될것이라고 말하였다....
우리 모두 기존 세단 팔고 안전한 스포츠카로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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