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둥 11월 초에 지인과 외각순환을 달리던도중 포르쉐 엔트리 카이맨 발견!!얼마나 달리나 붙어볼까
하고 붙는순간 직빨 좌절과 코너링 좌절을 처참하게 맛보고난뒤 포르쉐 차주는 간튜닝이 잘된것뿐일거야란 생각을 하며 위안을
삼던도중 내손에 우연히 포르쉐 카이맨s가..... 잠깐 탈기회가 생겼다...
두둥!!!!!!!!!!!!
잠깐 성인용 기저귀가 어딨더라...ㅋㅋㅋ
처음 착석은 시트가 엄청 낮게느껴진다.,..
본인차도 일체형으로 차고를 좀 낮춰논지라...더낮게 늦겨지는 순정
그러나 차고 자체는 낮지 않아서 방지턱이고 어디든 다다닌다 ...
그냥 차량시트가 낮은거같다...
배기소리도 딱좋타 박서엔진 특유의 캬아아악 가래 끓는 소리비스무리한데 딱좋은대 조금 더커도 좋을거같다...
앞트렁크 ~생각보단 깊었다 여행가방 1개정도는 들어갈거같네요~
뒷트렁크 여기도 책가방정도는~ㅋㅋ
이제 포르쉐 엔진은어디있나요란 생각이 들쯤....
그렇다 포르쉐 엔진은 가운대...바로 운전석 시트뒤에 있다...그래서 엔진음이 운전자에게 더욱더 가깝게 느껴지고 ..운전자의 심
금을 울리기엔 엔진위치가 딱인것이다...
이제 주행을 해보길 앞서 코스를 어디를 잡을까 하다가
어차피 교육이 홍천에있어 홍천까지 국도로!!!! 출발
분위기가 심상치 안네요 아침부터 허허
달리고 달리고 시골길 주행샷을 못찍었네요 ...코너가 너무 잼있어서 ㅠㅠ
자이제 비발디 파크에 다와가네요 ...
포르쉐 출력 340마력으로 알고있는대 정말 보배드림 게시판을 달굴만한 출력이네요
포르쉐는 뻥마력!!!인정입니다..m3,,,c63이랑 같이 달려보고싶네요
뻥마력이에요 e92m3 타보고 slk55암쥐 R8v10 직빨은 뭐 위차량들중에 제일 느리겠지만
체감속도는 알팔보다도 더 우위에있는거같습니다
알팔 쇼바도 별로였고... 차량 벨런스 느낌도 덩치가 커서 그런지 직빨만 우와고 아우디 느낌이 너무 싫었어요 ㅠㅠ..
반면 포르쉐카이맨은...
코너는 말로 설명하기가 위차량들 보다 좋은거같구요 언더나 오버스티어가 안나네요 아무리 빡새게 돌려도 ...제가 조심한걸수도있는대 분명 내차로 이정도 코너에서 돌리면 언더느낌이 나는대 그냥 돌아 나가는 카이맨s네요 미드쉽 느낌..타봐야 해요 이건 백번 말해도 안타보면 모르실거에요..
(보배 포르쉐 고수분들 911은 느낌이 어떤가요 911이랑 비교좀 해주세요 개인적으로 궁굼합니다)
뒤에서 같이가는 일행 형님이 계시는대 고속도로 인터체인지 코너에서 브레이드도 안밟고
쭈우욱~아무렇지 안게 돌아나가는거 보시고 바로 전화오더군요..
그형님 왈' 야야 뒤에서 봐도 코너에서 차가 기우뚱 거리질 안는다고...
너가 브레이크 안밟고 코너돌아서 자기도 그냥 돌다가 차날아갈번했다고...
뒤에서보면 왜 그렇게 코너링이 좋은건지 알겠다고 하시는대 전뒤를 못봐서...ㅋ
그렇게 시골길을 달려 비발디에 도착했습니다 ㅋㅋ허허 눈이 보이네요
아직 보드나 스키는 못타나봅니다..
포르쉐 상징인 시계....초시계 움직이는 움직임이 예사롭지 안습니다.
포르쉐상징인 키박스...왼쪽이에요 탑승하면서 바로 시동걸고 출발하라고 저쪽에있다는대
안쓰던사람이 쓰면 더불편하네요 ㅋㅋ
앞트렁크 뒷트렁크 2개의 수납공간이...
교육끝나고 이제 다시 집으로~
안녕 오션월드~
다시 국도로 갑니다..야간 와인딩 카이맨 코너는 언제 타도 신기하네요
우왁!!!!!!!!!!!!!!!
탱크....
강원도 지역은 지금 군사 훈련중인가봅니다...
k-9자주포 인건지 탱크인건지 구별이 안가요 ㅠㅠ흑흑
저안에서 군인들이 자고있는걸까요;;
탱크아래 휴대폰이나 전자기기 충전하고있더군요 검정 전기줄 보이시죠?
이렇게 시승기를 마치며
카이맨s 정말 잘나온거같네요 포르쉐바이러스란 말이 괜히 있는게아니였어요...
코너는 타보고 유턴만 해보셔도 헛웃음이 나오실겁니다 어떻게 이런움직임이...ㅋㅋ
저도 amg나 m으로 가려했는대 그냥 무조건 포르쉐인거같네요
박스터s랑은 또다르네요
오픈에어링과 코너와 출력 모든걸 잡으시려면 박스터...
하지만 차대강성이나 느낌은 정말 카이맨과 달라요 ㅠㅠ
별로였던 알팔 ㅠㅠ 디자인은 갑인대...차는 실망이였어요
에이 한국에서 후륜은 아니야 위험해 하던 저였는대 카이맨 이게 후륜인가 싶을정도로
놀라워요 ...안전장치 다끄고 주행해보고싶었는대 유턴할떄 궁둥이가 움찔움찔 하던대
한2년 빡쌔게 타면 내몸과같이 느껴질때면 정말 재미있는차가 될거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라면 박스터보단 카이맨!!! 정말 재미있는차인건 분명합니다...
이상으로 포르쉐바이러스 걸린 1인 시승기입니다 ...감사합니다..공손한 인사.,..
피아 식별도 못하는 간부는 정말 힘이 듬!!
전 그 유명한 포르쉐바이러스가 아무리 타도 안걸리네요..
오히려 언급하신 알팔이 타보고 보배에서 유명한 패션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어 그랬는지..
깜짝 놀랐습니다...
포르쉐는 996 997 최근에나오는 12년 카레맛s까지 타봤습니다...
언더스티어도 오버스티어도 안 나는 이유는
충분히 한계까지 몰아붙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한계치가 높다는 의미겠죠 +_+
신기하네요
나름 치밀한 계산을 가지고
별창녀가 준비 많이 했네요 ㅎㅎ
포르쉐 포르쉐 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
차는 역시 감성으로 타야하나봐요
추천+1
박스터s 보다 모든 면에서 우위에 있더라구요
박스터랑 카이맨이랑 느낌이 전 꾀달르게 느껴져요 카이맨도 꼭타보세용
박스터로 왔습니다
미션 증말 병맛이에요
물론 더블클러치 들어간 모델은
-_-)b
카이맨이 그래 감동있는 차는 아닌데 너무 치켜세워주시는듯 하네여..
직빨은 특히나 약하고;;
그리고 사진상에 r8은 v8이네여(계기판이) r8은 쇼버가 잘터지는데 아마도 쇼버에 문제 있는 차량을 타신듯합니다.
아래 노란 박스터랑 같이있는 알팔은 브이텐이에용
신형라이트라는...ㅋㅋ아무래도 제가
알팔 사고차를 탄거아닐까 하네용 너무 안좋은 경험이여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