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베엠베X6 12.05.17 20:19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일병 FX150 12.05.17 21:28 답글 신고
    카본은 사고 나면 구겨짐 예측이 안된다는 게 회사의 공통적인 입장입니다. 해서 중요한 부분은 금속재로 처리를 하죠;;
  • 레벨 대위 3 후유키 12.05.18 20:13 답글 신고
    잘 봤어요~~
  • 레벨 대위 3 부싼투싼 12.05.19 07:53 답글 신고
    실내에 스크래치가 많이 생기는 부분에다가 적절하게 데코레이션 하니까

    이뻐 보이는 차가 있더라구요. 손톱에 의해서도 기스가 많이 나니까요. ^^;
  • 레벨 원수 ABBA2012 12.05.19 09:44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덜아지 12.05.19 16:54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상병 MazdaRX8사자 12.05.19 21:24 답글 신고
    고분자 공학과에 전공하는 학부생입니다. 아무래도 과가 이쪽에다가 보니 카본 섬유에 관심이 많은데요. 글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BMW가 이 카본 섬유에 엄청난 기술력을 투자한다는 소문도 들었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들도 열심히 기술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는 것도 들었습니다..

    이러한걸 볼때 마다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획기적이고, 생산성과, 가격적인 문제없는 것을 만드는 것이 이 공대생의 나중에 기업에 들어가든 뭘 하든 풀어야 할 숙제인듯 합니다^^

    지나가다 주저리 주저리 적어 봅니다^^
  • 레벨 하사 2 무르시LPg40 12.05.23 19:28 답글 신고
    고무다라이만드는 과 반갑습니다. 예전에 화학공학과실험실을 함께 쓰는 회사에서 근무했었는데 가끔 대학원생들이 와서 플라스틱 사출하더라구요. 아 그러네요. 철판은 금속공학과에서 카본파이버는 고분자공학과 담당이네요. 차체에 쓰이는 소재인데 전공이 완전히 판이하네요.
  • 레벨 병장 32번국도 12.05.21 20:19 답글 신고
    저는 카본기술 하면 자전거가 가장 발전되고 상용 됬다고 생각되네요.
    자동차나 바이크는 아직까지 거이 껍데기용으로 쓰이지만
    자전거엔 거의 모든 부품이 카본으로 만들어지고 카본의 탄성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 레벨 대령 2 원주눈사람 12.05.22 03:15 답글 신고
    우와~
  • 레벨 중령 2 RC 12.05.22 11:16 답글 신고
    정보감사합니다 ^^
  • 레벨 중사 2 먼산 12.05.22 19:02 답글 신고
    국내기술도 세계적인 수준에 이미 올라 있습니다.

    국내 자동차회사가 잘 모르는거지, 국산전투기와 항공기를 생산하고 있는 국내 항공기 제작사(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모든 부품을 카본으로 원하는 형태로 다 만들수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국내에서는 최고의 설계능력과 생산시설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소형항공기 동체나 주익도 1piece로 만든다는...)
  • 레벨 소령 2 ROTOR 12.05.23 09:57 답글 신고
    원사나 프리프레그는 일본 토레이가 업계1위고 나머지 도호 미쓰비스, 국산 sk등등....... 비즈니스적으로 가장 성공한 가공공장은 모두 중국과 대만에 있습니다.

    10억대가 넘는 수퍼카정도를 제외하고는 다 중국제라고 봐야죠^^ 노동집약적 산업이라 저렴한 가격에 잘 만들거든요.
  • 레벨 소령 2 ROTOR 12.05.23 10:00 답글 신고
    카본섬유를 쓰지만 레진등을 비롯해서 재료를 달리해서 만드는 브레이크로터의경우 국내회사가 세계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전거같은경우 대만/중국이 업계 장악했습니다. 아직 단가가 높아서 일부 수퍼카급 아니면 힘들다고 봅니다. 겨우BMW정도되는 프리미엄카급에서나 껍데기 일부분정도 쓰일 수 있죠. 1kg남짓한 자전거프레임의경우 상급모델은 200~350만원정도 합니다. 무게는 1kg이 채 안되죠.
  • 레벨 중사 1 사마달 12.05.23 09:43 답글 신고
    굿뜨~~!!
  • 레벨 이등병 트윈터보트렉타 12.05.23 12:07 답글 신고
    좋은자료 입니다 ^^지금 복합재에 투자 하지 않는 자동차 회사는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

    고생하셧습니다^^
  • 레벨 대위 3 마운틴바이커 12.05.24 09:53 답글 신고
    강도는 콘크리트보다 강하지만 대신 깨지기 쉽져. 반드시 좋은 소재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금속판과 적절히 섞어쓸 때 안전하고 효율적이져
  • 레벨 원사 3 현대차사준할머니 12.05.25 11:57 답글 신고
    저 섬유공학과 다니는데요. 저희과에서 탄소섬유를 주로 다루고있습니다.사람들이 섬유과 나왔다고 하면 개무시 하는데요. 한심합니다. 단지 앞에 탄소라는 말이 들어갔을뿐인데 인식이 어찌나 그리 다르던지.;; 탄소섬유도 pan계 섬유에서 안정화 탄화시켜서 나온것이며 기본 베이스가 섬유입니다.
  • 레벨 원사 3 현대차사준할머니 12.05.25 12:01 답글 신고
    그리나 오랜시간동안 우리나라는 의류섬유라는 인식이 매우 강하여 그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오직하면 요즘 섬유공학과가 없어지고 계명하겠습니까?
    여러분들께서는 섬유과라고 하면 '저에는 졸업하고 나중에 양말만들로 가겠지?'라는 제발 불쌍한 표정 짓지 말아주세요. 다시말하지만 섬유 아직 미래가 있습니다.
  • 레벨 이등병 트윈터보트렉타 12.05.25 17:35 답글 신고
    복합재를 이용하여 조그마한 제작업체를 운영 하고있는 사람입니다 ...
    꼭한번 만나뵙고 싶네요 ^^ 전문적으로 배우시는 분을 ^^
    복합재 는 꿈의 신소재 라고 불리잖아요 ^^ 카본이건 케블라건 아라미드건 좋은 공법이 만난다면 정말 대단한 소재들입니다^^ 화이팅 하세요^^
  • 레벨 중령 3 김여사개택죽어 12.05.28 23:37 답글 신고
    카본패브릭이 인기있는이유는 잘늘어나고 안찢어져서 다이가쉬우니까,...파이버는 딴거..
  • 레벨 대장 boyscout 12.05.31 00:56 답글 신고
    잘 보구 갑니다 ! ! !
  • 레벨 상병 K라크로스 12.06.25 12:23 답글 신고
    비싸겠다...카본패브릭이나..
  • 레벨 중장 깨몽이 12.08.13 19:07 답글 신고
    카본은 차 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에 쓰이며, 일단 인식이 고가라는 이미지가 아직은 자리잡고 있지요..
  • 레벨 준장 굵고짧은존슨 13.03.23 13:20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이등병 dhks521612 24.03.24 15:24 답글 신고
    casi01.com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