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일부 대형조선소에서 관련기술도 있고, 계약후 건조도하고 있습니다.
단, 손실이 너무커서 형후에는 LNG선 접고 일반상선에 집중한다고 합니다.
일본 조선소 수주 80%는 자국물량 입니다.
즉 굳이 LNG선 안해도 어려울 정도는 아닙니다.
우리는 수출산업이라 일본, 중국 등 타국과 경쟁(기술,가격) 을 확보해야하지요.
국내 대형조선소의 경쟁력도 있지만, 결국 그것을 뒤받침하는 국내 조선기자재 업체의 기술 & 가격경쟁력이 대형조선소의 경쟁력을 만들어 가는거겠지요.
항상 기업간 상생이 중요한데, 그런면에서는 일본은 참 그런원칙이 있는것 같아요
맞습니다.
1. 일본이 잘하는 것중에 하나가 국가가 은행에 보증서고
2. 일본해운회사들이 은행돈으로 선박건조를 자국 일본 조선소에 발주 시킵니다.
3. 일본의 조선소는 선박건조에 중요한 철강제품을 자국 철강제품으로 우선 사용합니다.
여기에 기자재 산업과 관련 업계의 고용이 결국 내수가 돌아 자국 산업이 망하지 않도록 유도하는 겁니다.
항공모함이랑 핵잠수함 만들어서라도 조선업은 지켜라!
궁극적으로 우주선 만드는 기술까지 갈 수도 있다!
항공모함이랑 핵잠수함 만들어서라도 조선업은 지켜라!
궁극적으로 우주선 만드는 기술까지 갈 수도 있다!
우주선은 많이 다릅니다요...
하다못해 적용하는 용접 스펙도 다릅니다요...
소재도 너무나도 다릅니다요...
저도 4년간 관련 업무를 했고, 우리 부서에서 계속 관련업무를 합니다요.
주인없는 대우조선은 정치인들 뒤돈 챙기기에 가장 좋은 먹잇감입니다. 그 뒤돈 챙긴 정치인들 집단이 어디였을까요?
실제 우리회사에서 만든 제품이 많습니다
MOL.....
왠 호들갑들?
단, 손실이 너무커서 형후에는 LNG선 접고 일반상선에 집중한다고 합니다.
일본 조선소 수주 80%는 자국물량 입니다.
즉 굳이 LNG선 안해도 어려울 정도는 아닙니다.
우리는 수출산업이라 일본, 중국 등 타국과 경쟁(기술,가격) 을 확보해야하지요.
국내 대형조선소의 경쟁력도 있지만, 결국 그것을 뒤받침하는 국내 조선기자재 업체의 기술 & 가격경쟁력이 대형조선소의 경쟁력을 만들어 가는거겠지요.
항상 기업간 상생이 중요한데, 그런면에서는 일본은 참 그런원칙이 있는것 같아요
1. 일본이 잘하는 것중에 하나가 국가가 은행에 보증서고
2. 일본해운회사들이 은행돈으로 선박건조를 자국 일본 조선소에 발주 시킵니다.
3. 일본의 조선소는 선박건조에 중요한 철강제품을 자국 철강제품으로 우선 사용합니다.
여기에 기자재 산업과 관련 업계의 고용이 결국 내수가 돌아 자국 산업이 망하지 않도록 유도하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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