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에 배달 음식 주문건수는
약 1000만 건임. 1천건 아님. 1천만!
이 주문건 기반 수수료 라면
배민 인수한 투자사는 5조 투자금 금방 회수하고 수익 냄.
문제는 소비자가 배민 꼴보기 싫다며 매장에 직접 전화해도
자영업자는 배달료다 뭐다 가격을 그대로 받아 쳐먹음.
소바자 입장에서는 별로 가격차이도 안나게 되서 직접 전화 주문 의미 없고,
자영업자는 가격 그대로 받아 쳐먹고도 수수료 지가 꿀꺽 하니까 감사감사 하고 땡.
배민으로 시키든, 다이렉트로 시키든
가격은 그대로고 그 수수료 마진을 배민지 쳐먹냐, 업자가 먹느냐 그 차이일 뿐
소비자는 별 차이 없음.
배민에 카운터 날릴려면 자영업자가 최소 수수료분 만큼은 가격을 내려야 하는데..
그게 쉬울까...
가격 내려도 배민 장점이 비대면인데, 전화해서 뭐뭐 주시고, 주소는 어디고...이거 귀찮아
그냥 몇천원 더 내고 배민으로 시키는 소바자들 대대수임.
답은 하루빨리 상인회든 지자체든 공공앱이 나와야 함.
씨바꺼
이문구자체가 좀 그렇네요 왜 의미가 없나요? 이상황에...
직접전화주문하는게 제일 좋져~ 가격차이 얼마 안나면 ~
이문구자체가 좀 그렇네요 왜 의미가 없나요? 이상황에...
직접전화주문하는게 제일 좋져~ 가격차이 얼마 안나면 ~
배달비는그전부터 존재했는데요 배달업체배달료가 인상된곳이많아요
오년전만해도 기본배달비1.2키로 2500원였습니다 그게현재는 3500원기본이된곳이많구요 그리고보통 500미터마다500원씩올라가구요
대부분 배달비2000원정도받고있는거로알고있어요
반은 이미 가게에서부담하고있는겁니다
배달비지불하는건 99프로세금비용처리도못받아요
자영업자들도 양아치나 다름없지
님들 배민많아지니까 아예배달부안쓰잖아???
알바라해도 파트타임 인건비 한둘 줄여놓은건 사실아냐????
그리고 배민으로 간다고 그냥 일반직통으로 전화해도 똑같이 2~4천원씩 배달수수료 소비자한테 전가시키고 중간에 꿀빤건 사실아님????
왜 니들인건비를 소비자한테 전가시킨건 쏙빼놓고 말하나???
예전엔 인력써서 전단돌리고 하던걸 배민이 대신하자나요
없던 수수료라고 보면 안되는듯하네요
전화주문시의 혜택을 좀 강화해주면 전화로 주문할텐데...
소비자는 나가는돈이 같다면 불편을 감수할 이유가 없겠지요
주문앱 점유율 50%상회하니 독과점! 공정위가 손좀봐야..
우리나라는 기업합병으로 독과점이 되는데도 아무 제재도 없이 걍 내버려두네 ㅋㅋ
돈을 받아 처먹은건지 ㅋㅋ
사이다네요. 어서 해결방법이 나오면 좋겠네요
몇번을 그리 주문하면서 일부러 배민으로 주문 안한다고 하니 좋아함.. 그러다가 한번은 현찰이 없어서 카드로 할께요 했더니 한숨 쉬는 소리가 딱 들림.. 정도는 다르지만 죄다 이런식...
고마워하는 몇몇 단골집 아니면 이럴 필요가 없음..
광고물? 전화번호 보고 몇번 시켰는데
카드단말기 안가져오고
그렇다고 배달비 깍아주는것도 아니고
매번 매뉴이야기 해야하고 그렇다고 뭐 챙겨주는거도 없고 딱히 음식이 조금더 신경쓰는것도 아니고
자주시켜먹어도 걍 배민으로 시켜먹었음
쿠폰을 주는것도 아니고
배민 쿠폰주는날 시켜먹습니다
배민이 먹던 자영업자가 먹든
소비자입장에선 아무 상관없으니 뭐
누군가의 형동생 이고
누군가의 삼촌이고 조카 일테고
또
누군가의 친구 일테지요
글쓴이는 주변에 자영업 하신는분 안계십니까?
잠깐의 수고로
우리의 이웃이 얼마간 생활이 나아 졌다면
충분히 시간 들일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만...
배달의 민족(요기요 포함)
더는 우리 민족 아닙니다
게르만의 민족 입니다
어플을 이용하면 그돈이 대기업한테만 몰빵하게 되죠
그와중에 배민은 해외기업이 됐으니까
해외로 많은 돈이 빠져나갈거구요
애초에 배민이 지금 이렇게 이슈가 된것은
독과점으로 과도한 수수료를 받는다는 것이고
그것은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피할수없고
앞으로 더 심해질 어려운 문제라는것이지
구매자가 이득을 보자고 시작된 이슈가 아닌거죠
근데 난데없이 구매자가 이득이없다고 대기업이용하겠다는 이야기가 왜 나오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제조업은 대기업들 농간에 중소기업들만 아주 뼈가 삯아 나가고...
요식업쪽도 거대배달대행업체 덕에 업주들 아주 골병드는 소리만 늘고...
하루 빨리 공공앱이 나왔으면...
전화 주문 보다 배달 어플이 훨씬 편한 것도 있지만
(주소 불러주고, 메뉴 정리해서 알려주고, 문 열어놓고 카드 결제해야하고..; 등등)
가장 큰 이유는 "왜 내가 손해봐야하지??!!"입니다.
전화 주문이나 배달 어플이나 가격 및 음식이 똑같으면 당연 전화 주문하겠지만
가격은 같으면서 배달 어플로 주문하면 쿠폰 및 리뷰음식 등 이득이잖아요.
판매자가 전화 주문하게끔 유도하는 노력이 있어야 하는데
왜 소비자가 손해를 봐가며(할인쿠폰 및 리뷰서비스 음식 포기)전화 주문을 해야 할까요??
전화 주문 시 어플과 똑같이(쿠폰 및 리뷰 서비스 음식)한다면 당연히 전화 주문 할 겁니다.
근데 그 전에 공공앱 등이 나올 거 같네요.
(판매자 입장에선 홍보도 안해주는 고객(리뷰이벤트)한테 서비스 주진 않을 테니까요.)
플랫폼으로 장악하고 그걸 게르만에 비싸게 넘기고..
이젠 게르만들이 우리 소상인 음식점에 빨때 꽂은 형국으로 보면 됩니다.
힘들지 않다면 공공배달앱이 나와야 하는 이유입니다.
현대모비스의 창립으로 정씨일가족 일자리가 얼마나 많이 늘었으며 남겨먹는 돈이 얼마입니까?
중간나까마가 창조경제인 셈이죠...
폰에 저장되있던 교촌은사랑이다를 교촌은 양아치다 변경함
배달비 받기전부터 그 매장은 기본 배달하시는분이 4명있었음
따로 배달업체가 있던게아니고 순수하게 배달직원이었음ㅋㅋㅋ
2천원 더받아먹을라고 배달료?어이가없더라
소상공인들한테 주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장사하시는 분들은 배민에 끌려다니고 돈 뺏기는 기분 들다가
어쩌다 하나 전화로 오는거, 보너스 받는 기분 아닐까요?
그걸 꼭 배민이 아니니 깎아달라 해야할까요?
반찬이 하나가 더 올라가도 올라 가겠지요,,
너무 퍽퍽하게 살지 않았슴,,,,,,,합니다,,,,,,
어느샌가 중개업체들 생겨나더니만 배달원들은 사라지고
배달대행이 들어섰죠
예전의 홍보는 아침마다 1시간~2시간 동네돌면서 스티커, 이쑤시개 각 집마다 넣는거였는데
동네 광고회사가 전체 모둠책자 같은걸로 동네홍보를 대신해주면서
이동네 저동네 책자들이 문앞에 놓이더니만
온라인 광고.중개업체가 들어서면서부터 가격이 올라가고
배달원이 사라지고 배달대행이 끼면서 또 가격이 올라간...
직접 주문을 해도 매장에 배달원이 없으니 배달대행낄테고
결국 배달대행사(뭔 커넥티드라는것도 있으니 중개업체와의 관련도 있겠지만요)를 쓰는건 바뀌지 않을테니까요
개인적으로는
중개업체가 개선되지 않는한, 그리고 점주들이 일어서지 않는이상
그대로 중개업체한테 질질 끌려다니는게 현실이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중개업체없이 장사할 엄두는 날까 싶네요 홍보부터 막막할테니까요
96년도 중국집 배달원 하면서 일요일마다 이사하는 집가서 짐같이 날라주고 점심 우리쪽에 시키라고
콜라랑 군만두 서비스 알아서 챙겨오겠다고 두세집 잡아오고 그랬었는데...
이젠 온라인시장이 되어버리고 뭐든 대행사가 껴 버리니
장사하는 사람은 배달업을 병행하면서 배달환경 조사한번 해본적 없이
이런 상황에 놓이는게 아닌가 싶네요
공공앱이 개발되면 좋겠으나 배달대행업체가 또 중간에서 갑아닌 갑이 될 수도 있겠죠^^
잘못 받아적을수도 있는 주소 불러줘야해 음식뭐뭐있냐 얼마냐 배달몇분걸리냐 배달비는얼마냐
오면 또 결제한다고 현금은 거스름돈받고 카드 결제기를 가져왔네안가져왔네 결제기 켜서 카드가 되네 안되네 영수증을 주네마네 뭐가 빠졌네 이러네저러네 하이고 불편해라
앱으로 리뷰쓰면 서비스도 주고 쿠폰도 주는데 업장 생각해서 전화했더니 다른건 없다하네
내가 호구인가 봉인가 뭐가 맞을까 나는 그냥 어플 쓸라네요
어차피 문어발로 상위 점거한 몇몇 가게가 다 먹는거죠.
몰라서 그러는데 사업자 하나 내놓고 여러가게 이름 영업은 상관없는건가요
앱주문은 무조건 받음. 시바..
ㅋㅋㅋㅋㅋ말이 되는 소린가 싶지만 사실임
저도 자영업이라 같은 자영업자 조금이라도 도움돼라고 배달앱 설치도 안했는데
직접 찾으러와서 수령해가면 30%할인 뭐 그렇게 하면좋은데
사실 10%만 할인해주거나
포장손님은 덤으로 뭐하나더 해주거나 하면 손님은 열심히 다닐꺼임
배민을 이용하지 않고도 하루에 매출을 낼 수 있다면 당연히 배민사용하지 않겠죠.
현실은 배민이 쿠폰 등을 이용하여 기반을 잡아놨기 때문에 배민을 사용하지 않고는 수익을 낼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배민도 이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배째라는 식으로 수수료 올린거구요.
배민 입장에서는 당연하겠지만 가게로 전화주시면 좀 더 챙겨드립니다 라고 적어놓으면 배민에서 제재당하고 가게
불이익 받습니다. 배민이 이렇게 커지기 전에 가게도 경각심을 가지고 이러한 사태를 예비하는 대책(서비스나 가격)을
세웠으면 좋겠지만 지금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겁니다. 배민이 이러한 점을 잘 파고 들어서 장사를 하는거죠. 가게에서
전화로 주문하면 더 알차게 주겠다고 해도 배민이 아니면 주문 자체가 안들어오고 홍보가 안되는데 울며 겨자먹기 식인거죠.
소비자도 자영업자도 스스로 이러한 부분을 인식하고 상생하는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분명히 가격상승에 엄청난 역할을 할 거에요.
가격인상으로 소비자에게 전가된다
그리고 배달 못하던 업종들도 배달되니 매출올라 이익이구요.
근데 매출이 늘면 써비스가 좋아지던 가격이싸지던 소비자에게 이익이 있어야하는데.........소비자는 봉 ㅋㅋㅋ
배민을 손보는건 좋지만 소비자에게 이득이없는거라면 굳이 해줄필요가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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