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GAS최대 수입국이라.. 카타르 가스가 중국을 무시 할 수는 없죠.....
중국 푸동 조선소 연간 5척 정도 건조할수 있는 능력이 되죠........과연 8척+8척(옵션)을 어떻게 잘 건조할지도 관전 포인트 인거 같습니다. ㅎㅎ 예전에 글래드스톤호 시운전 중에 엔진 멈춰 버리고.. 폐선을 했던 과거가 있기 때문에....중국이 어떻게 건조할지... 몹시 궁급합니다. ㅎㅎ
LNG선 건조 가능 조선소가 한국 3개, 중국 1개, 일본 4개인가 되는데.. 일본은 경제성 떨어지는 구닥다리에다 중형 모델만 건조 가능하고, 중국은 기술력이 형편없어 결국 한국밖에.. 세계 1위 LNG 소비하는 나라가 중국이다 보니 거기 운송용으로 일부 물량 줬다는 소리 들은적.. 소비 2위는 일본, 3위가 한국
대우조선이 조선 3사중 기술력 가장 좋고 수수량도 가장 많았습니다..
대우조선이 망하기 직전까지 간건 바로 이명박 때문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의 대주주가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인데 당시 은행장이 강만수 산업은행장. 최종구 수출입은행장 입니다.. 이 두녀석 이명박 최측근이죠
당시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고재호 인데.. 이 녀석도 이명박 최측근이죠
대우조선해양은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함께 분식회계를 자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회사채를 낮은금리에 대량 발행 합니다
이 회사채 판매금을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대출금 상환이라는 명목으로 갈취 했죠..
아무리 튼튼하고 기술력이 좋은 회사라도 낙하산이 내려와서 경영 잘못하면 대우조선해양처럼 되는 거죠.
전문가는 아니지만...수주전에 참여한 4개 사중 3개사는 한국이고 나머지 1개 사는 중국 입니다.
중국에서는 도크장이 여유가 없어 8척 옵션 8척으로 먼저 수주가 완료된 상태고 추가로 건조할 도크장의 여유가 없어 사실상 포기 상태 입니다.
카타르에서 납기일을 조정 해준다고 하면 가능성은 있지만 그럴 가능 성은 아주 희박한 상태 이구요.
그래서 한국 조선 3사가 도크장의 여유에 따라 다 나눠 먹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한진중공업이 망하기 직전까지 간게 필리핀 수비크 조선소 인수 대문입니다.
인건비 아낀다고 필리핀 조선소 인수했다가.. 기술력안됨. 작업에 열의가 없음..등등으로 돈만 갔다 쓰다가 결국 한진중공업 자체가 넘어지게 된겁니다..
한진중공업은 수비크 조선소 인수한게 큰 실수를 한거죠
대우조선해양도 폴란드 망갈레아 조선소인가 인수했다가 돈은 어마하게 들어갔는데 결국 이익도 못보고 손실처리하고 떴습니다.
둘다 인건비 저렴한거 보고. 어느정도 작은배는 만들 수 있겠다 싶어 투자했다가 피박 쓰고 철수 한거죠..
조선업이 인력이 많이 필요한 노동집약적이긴 하지만 그만큼 첨단 산업이기도 합니다.
절대 인건비만 보고 조선소 운영 못합니다.
조선업 8년째 신입인데요 저거 가지고 10년 먹고 산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가 웃을 소리네요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있는 거제도는 1층 상가들 한집 건너 한집이 임대 내놨고요 인구 반토막...은 오바지만 주변 사람들 다 나갔고요
있던 사람들은 되도 안한 자영업 해보겠다고 공부도 없이 너도 나도 퇴직금 끌어다 쓰고 날려버렸고요
건물들은 경매 넘어가서 월세 들어가기도 겁나요
주가가 오르려면 이슈가 있어야하고 사람들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물론 회사의 영업이익과 매출도 중요하죠..
그런데 조선3사의 이미지가 좋지 못하죠.. 거기에 대우조선해양은 들어난것만 분식회계 2번이죠.. 대우중공업시절까지 합하면..
세금은 어마하게 때려 넣었고.. 소액주주와 회사채보유자들의 손실을 먹고 자랐죠..
조선주가가 오르려면, 세계 경기가 살아야 합니다
그런데 살만하면.. 트럼프랑 시진핑이랑 싸우면서 경기 꺾어.. 거기다 코로나까지 ...
조선업이 살고 주가가 오르려면 코로나 종식및 약화 그리고 트럼프 하차가 필수 입니다..
보호무역, 자국우선주의. 타국배척, 수입품 세금폭탄 . 이래선 안되죠..
트럼프 하차하면 세계 주가부터 오를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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퉷 대구 바이러스 걸려서 몽땅 죽어라 똥멍청한 조선놈들아 !!!!!!
쪽빠리들은 지진으로 다 뒈져라. 라고 해봐
아이디에서 쪽빠리의 향기가 물씬 풍기네?
LNG선 대당 2조원 전후 하지 않나요??
맞다면 200조원...ㅎㄷㄷ
2000억이면
20조네요...
제가 적은 것으 1/10수준이었군요..
근데 그것도 ㅎㄷㄷ하네요
2000억도 ㅎㄷㄷ합니다.
100대면
20조원
Lng는 죄다 외국기술.. 특히나 탱크 내장형은 프렁스꺼.. 로얄티주고나면 남는거 얼마없음..
협력사 무분별한 임금삭감과 체불로 이득 챙기는중 그리고 주요 부품들 전부 마데인 방사능...국꺼.. 국산 대체중인이라고 하던데 지금도 방사능국 부품 주렁주렁
그래서 몰라서 물어 본거잖아요..
잘 알겠습니다...^^
나머지 100대를 수주했는데 16척 수주 못했다고 울면서 그 얘기만 하더군요. 님이 지금 그러고 있어요.
국내자체 개발 방식 이미 개발 완료 되있습니다. 다만 건조 실적이 없다보니 선주입장에서 신기술 적용을 꺼려하는거죠.
드릴쉽 1조 안 넘습니다^^..사양 크기마다 다르지만 제일 큰 선박에 옵션이면 7000~9000억선 입니다.
작은건 3000~5000억까지도 있습니다. 최근에 대우조선에서 7세대 최신 드릴쉽 4000억에 매각했네요.
그리고 추가로 100척 수주 확정이 아니라 건조 상황에 맞게 주문하는겁니다^^
중국에 5대는 또 발주를 빼앗겼다네요...
기술력이 딸려서 그렇지 그거 메꾸기위해 각 나라 인재 빼돌리기 시도할거고
기술격차 줄어들면 가격후려치기로 다 가져갈겁니다
제대로 일을 안해서 불량이 ㅎㄷㄷ하게 나올겁니다..
중국 푸동 조선소 연간 5척 정도 건조할수 있는 능력이 되죠........과연 8척+8척(옵션)을 어떻게 잘 건조할지도 관전 포인트 인거 같습니다. ㅎㅎ 예전에 글래드스톤호 시운전 중에 엔진 멈춰 버리고.. 폐선을 했던 과거가 있기 때문에....중국이 어떻게 건조할지... 몹시 궁급합니다. ㅎㅎ
네 8척 계약 8척 가계약
8척은 상황봐서 계약한다는뜻 8척이될지16척이될지 그건 가봐야죠
그게아니고 lng판매때문에 짱개에 5대 준거고
100대가량은 기존 입찰제입니다.
확실히 어디로갈지는 아무도 모름.
일반 조선 탱크나 머 이런건 돈도 안되고.저가수주하는 중국을 못이기는게 맞고 그나마 엘엔지선은 노땅들때문에 젋은이들이 안가고 하긴 노땅 아니라도 위험한데 돈도 안되는...조선소가 수주를 받으면 머하누 10년전보다 못한데.중국핑계대는데.사실은 외국보다 기술력이 딸려서 배만만들고 핵심 기술은 죄다 외국꺼.인력은 우리꺼 기술은 외국꺼.만들고나도 남는게 없음 10년전에도 없었지만 지금도 없음.그럼 그걸 어디서 매우냐.인부들 쥐어짜서 매우는데 이제 조선소도 사양길이다.젊은이들이 오지않는 곳은 미래가 없음.
막말로 조선소에서 받는 돈이나 복리후생이면 밖에서 더 좋은 대우에 복리후생으로 살수있지.
조선소 일안해보신분들은 어찌 생각할지 머르겠지만 조선소 하루만 가보세요. 사람이 언제죽어도 이상하지 않음.근데 죽어도 쉬쉬해서 잘뭍힘.다쳐도 뭍힘 . 위험한데 돈은쥐꼬리여.하루 12시간 일해도 300이 안됀다..ㅋㅋㅋ 그런곳이 조선소입니다.물론 300넘게 버시는분들도 많나요. 한 400언저리?세금띠고나면 한 50띠나? ㅋㅋ세후 300대 ....지랄났죠.
별걸 다 트집잡네..
그렇게 맘에 안들면 고시시험이라도 봐서 공무원하세요!
하루 종일 선박안에서 용접...
끊었던 담배도 했빛 보려고 다시피움...
엄한놈이 빨대꽂아 존나 빨아먹는중.....
대우조선은 회생 가능성없어
하루빨리 정리하는게 답인데....
전문가가 아닌 청와대나 국개의원들이 세금으로 장난치고 있음.
돈 들어 오기 전까지는 팔린게 아닙니다
이상과 현실의 갭차이를 경험해본적이 없음
회사가 직원 구조조정하면 욕하고보는게 보배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18031521261
그리고 걸음마? ㅋㅋ
매일 만드는 컨테이너도 시리즈 첫호선은 설계오류나 발주오류 공정상 문제점 개선을 계속해나가는데 뭔 걸음마요?ㅋㅋ
우리시스템을 적용한걸 구매를 하냐? 안하냐의 차이입니다. LNG선은 선가유지만 되면 앞으로 수익성이 더 좋아집니다.
대우조선이 망하기 직전까지 간건 바로 이명박 때문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의 대주주가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인데 당시 은행장이 강만수 산업은행장. 최종구 수출입은행장 입니다.. 이 두녀석 이명박 최측근이죠
당시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고재호 인데.. 이 녀석도 이명박 최측근이죠
대우조선해양은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함께 분식회계를 자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회사채를 낮은금리에 대량 발행 합니다
이 회사채 판매금을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대출금 상환이라는 명목으로 갈취 했죠..
아무리 튼튼하고 기술력이 좋은 회사라도 낙하산이 내려와서 경영 잘못하면 대우조선해양처럼 되는 거죠.
고재호는 그다음이고 아는척 지리네
제발 올라라
ㅎㅎ
중국에서는 도크장이 여유가 없어 8척 옵션 8척으로 먼저 수주가 완료된 상태고 추가로 건조할 도크장의 여유가 없어 사실상 포기 상태 입니다.
카타르에서 납기일을 조정 해준다고 하면 가능성은 있지만 그럴 가능 성은 아주 희박한 상태 이구요.
그래서 한국 조선 3사가 도크장의 여유에 따라 다 나눠 먹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카타르!! 돈이 없어도 가오는 있어야지....
상권 다 죽엇던데..포항.광양.
좀 생각이란걸 하고 살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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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야 말로 생각을 해라...
유럽에서 일본 한국 중국 으로 넘어간게 왜 그런거 같냐?
국뽕도 적당히 해야지..
인건비 아낀다고 필리핀 조선소 인수했다가.. 기술력안됨. 작업에 열의가 없음..등등으로 돈만 갔다 쓰다가 결국 한진중공업 자체가 넘어지게 된겁니다..
한진중공업은 수비크 조선소 인수한게 큰 실수를 한거죠
대우조선해양도 폴란드 망갈레아 조선소인가 인수했다가 돈은 어마하게 들어갔는데 결국 이익도 못보고 손실처리하고 떴습니다.
둘다 인건비 저렴한거 보고. 어느정도 작은배는 만들 수 있겠다 싶어 투자했다가 피박 쓰고 철수 한거죠..
조선업이 인력이 많이 필요한 노동집약적이긴 하지만 그만큼 첨단 산업이기도 합니다.
절대 인건비만 보고 조선소 운영 못합니다.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있는 거제도는 1층 상가들 한집 건너 한집이 임대 내놨고요 인구 반토막...은 오바지만 주변 사람들 다 나갔고요
있던 사람들은 되도 안한 자영업 해보겠다고 공부도 없이 너도 나도 퇴직금 끌어다 쓰고 날려버렸고요
건물들은 경매 넘어가서 월세 들어가기도 겁나요
님 친구 한명이 택시 타고 댕기고, 워라벨 쩔게 살면 중공업 경기가 다 좋다고 여기면 되는거에요? 논리 진짜 한심하다..이런 글 쓰면 낯짝 뜨거워지지도 않나..
아직은 결정된것 없습니다
글쓴이님아..
모르면 아는만큼만 딱 적으세요...
물론 회사의 영업이익과 매출도 중요하죠..
그런데 조선3사의 이미지가 좋지 못하죠.. 거기에 대우조선해양은 들어난것만 분식회계 2번이죠.. 대우중공업시절까지 합하면..
세금은 어마하게 때려 넣었고.. 소액주주와 회사채보유자들의 손실을 먹고 자랐죠..
조선주가가 오르려면, 세계 경기가 살아야 합니다
그런데 살만하면.. 트럼프랑 시진핑이랑 싸우면서 경기 꺾어.. 거기다 코로나까지 ...
조선업이 살고 주가가 오르려면 코로나 종식및 약화 그리고 트럼프 하차가 필수 입니다..
보호무역, 자국우선주의. 타국배척, 수입품 세금폭탄 . 이래선 안되죠..
트럼프 하차하면 세계 주가부터 오를껍니다
반에 반토막이후 회복이 안됨...
카타르 수주만 1년째 목빠지게 기다렸더니..저번에 중국한테 물건줘서 ...국뽕유튜브들 갑자기 조용해짐..
거의 절망정도임...
미래가 안보임ㅜㅜ
대우조선이 장부조작 너무크게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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