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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7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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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levin 20.06.01 16:39 답글 신고
    어..... NON-ABS타입 차량에 그냥 개 씨게 급브레이크 밟으면 저런식으로 짱구 나는 경우 생깁니다.
    당시의 시속, 제동거리 등을 모르기 때문에 뭐라고 말씀 드리기가 애매 하네요.
    답글 2
  • 레벨 중장 그냥해bom 20.06.01 15:58 답글 신고
    타이어가 지우개인가?
    어떻게 저렇게 닳지?
    답글 1
  • 레벨 대장 앞뒤꽉꽉 20.06.01 20:25 답글 신고
    이게 어딜봐서 금호타이어 결함이여??
    차량 결함이지...
    답글 0
  • 레벨 중장 그냥해bom 20.06.01 15:58 답글 신고
    타이어가 지우개인가?
    어떻게 저렇게 닳지?
  • 레벨 중장 두유노직박구리 20.06.01 18:55 답글 신고
    Abs작용 안하면 저리됩니다
  • 레벨 중령 1 knn 20.06.01 15:58 답글 신고
    와. 어떻게 저거 하나만 저러죠?
  • 레벨 중령 3 Cameme 20.06.01 16:00 답글 신고
    TA31이면 경차급에서도 자주 쓰는 타이어인데
    솔직히 개인이 하긴 쉽지 않을듯요
    동일현상을 겪으신분들 모아서 같이 소송을 가시던 해야되는데
  • 레벨 원수 일월태백 20.06.01 16:00 답글 신고
    타이어가 와,,,
    요즘 ABS로 인해서 저렇게 마모되진 않을건데..
    브레이크시 저 바퀴만 안돌았나보네요,,,참,,,남감한듯요,
  • 레벨 중령 2 유배 20.06.01 16:02 답글 신고
    완전타이어락걸려도 저한순간에 저정도마모는안됩니다 타이어자체가정상이아닌듯해요
  • 레벨 중령 2 유배 20.06.01 16:01 답글 신고
    해당타이어정밀검사해봐야할듯요
    자체결함인지 누가장난질한건지알아야죠
    법률자문가 구하셔서 의뢰해야할듯합니다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0.06.01 16:02 답글 신고
    글 만으론 사고 상황을 전혀 알 수가 없으니 어떻게 저렇데 된건지 알 수가 없네요
    영상도 없다면 타이어가 문제인지 사고 과정이 문제인지 조차 짐작이 안될 상황인거 같네요..
  • 레벨 훈련병 안전하게1 20.06.01 16:03 답글 신고
    와~~~
    말도 안돼.
    사람의 생명을 지켜주는 타이어가 제가 신고 있는 삼디다스 슬리퍼보다 못하지.ㅠㅠ
    전 앞으로 금호 타이어 안쓸렵니다.
    부디 좋은 결과 있으세요.

    변호사분 안계신가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안전하게1 20.06.01 16:20 답글 신고
    위에 사고차량은 전륜구동 사브차량 같은데
    주행 중 "락" 절대 안걸립니다.

    뒤타이어 싸이드 땡겨서 달리면 모를까..
    차를 잘 모르는 분인가봐요.^^
  • 레벨 훈련병 안전하게1 20.06.01 17:16 신고
    @무식은 죄가 아니죠..^^
    차량년식으로 차를 판단한다는거 교과서 적인 발상 입니다.

    오래된 차량 타시는 분들 정비 잘하십니다.
    올드카 타시는 분들 새차타시는 분들 보다 더 애정으로 정비 하시더라구요.^^

    주관적인 의견은 끝이 없는 논쟁 같아요.
    어찌되였던 님도안전운전하세요.
  • 레벨 대위 1 공더쿠 20.06.01 17:43 신고
    @안전하게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절대 안걸린다뇨...재밌으신분이네
  • 레벨 중사 2 포트리스금별 20.06.01 20:30 신고
    @안전하게1 구동에 상관 없이 abs가 없거나 미작동하면 락걸립니다
    제가 예전에 abs미장착 전륜 차량으로 풀브레이킹 하고 타이어가 저런식으로 마모가 되어서 교환 했습니다.
  • 레벨 중령 1 후방전조등 20.06.01 19:18 답글 신고
    저도 처량 문제라고 보이네요.
    만약 타이어 문제라면 구르면서 마모 된 흔적이 있어야 할 겁니다.
  • 레벨 중사 3 산쵸맨 20.06.01 16:28 답글 신고
    궁금한게 다 보험처리 되는 것들 아닌가요? 무보험이신건가 (자차 없이?)
  • 레벨 상병 리토미니 20.06.01 16:32 답글 신고
    타이어 짱구(타이어내부 와이어 파손 코드절상?)
    현상으로 타이어면이 볼록 티어나온곳 부터 먼저 마찰되면서 저렇게 손상 생길수도 있음
    타이어면 사진상 보면 주위가 볼록해진상태..
    운전하면서 주행시 진동 생겻을텐대
    차가 오래되어서 하체가 안좋나
    발란스가 안맞나 하고 무시하고 타셧다면
    충분히 가능 하죠..
    풀 브레이킹해서 ads걸린다면 브레이크를 나눠서 밟아주기 때문에 타이어 철심나오기는 힘들듯
  • 레벨 훈련병 뻑사 20.06.01 16:37 답글 신고
    사고분 사브매니아로 하루도 빠짐없이
    차량관리하시는 분입니다
    사고후 차량분해하여 타차량에
    켈리퍼장착해 테스트해봐도
    지금까지 이상없이 테스트차량에
    사용중입니다

    급제동중 순간적 타이어 파손으로
    우측 보호가드추돌후 차량 전복사고였습니다

    급제동 한번에 타이어가 저렇게 파손된다는게
    정상입니까?
  • 레벨 병장 levin 20.06.01 16:39 답글 신고
    어..... NON-ABS타입 차량에 그냥 개 씨게 급브레이크 밟으면 저런식으로 짱구 나는 경우 생깁니다.
    당시의 시속, 제동거리 등을 모르기 때문에 뭐라고 말씀 드리기가 애매 하네요.
  • 레벨 병장 봉식이짱 20.06.01 19:40 답글 신고
    제가 운행한 해당차량 ABS 달려있었어요.
  • 레벨 병장 levin 20.06.01 20:49 신고
    @봉식이짱 그럼 저 차량의 경우는 브레이크계통 문제가 있는게 됩니다.
    저 바퀴만 락이 걸려서 끌려간게 되거든요.
  • 레벨 중사 3 모아맨 20.06.01 16:52 답글 신고
    어디서 몇키로로 주행하다 어떻게 사고가 난건지 사고내용은 전혀 없네..
  • 레벨 소위 1 웃기다안리 20.06.01 16:53 답글 신고
    시료채취 및 성분 분석 같은게 가능하면 다른 3짝의 타이어와 배합이나 인장장도같은걸 시험해 다르다는걸 증명해야 할것 같은데 연구소나 품질시험 하는데 알아보시면 도움이 될거 같네요.
    그런데 제 생각에는 저타이어 한개만 배합이 다르기도 쉽지 않을거 같고, 사고 당시의 어떤상황에의해서 한쪽타이어에만 집중되서 제동이 이루어져 갈린거 같은 느낌입니다.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0.06.01 17:09 답글 신고
    ABS 작동되면 타이어가 저렇게 닳지는 않는데...
    저는 차량 구동축에 관련된 사항으로 보입니다.
    브레이크 오일이 해당 바퀴쪽으로 과다하게 몰려서 바퀴가 완젼히 잠긴것 아닐까요?
    비오는 날이라 노면과 마찰계수가 가장 낮은 바퀴가 먼저 잠져서....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20.06.01 17:20 답글 신고
    하나의 타이어만 저렇게 마모되었다는 것이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네요.
    브레이크 겔리퍼등 고착되어서 도로에 갈린것 같다능..
    저차는 ABS없는 차량인가요?
    ABS있는 차량이라면 저렇게 갈리는 동안 ABS 작동해서 저렇게되지는 않았을텐데요..
    이해가 안되네..
  • 레벨 병장 봉식이짱 20.06.01 19:38 답글 신고
    해당 차량(같은모델 연식은 다를수도) 10년가량 운전했었습니다
    제가 운전햇던 차량은 ABS 달려있었습니다
  • 레벨 상사 2 Car톡스 20.06.01 17:25 답글 신고
    오리지널 차량은 왠만하면 교체하시는게..
    살아계신게 기적입니다..

    예전차량들은 안전성을 보장할수가 없습니다.
  • 레벨 원사 3 열혈남아쑤 20.06.01 18:10 답글 신고
    저속차량을 인지하고 제동을 시작했을때 차량의 속도가 궁금합니다.
  • 레벨 소위 3 바람들이 20.06.01 18:16 답글 신고
    제 친구가 비슷한 경험을 한적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중 어디서 날아온지 모르는 철근 1미터가
    알루미늄휠 사이에 끼어 차가 두바퀴 돌았고 한쪽 타이어가 저렇게 되었지요.
    물론 차도 폐차했습니다.
    그때 제가 병문안가고 친구 대신 공업사에도 찾아갔기 때문에 기억납니다.
  • 레벨 대령 1 아무것도아닌게아니다 20.06.02 13:25 답글 신고
    로또급사고였네요ㄷㄷ 친구분은 완치하셨는지...
  • 레벨 하사 1 서울시민의발관리사 20.06.01 18:26 답글 신고
    급브레이크 시점이 아니라 우측 가드레일 받으면서 하체 꺾여 휠하우스에 낑겨진게 아닐지 싶습니다.. 빗길에서는 abs tcs 전부 무용지물입니다 센서들이 바퀴 회전수만 읽을줄 알지 마찰 계수는 계산하지는 못합니다..
  • 레벨 준장 멘터 20.06.01 18:31 답글 신고
    운전부주의인듯
  • 레벨 대위 3 송월이 20.06.01 18:39 답글 신고
    16년전 abs없는 차량으로 고속도로에서 정말 충돌직전까지 급브레이크 썻을때 저렇게 되었습니다 그때 뒤에따라오시던 지인분이 차에 불난줄알았을 정도로 연기가...
    전 다행히 철심까지는 안나온상태에서 브레이크 풀수있는 상황이 되었고요 다시출발하는데 핸들이 떨려서보니 딱 저렇게 되어있었습니다
  • 레벨 중사 2 그런갑다해 20.06.01 18:43 답글 신고
    음...상식적으로 저렇게 한 면만 닳았다는 것은 바퀴가 회전하지 않았다는 말이 됩니다.
    고로 타이어 문제라기 보다는 차량 문제였을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근데 이상한점이 많기는 하네요. 블랙박스가 있었다면 제일 좋았겠지만....
    1. 글쓴이분 말씀대로 오른쪽 커브였다면 무게중심은 운전석 쪽으로 더 쏠렸을텐데 조수석 타이어가 터졌다는 점
    운전석 바퀴는 회전하고 조수석 바퀴만 회전하지 않았다는 말인데, 기술적으로 잘 아시는 형님들이 설명좀 해주세요.
    (사진상으론 운전석 타이어가 펑크나 보이지만 둘 다 펑크났을 수도 있으니 패스)

    2. 2019년 9월 가을에는 늦가을 장마로 비가 많이 왔습니다.
    비오는 날 급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수막 현상으로 미끄러지거나 밀리지 않고 저렇게 닳는것도 신기하기는 하네요.
    사고 당시 비가 적게 왔을 수도 있지만...

    암튼 결론은 제 짧은 견식으로는 안타깝지만 타이어 결함을 보이지는 않네용
  • 레벨 소령 1 흰강낭콩 20.06.01 18:43 답글 신고
    뭔가 다른요인이 있지않을까요? 고속도로에서 서행차발견후 급제동이라셨고 차량상태보면 전복했다지만 상당한 과속이 유추되네요.. 다른타이어는 다 멀쩡한데 한쪽만 저런다면.. 브레이크로인한거라면 다른쪽이 멀쩡하기에 한쪽만 락이 걸렸단얘기인데 타이어터지기전에 락걸린쪽으로 차량이 쏠려서 전복됐을거같은데요..저도 과속시 단속카메라보고 급브레이크잡았다가 타이어탄내음이 진동했고 결국 앞바퀴 둘다 교체해야할정도로 승차감이 개판된적있긴합니다만, 그땐 양쪽다 똑같이 마모됐었죠.
  • 레벨 준장 왕봉알 20.06.01 18:47 답글 신고
    하.... 금호타이어크루젠 2틀전에 교환 했는데 하...
  • 레벨 대장 바니바니바 20.06.01 18:53 답글 신고
    처음 보네요 저렇게 칼로 포 뜬것처럼 한 부분만 심하게 마모된건.
    바퀴 한개가 구르지 않고 바닥에 갈리지 않은 이상
  • 레벨 소장 달려가자멀리멀리 20.06.01 18:54 답글 신고
    중립
  • 레벨 훈련병 바람개비 20.06.01 19:05 답글 신고
    차량 브래이크 결함입니다
  • 레벨 상병 호준양 20.06.01 19:14 답글 신고
    브레이크 결함이든.
    충돌 후에 차량이 미끄러지면서든.

    바퀴가 멈춰 있었던 것 사실.
  • 레벨 대령 2 Rsign 20.06.01 19:22 답글 신고
    후륜이 주행중 어는순간 고착이 되어서 붙지않았나 싶네요 특히 비가 왔었다고하니 더 그쪽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만약 구동축이 잠겼으면 금방 알았을건데 비오는날 후륜이 잠기면 미끌러지기도 하고 빗길 소음때문에 더 둔감 해지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댓글중에 사브메니아에서 차량 관리로 유명하다고 하셨는데 정비는 관리하고는 별개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캘리퍼 고착은 붙지 않은이상 발견하기 힘들거든요
  • 레벨 중장 spe02 20.06.01 19:26 답글 신고
    타이어 상태좋은데 왜 저기만 저렇게 마모되서 철심이 보이는거지?
    저부분만 데미지 있던건아닌가요?
    abs 이야기도 있는데
    타이어가 무슨 고무지우개도 아니고
    몇만키로씩 타는건데 급브레이크좀 밟았다고 저렇게 되는게 이해가 안되서요
  • 레벨 대령 1 퍽이건뭐야 20.06.01 19:35 답글 신고
    바퀴1쪽만 락걸린건가?
  • 레벨 상사 1 새알두알 20.06.01 19:47 답글 신고
    락이든 밀려서 닳았든 고작몇키로 밀려다고 저리 타야가 지우개마냥 밀리는게 정상은아니죠 ㅡㅡ
  • 레벨 원사 3 벌래보면침뱉음 20.06.01 19:50 답글 신고
    100% 차량 브레이크 결함!
  • 레벨 준장 운전은안전하게 20.06.01 19:56 답글 신고
    과속에의한 급브레이크에 미끄러짐
    밀리면서 조수석타이어에 하중집중으로 아스팔트에 갈린 흔적, 밀리다 전복..

    안전제일 안전속도
  • 레벨 중사 1 하늘위루 20.06.01 19:58 답글 신고
    트레드 멀쩡한 타이어가 저부분만 저렇게 달았다는건 타이어 이상은 아닌것 같은데...사고당시 속도가 어느정도였길래 저렇게...
  • 레벨 대령 3호봉 운동해야징 20.06.01 20:09 답글 신고
    상당한 속도에서 풀브레이킹후 저타이어에 하중이 집중되며 갈리다 펑크후 전복...
    타이어보단 차량문제거나 사고순간 여러요인의 우연이 겹친 경우로 보이네요..
  • 레벨 대장 앞뒤꽉꽉 20.06.01 20:25 답글 신고
    이게 어딜봐서 금호타이어 결함이여??
    차량 결함이지...
  • 레벨 중사 2 포트리스금별 20.06.01 20:27 답글 신고
    ABS 미장착 차량이나 작동을 안하면 풀브레이킹시 락이 걸리는건 전륜이건 후륜이건 마찬가지입니다...
    근데 문제는 아무리 ABS가 미장착이 된 차량이거나 ABS가 작동을 안해서 바퀴에 락이 걸려 타이어가 사진과 같이
    짱구가 되어 터지려면 도대체 몇m를 락이 걸린 상태로 미끄러 져야 하는건지..ㅡ.ㅡ;;;
    이해가 안가는 사고네요;;;;
    더군다나 빗길이니 타이어가 락이 걸렸다해도 마모는 훨씬 적었을텐데....
    사고 당시의 속도는 얼마나 되셨는지 궁금 하기도 합니다.

    몸조리 잘하셔서 쾌차 하시길 바랍니다..ㅠㅠ
  • 레벨 상사 1 몸살 20.06.01 20:42 답글 신고
    한쪽만 순간 저렇게 될수가있나요... ㄷㄷ
  • 레벨 중위 2 개구락지 20.06.01 20:49 답글 신고
    바퀴가 잠귄거네 그러지 않고서야..
  • 레벨 소장 왕대괄장군 20.06.01 21:42 답글 신고
    브레이크결함인듯
  • 레벨 하사 3 헷드열림 20.06.01 21:50 답글 신고
    허브베어링 부셔진듯
  • 레벨 상사 1 아우토라이프 20.06.01 21:58 답글 신고
    피해자의 말이 다 옳은건 아니야...
  • 레벨 병장 타야1 20.06.01 22:36 답글 신고
    사고운전자분에겐 미안하지만 차량 이상을 찾은게 좋을듯 합니다 타이어 결함으론 저렇게 터짐 현상은 생기지 않습니다 오히려 금호타이어 쪽에서 소송하지 않을까 염려되네요 빠른쾌유 빕니다
  • 레벨 소령 1 Rainwater 20.06.01 22:42 답글 신고
    엄한데서 우물찾는 격이군요
  • 레벨 원사 3 바베큐통닭 20.06.01 22:50 답글 신고
    사고는 안타깝지만

    이래서 저의 고정관념은 오래된 구형차들 몰고 다니시는분들은

    그냥 꼰대같고 본인이 그렇다 생각하면 그게 맞는다 생각하네요

    남에 말은 듣지도않고요
  • 레벨 원사 3 전기보이 20.06.01 23:31 답글 신고
    사고는 안타깝지만 차량의 결함으로 바퀴가 잠긴거 같네요. 그러니깐 펑크난 타이어 사이드 부분도 힘을 견디다 못해 다 갈라진듯요;; 타이어 문제가 아니라고 보험사쪽에서 사고조사를 하면서 차량결함이나 브레이크 결함 이런거라고 말을 했을꺼 같은데요.
  • 레벨 하사 1 아크투스 20.06.02 02:35 답글 신고
    횔과 타이어 연결부분에서도 갈라진 흔적보니 바퀴가 안굴르면서 도로면과 타이어가 지우개마냥 냅다 갈아버린거네요
    엄한 금호타이어 잡으시지 마시고 차량 브레이크 결함입니다.
  • 레벨 이등병 왕금님 20.06.02 02:45 답글 신고
    마른 노면에서는 접지력이 높아
    고장난 캘리퍼의 힘을 이기고 잘 굴러갔는데
    빗길 접지력 약화로
    질질 끌고 다녔을듯
    대형 수입차도 캘리퍼 고착으로 불도 나고 그럽니다
  • 레벨 상병 하잇잇 20.06.02 03:09 답글 신고
    이걸 타이어 탓을하시네....
    그냥 사고는 났고 어디서든 보상받고 싶고 하나찍은 곳이 타이어 회사구만...
  • 레벨 중령 3 저승신하데스 20.06.02 08:18 답글 신고
    브레이크 결함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브레이크 켈리퍼가 고착되가는 바퀴의 마모속도는 매우 빠르고, 완전 고착되면 질질 끌고다니기도...
    근데 사브는abs 없다요?
  • 레벨 소장 당진현대대장간 20.06.02 08:30 답글 신고
    타이어 불량X
  • 레벨 하사 3 SCALT 20.06.02 08:32 답글 신고
    내차는 외제차니까 차는 문제 없을 꺼란 생각을 하신듯 합니다!~
    차량 브레이크 결함일 수 도 있을거 같습니다!~
  • 레벨 훈련병 사무엘하 20.06.02 09:05 답글 신고
    우선 쾌차를 바랍니다.
    위에서 언급된것처럼 타이어 불량은 아닌것으로 보여집니다. 휠에 락이 걸리면서 생긴 모양과 매우흡사합니다. 차량 캘리퍼 고착이나 abs 모듈등 차량쪽문제료 보여집니다 물론어디까지나 추측입니다만.타이어 불량으로 인한 타이어 깍임 상처는 아닙니다
  • 레벨 대령 3 코너황제 20.06.02 09:26 답글 신고
    이건 누가 봐도 차량 결함에 의한 타이어 갈림 현상이네요... 브레이크 abs? 겔리퍼 고착? 으로 한쪽 바퀴만 잠겨 쓸려 버린듯 합니다? 단순 앞차를 보고 제동만 했는데 저렇게 갈릴일은 없다고 보내요.
    샤브9000이면 년식도 오래 되었고...
  • 레벨 대령 3 록리나잇 20.06.02 09:55 답글 신고
    아임 타이어드 금호 다이어드
  • 레벨 소위 1 끝장순정 20.06.02 10:17 답글 신고
    abs가 없다 하더라도
    사고 당시 제동거리가 얼마나 될진 모르겠지만

    저런식으로 지우개 닳듯이 나가는건
    상식적이진 않은데요

    저 정도로 나가려면 500m는 락걸린체로 미끄러져야 될까 말까 해 보이는데요
  • 레벨 소령 1 이노우애 20.06.02 12:49 답글 신고
    공기압 부족인상태로 급 브레끼 한거 아닌가? ㅡㅡ?
  • 레벨 준장 Guest12 20.06.02 13:03 답글 신고
    SAAB 9000CDE?
  • 레벨 상사 2 js2618 20.06.02 13:46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제가 보았을때 현재 타이어 상태는 국부마모입니다 급제동을 하거나 브레이크가 락이 걸린 상태에서 견인하면 한부분만 마모가 되면서 국부마모가 생깁니다 그래서 타이어 결함이 아닙니다 타이어 전문가들은 다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참조하세요
  • 레벨 원사 3 열혈남아쑤 20.06.02 14:16 답글 신고
    그럴수도 있겠네요 사고이후 견인 되어지는 과정에서 생긴 마모......
  • 레벨 소령 1 나훈오 20.06.02 14:46 답글 신고
    이거 같은데요...저 타이어 사진이 사고나고 견인 전 사진이라면 모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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