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무 기가막혀서 글을 올립니다.
2011년 10월식 올란도를 타고 있습니다.
27만이나 뛰기도 했지만 그동안 정비는 참 잘해왔습니다.
2019년부터는 고장이 많이 발생하더군요
지난달 10월말에 낸각수펌프관련 정비를 하였으나
지난 11월15일에는 주행중에 갑자기 속도가 올라가지 않고
정지해서 견인을 하던중에 바닥을보니
미션오일이 콸콸 쏟아지더군요
이때만해도 미션을 교체해야하는것 같아서 눈앞이 깜깜하더군요
11월16일에 점검을 해보니
다행히 미션교체는 아니었지만
미션관련부품인 액슬샤프트? 를 교체하고
냉각수통에 혼유가 되어 오염되어
냉각수통을 교체하겠다고 합니다.
정비내역은 아래있습니다.
그렇게 11월18일 저녁6시에 수리를 마치고 이틀뒤인 11월20일 금요일
이번에는 고속도로1차선에 차량제어가 안되어 죽을뻔했습니다.
악셀을 밟아도 차가 나가기않고 경고등이 수도없이 뜨더군요
본넷을 열어보니
오일이 역류한 흔적이 보였습니다.
11월21일 토요일에 이전에 수리한 쉐보레서시스센터에서 하는말이 가관입니다.
라디에이터에서 냉각수와 미션오일이 섞여서
라디에이터와 미션을 교체해야한다
수리비는 211만원이다.
미치겠습니다....
수리를 맡겼는데
대체 왜 저런 문제를 못찾았던걸까요?
10월에 수리한 다른 서비스센터에서부터 문제가 있었던것같습니다.
10월28일 11월4일 수리시에도 엔진에 냉각수유입에 대해서 들었습니다.
원일을 못찾겠다는 말만했는데
고객을 호구로보는건지
점검을 하면
제대로 파악을 해야할텐데
결국 이런 중대고장이되도록 만들고...
오래된 차는 무조건 새차사라는건가요....
이전에 SBS 출연을 몇번 해본 경험이 있어서
이 억울함을 SBS에도 제보해볼까합니다.
혹시나 지금 제가 억지부르는걸까 해서
글 올립니다.
억지라면 말씀해주세요!
특히 경유는 차량관리 잘못하면 수명 더 짧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ㅡ,ㅡ 정비해달라는것도 그런말한 기억없다
메모에 쓴거없다 그럼 ㅋㅋㅋ
특히 경유는 차량관리 잘못하면 수명 더 짧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냉각수가 엔진과 미션에 유입되고 있다는걸 못찾았다는거에요
분명히 냉각수통을 보면 알수있었던것인데
계속 된 수리점검에도 못찾았다는거죠
27만 정도 타셨으면 보내주는게 맞지 않을까 해서요.
국산차는 수명이 짧더라고요
차까지 이러니 더더더억울하네요 ㅠㅠ
정비한곳 엔지니어가 쓰래기네요.
물론 저도 비슷하게 당했는데 (냉각수 누유관련)
정비소따라 정비능력이 다른건 확실해 보입니다.
너무 억울하네요
냉각수가 미션으로 들어가는걸 정검시 발견을 못한게 문제라고 생각해요 ㅠ
계속 타다보면 수리비로 돈 많이 드는경우가 많죠
미션업체서 미션 수리하세요.....
보증기간때는 못찾던 원인을 끝나고 나니까 원인을 찾음
냉각수는 엔진에만 사용되지 안나요??
당최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디젤차랑 휘발류 차랑 다른건지..
바닦에 오일은 엔진 오일이 아닌지??
헤드 가스켓 나가서 냉각수통에 엔진 오일
둥둥 떠다니는 거, 블럭, 피스톤링 파손 되어
방역?치고 머플러로 엔진 오일 뿜어 본적은 있어도 이런건 처음이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