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5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기품격조 12/04 10:57 답글 신고
    폭탄빼고 다터지네
  • 레벨 병장 sunsun12 12/04 11:42 답글 신고
    트럼프 덕분이다
  • 레벨 원사 1 akanechang 12/04 12:03 답글 신고
    반도체 미세 선폭 가공 기술이 실리콘 기반으로는 이미 물리학 한계에 진작 도달한 상태죠. 현재는 양자 역학 단위에서 전자의 움직임을 통제 하는 수준이라 돈을 들이 붓는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기술을 훔친다고 되는 것도 아니죠.

    각종 기술 중 그나마 로우 레벨은 특허로 양산에 필요한 핵심 공정은 회사 내에 블랙 박스화 되어서 가장 쉽다는 디램 개발조차 고리짝 시절 얘기죠.

    그렇다고 마냥 안심할 수는 없는 게 양자 컴퓨터에 들이 붓는 돈의 단위가 차원이 달라서 게임 체인저급이 등장 한 뒤에는 어떻게 될 지 누구도 장담 못하죠.

    뭐 장담은 못하는데 미국 중국 이어서 우리도 양자 컴퓨터 특허 3위이긴 하다만요.
  • 레벨 원사 1 분노의어흥이 12/05 02:12 답글 신고
    오~ 형 답변쩐다. 이 정도 답변은 주서들은 이야기만으로는 힘든 답변인데.. 조낸 있어보임. 여튼 국뽕 가져도 되는 거죠?
  • 레벨 원사 1 akanechang 12/13 02:02 신고
    @분노의어흥이 ㅇㅇ 뭐 다른 말로 하면 현행 폰 노이만 컴퓨팅 체계 안에서는(현대의 입출력 컴퓨터 시스템을 이르는 말이죠)중국이 따라잡을 가능성은 전무한 걸로 보이죠.

    그렇다고 삼성이 놀고만 있는 건 아니라 실리콘을 대체할 신물질이랑 구조 연구에 가장 앞서 있는 회사기도 하죠.

    게다가 양자 컴퓨팅이 무조건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는 게 기존 시스템과의 호환이 얼마만큼 되느냐도 봐야하니까요.

    차라리 양자 컴퓨터보다 요 근래 발견 된 3진법 내지는 4진법(삼성거에요) 컴퓨팅이 더 유망하겠지만요
  • 레벨 중령 1 2TB도부족할판 12/04 12:49 답글 신고
    우리도 해외투자를 확대해나가야함...
    저지랄을 떨어도 안망하는거보면 ㄷㄷㄷㄷ

    투자에서 벌어들이는 돈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수 있음..
    일본도 해외자산 과 그를 통한 수익이 나라를 떠받치고 있음
  • 레벨 중령 2 오늘도내일로 12/04 12:50 답글 신고
    짱깨들 반도체 점유율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장 천안그남자 12/04 12:53 답글 신고
    축하축하 짱깨
  • 레벨 원사 3 조대표 12/04 13:00 답글 신고
    그래서 삼전하고 하닉하고 하늘을 찌르는구만
  • 레벨 소장 보배로운하은이아빠 12/04 13:40 답글 신고
    이거슨 추천
  • 레벨 중장 페라리탐 12/04 13:41 답글 신고
    축하드립니다
  • 레벨 하사 1 어게인만두 12/04 13:42 답글 신고
    허허 중국몽해야하는데 어려울때 도와야조 반도체 기술지원 합시다.도와주세요 패미죄인님
  • 레벨 대령 3 달려라이차장 12/04 14:35 답글 신고
    ㅈㄲㄹ ㅁㅇㅅ
  • 레벨 하사 1 쌍뒤빠 12/04 14:44 답글 신고
    너거 근혜님이 진짜 중국 좋아했지!
  • 레벨 일병 안동감포 12/04 14:50 신고
    @쌍뒤빠 문씨가 중국 엄청좋아해
  • 레벨 원사 3 민정민 12/04 15:02 답글 신고
    뭔 소리야. 근혜가 중국 전승절까지 직접 찾아가서

    신외교정책까지 펼치면서 중국 엄청 빨아줬는데.

    근혜가 들으면 섭섭해 한다. 그러지 마라.
  • 레벨 중장 프리스타일찬 12/04 17:01 답글 신고
    얘는 우짜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친일파타도 12/04 17:22 답글 신고
    만두나 쳐먹어
  • 레벨 중사 3 애마야달려 12/04 21:38 답글 신고
    그네년이 중국가서 진핑이에게 대줬다는 카더라 소문이... 뭘 대줬는지는 나도 몰라.
  • 레벨 소령 3 사당골 12/04 13:59 답글 신고
    모처럼 기쁜 소식이군요.
  • 레벨 훈련병 모하비더스마터 12/04 14:13 답글 신고
    ㅊㅋㅊㅋ ㅋㅋ
  • 레벨 원사 1 애드나네 12/04 14:28 답글 신고
    중국진출한 한국 반도체장비업체들도 제대로 돈받지도 못해서 엔지니어들만 파견보내고 환장하는듯 ㅋㅋㅋㅋ
  • 레벨 상사 3 애들은재웠수 12/04 14:33 답글 신고
    반도체는 아무나 만드는줄아냐
  • 레벨 상사 2 파파슬럼프 12/04 14:49 답글 신고
    죄다. 정부에서 지원 했는데 지원 끊으니 도미노
  • 레벨 하사 3 알빵 12/04 15:10 답글 신고
    중국도 IMF 시대가 함 올때가 됬는데...
  • 레벨 상사 2 언덕위연 12/04 19:55 답글 신고
    그러면 울 나라 상황이 어찌 될지도 함 생각해보셔야 할 듯요.
    참고로, 미국과 울 나라 수출수입(교역 금액) 교역액이 중국과의 교역액의 50% ~ 60% 밖에 안 될겁니다.

    중꿔는 참 무식한 나라이지만, 인구수가 깡패라고 우리나라 기업들의 시장이기도 하면서 일본이 울 나라 기업들을 통해 재미보는 것 처럼 울 나라도 많은 중간재/부품/장비들 제조업이 중국기업에 많이 기대어 삽니다.
  • 레벨 중사 1 Carpe디엠 12/04 15:26 답글 신고
    잘나가고 잇네요 ㅋㅋㅋ
  • 레벨 대령 1 형은조뚜몰라 12/04 15:27 답글 신고
    14억 대가리가 그정도냐 에라이 ㅎㅎㅎ
  • 레벨 상병 가락동배추 12/04 15:48 답글 신고
    저정도 투자했으면 최소 1개정도는 살아남지 않았을까?
    TSMC 삼성 SK만 있으면 심심하니 열심히 카피해서 따라와바~
    근데 피똥싸게 빡세게 카피해도 될지안될지 모르겠다만.
    울나라 반도체 생산공정에 있는 친구들은 신의손이라 불린다는데.
  • 레벨 중령 2 스미치온 12/04 16:04 답글 신고
    몇백조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ㅎㅎㅎ 야이
  • 레벨 중위 1 개념사회 12/04 16:18 답글 신고
    결정적인건 미국의 제재지 ㅋ
  • 레벨 상사 2 쿰척 12/04 16:41 답글 신고
    우리나라도 국책사업 남겨먹는 애들이 있지. 돈 냄새 맞는건 우리나라가 1등일 듯
  • 레벨 대위 3 순간을영원히 12/04 17:00 답글 신고
    굴기란 굴욕기를 말하는건가?
  • 레벨 중위 3 개복치 12/04 17:07 답글 신고
    권력자 몇몇 놈들과 그 주변 사람들이 해쳐먹을려고 추진한거지, 뭐 진짜로 반도체 굴기를 진지하게 할 생각이 있긴 했을까요
  • 레벨 원사 3 사장님똥꼬 12/04 17:13 답글 신고
    썩어문드러진 짱깨국이 망하는건 초읽기 입니다.
  • 레벨 중장 프리스타일찬 12/04 17:20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기술력 좆도없으면서...

    다른나라꺼 베끼고 기술력훔쳐쓰다가 망한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업체가 아니라 나라가 망할때 됐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짱깨국 망하러 ㄱ ㅏ즈 ㅇ ㅏ!!!
  • 레벨 상사 2 바비엑스로드 12/04 17:52 답글 신고
    개발 하면서 돈을 지원 해야하는데 돈부터 주고 개발 하라고하니 돈빼돌리기 바쁨. 짱깨는 그런 종족임
  • 레벨 중사 3 K7에서바꿔보자 12/04 18:42 답글 신고
    돈 많이 받고 투자 많이 받는다고 세계 1위하면 중국 축구는 월드컵 여러번 우승했어야ㅋㅋㅋ
  • 레벨 상사 2 후구하구아 12/04 18:46 답글 신고
    글픽카드 가격좀 내리려나?
  • 레벨 훈련병 문스타브라더스아빠 12/04 19:09 답글 신고
    smic 샀다.

    앞으로 5년내에 20배 오를거다.
  • 레벨 하사 2 33344433 12/04 20:09 답글 신고
    이런현상은 중국의 희망찬 미래
  • 레벨 상사 1 잘살아보까 12/04 20:14 답글 신고
    다 망해라
  • 레벨 원사 2 주물이다 12/04 21:25 답글 신고
    짜장면 들이 했던 망언 중 ㅅㅅ이 10명 연구 할때 우리는 100명 이 연구 한다ㅋ 이제껏 뭐했노?짜장면 들아ㅋ
  • 레벨 소위 2 비상용망치 12/04 21:53 답글 신고
    중국은 내실을 다질 수가 없는 구조...
    정은이 조상들처럼 하지 않는한...
  • 레벨 원사 2 바다옆임 12/04 22:06 답글 신고
    산업스파이 조금주고 중간에서 다 쳐먹어서 망함
  • 레벨 준장 쿠로대장 12/04 22:52 답글 신고
    폭삭 망해야돼 짱개거지같은놈들 ㅋㅋㅋㅋㅋ
  • 레벨 준장 VB.sky 12/04 23:11 답글 신고
    저렇게 돈을 쏟고 망해도 큰 타격이 없어보이는 것도 신기하네요
  • 레벨 이등병 황금쏘가리 12/05 00:00 답글 신고
    민족성이 드러남 청결해야하는 크린룸에서 응가도 하고 수율 문제도 크죠
  • 레벨 중사 2 옆집할머니 12/04 23:56 답글 신고
    얼어죽을 죽창이나 만들어라 그게더 어울린다
  • 레벨 소령 2 메르켈총리전용아우디 12/05 00:13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훈련병 쌀수탈농업계장 12/05 03:37 답글 신고
    민주당 모의원들이 삼성의 기밀 화학물질과 공정레이아웃의 공개를 위해 노력을 많이 하셨는데 참 안타깝네요.
  • 레벨 중령 1 차는없다 12/05 04:20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원사 3 운전중핸드폰디진다 12/05 08:14 답글 신고
    중국 부러운건 딱 하나 있네요

    집값이 엄청 내려간다는거 ㅠㅠ
  • 레벨 훈련병 은승빈 12/05 10:35 답글 신고
    굿뉴스
  • 레벨 원사 3 토토시네마 12/05 12:50 답글 신고
    중국은 나라돈 지원 받아 외국 기술 가져오거나 일류업체 인수 하기전에는 자생하여 성공하기 힘듬.
  • 레벨 소위 1 앞으로뒤태만 12/05 13:54 답글 신고
    짱깨들아 추카해~
  • 레벨 일병 피터팬이얌 12/05 14:16 답글 신고
    아직 돈 많이 안썼더만 .더 많이 쓰고 망해라.
  • 레벨 상사 1 장끌로드분당 12/05 16:03 답글 신고
    반도체도 착해졌군
  • 레벨 대위 3 scr제원 12/05 16:20 답글 신고
    이참에중국도망하면 좋것음..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