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38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차바꾸고십어요 01/16 18:27 답글 신고
    정말 스팸은 먹고 런천머트는 안먹는데.... 저건 사장이 잘못이다...
    답글 5
  • 레벨 대령 2 아우디A요 01/16 18:27 답글 신고
    우럭시켰는데 광어주면서 어차피 다 회아닙니까 뭐 이런거냐?
    답글 8
  • 레벨 원사 1 파크지송 01/17 06:33 답글 신고
    얼마전 유튜브 본 내용을 형이 말해줄께~

    각 브랜드마다 리챔 스팸 우리팜 기타등등으로 ㅁ으로 끝나는것들은 가격도 비싸고 기본적으로

    돼지고기 함량이 90%이상

    런쳔미트는 돼지고기 40% 닭고기 30%가 평균이며

    각브랜드마다 나온다

    즉 한회사마다 값싼 런쳔미트와 고급제품 ㅁ으로 끝나는 스팸류 두가지를 판매한다

    고로 저 사장새끼의 말은 거짓이며

    스팸덮밥으로 이름을 해놓고 값싼 런천미트를 넣어서 판거는 사기다
    답글 0
  • 레벨 대령 3 장군임경업 01/17 14:02 답글 신고
    미국 가서 식당에서
    콜라(coke) 시키면
    "미안, 우리는 펩시만 있어 콕은 없어"
    하는 곳이 있다.
    우리는 펩시건 코카컬라건 다 콜라라고 생각하는데
    미국애들은 코카콜라는 코카콜라고, 펩시는 펩시지 둘이 같지 않다.

    그래도 펩시는 콕의 대체품이라되 되지,
    스팸과 런천미트는 아예 성분과 맛이 완전 다른 제품.
  • 레벨 병장 깜블 01/17 14:54 신고
    @장군임경업 맞음요....스팸과 런천미트는 격이 다름...ㅋ
  • 레벨 원사 3 캥캥 01/17 15:07 신고
    @장군임경업 맞아요. 외국은 코카콜라와 펩시도 구분
  • 레벨 하사 1 슈퍼스타카카 01/17 13:07 답글 신고
    스팸이 언제부터 저종류가 스팸이라고불렀냐ㅋ 스팸은 그냥 스팸만부른다 그리고 스팸이라적고 런천팔면 100원차이라는데 그게마진인데 사기쳐서마진남긴거지ㅋㅋ
  • 레벨 훈련병 마음나래 01/17 13:08 답글 신고
    유튜브에 런천미트 스팸 차이 있던데...?
  • 레벨 하사 2 Allanig00 01/17 13:09 답글 신고
    논란이라는게 웃기네.. 사장이 사기친거 아님?
  • 레벨 대위 3 으아가악아개 01/17 13:16 답글 신고
    스팸, 로스팜, 기타 ㅁ받침으로 끝나는 제품 = 돼지고기, 그외 런천미트 등 ㅁ받침으로 끝나지 않는 제품 = 돼지+닭 혼합고기
  • 레벨 하사 2 historyj 01/17 13:21 답글 신고
    스팸먹고십은데 비싸서 런천미트 사먹는다...
    함량비율좀 확인해보시길
  • 레벨 소위 2 진짜용자지 01/17 13:33 답글 신고
    스팸류덮밥으로 합시다
  • 레벨 하사 3 양지암바람돌이 01/17 13:45 답글 신고
    포터가 트럭이지 봉고라니?
  • 레벨 하사 3 2020대한민국만세 01/17 13:49 답글 신고
    스팸 바이럴인가 싶네요 ㅋㅋ 런천미트 전방위적으로 너무 까이는데 저도 안먹음요 ㅋㅋ
  • 레벨 훈련병 화산고 01/17 13:53 답글 신고
    자기가 파는 음식재료도 제대로 모르면서 장사를 한다니 ㅉㅉ
  • 레벨 대령 3 장군임경업 01/17 13:57 답글 신고
    한치를 주문했더니
    오징어를 내준거네
    거기에 항의하니까
    한치는 오징어류를 칭하는
    대표명사라고 말하는것과 같네
  • 레벨 원사 3 JS매니아 01/17 13:57 답글 신고
    캔햄덮밥인건가?
  • 레벨 상사 2 똥싼놈나와라 01/17 14:01 답글 신고
    스팸이 대명사화 된 것도 사실아닌가요?
  • 레벨 하사 1호봉 좋니좋니 01/17 14:06 답글 신고
    스팸 좋아하는 사람들은 유사제품과 차이를 알기에 오리지널 스팸만 먹음.
    당연히 사장님 잘못
  • 레벨 병장 끼루끼루 01/17 14:11 답글 신고
    판매자가 봉고차 팝니다하고 다마스내놓는소리하네
  • 레벨 대위 3 걸어다니는정비사 01/17 14:19 답글 신고
    저거는 판매자가 재료함량에는 관심없고 가격에만 관심있을때 할수있는 행동이다. 당연한 말이지만 먹는사람은 재료에 중점을두고 말할수밖에 없다.
  • 레벨 중위 2 감자랑 01/17 14:49 답글 신고
    저 사장 입에다 소금 처넣어주고 설탕이야 달지 하면서 웃어주고싶네..
  • 레벨 대위 3 CT9A 01/17 15:11 답글 신고
    스팸이 너무 짜서 런천미트 쓰는 것 같은데~

    블편러들은 뭘 해도 불편하니 답이 없는 싸움임.
  • 레벨 상사 3 전생대죄 01/17 17:03 답글 신고
    한우 1++ 스테이크를 시켰는데, 지방이 많을 것을 감안하여 주방장이 임의로 싸구려 국내산 육우를 구워오면 어쩔 것인가요?

    "한우나, 국내산 육우나 이쪽 계통에서는 다 한우라고 부릅니다, 모르셨어요?"
  • 레벨 일병 유백하 01/17 18:16 답글 신고
    이쯤되면 무식한걸떠나 입으로똥싸는 신기술을 보는느낌. 존나신기방기
  • 레벨 원사 1 다모여라여기로 01/17 15:16 답글 신고
    표기 잘못한건 맞는데 ㅋㅋㅋ
    스팸이랑 런치는 맛이 완전 다르지
  • 레벨 중사 1 부르면간다 01/17 15:24 답글 신고
    같은 돈이니 한국은행꺼 말고 행복은행권으로 현금결제 해도 되겠네...ㅡㅡ;
  • 레벨 상사 3 뚜벅뚜벅킹 01/17 15:28 답글 신고
    그냥 저 사장이 구매하는 거래처에서 저걸 스팸으로 파는지 런천미트로 파는지 보면 사장 아갈할듯
  • 레벨 중위 1 리얼소용돌이07 01/17 15:38 답글 신고
    나도 장사해봤지만 런천미트랑 스팸가지고 고민 안했음 거짓말이지. ㅋㅋㅋ 솔직히 저건 합리화다. 맛이 너무 다르고 가격도 다르다.
  • 레벨 이등병 주블리따봉 01/17 15:49 답글 신고
    사장 댓글중에 맞는말는 런천미트랑 스팸이랑 업소용 큰걸로 사면 1500원정도 차이난다는말은 맞는 말이에요 별로 차이 안나는데 그냥 스팸 쓰시지..
  • 레벨 대령 3호봉 슈퍼처자 01/17 15:50 답글 신고
    클라쓰가 다릅니다.

    명절 선물셋트 가격보면 차이 많이 나죠
  • 레벨 이등병 주블리따봉 01/17 15:50 답글 신고
    업소용으로 사면 저 사장님 말대로 천원 천오백원 차이밖에 안나는건 맞는데 그냥 스팸 쓰지 왜 런천미트를 써서....ㅡㅡ
    스팸이 훨 맛있는뎁 ㅠㅠ
  • 레벨 중위 2 진해펠리카나 01/17 15:55 답글 신고
    런천미트, 스팸은 완전 다름
  • 레벨 중위 1 아슈아리 01/17 16:00 답글 신고
    코카콜라라고 주문했는데 팹시가 나오면...이건좀 아니죠...비슷하지만 엄연하 다른제품.

    하물며 이게 요식업하는 사람이라면 자격의 문제죠...
  • 레벨 중사 2 V첫남자V 01/17 16:01 답글 신고
    사장아 니말이 맞다고 생각하니?
  • 레벨 하사 1 정신병원 01/17 16:06 답글 신고
    주인이 제 정신이 아닌듯
  • 레벨 준장 쿠로대장 01/17 16:16 답글 신고
    난 그딴거 안먹음 ........
  • 레벨 하사 1 서검도점빵 01/17 16:19 답글 신고
    봉고차는 고유모델명인데...글만 봐도 전체적으로 똑똑한 스타일은 아닌듯
  • 레벨 중위 2 Boradream 01/17 16:29 답글 신고
    스팸이 당근 비싸니까 안쓰는거지 뭔 이유를 이렇게 줄줄이 달어?
  • 레벨 중위 2 Aufheben 01/17 16:36 답글 신고
    런천미트를 스팸이라고 표기하는게 99%인게 중요한게 아니라
    스팸이라고 하고 런천미트 쓰는 업주가 99%는 아닌게 중요한거지
    스팸 덮밥에 런천미트 사용한다고 대문짝 만하게 표기를 하면 매출이 줄까 안줄까?
    저건 진짜 스팸쓰는 배민 업주들한테 큰 민폐지
    마치 라벨갈이 같은 짓
  • 레벨 중위 1 리얼소용돌이07 01/18 16:15 답글 신고
    그죠. 진짜 스팸쓰는 사람들 바보만드는 짓이죠. 아주 괘씸한 사장님입니다.
  • 레벨 소장 두유노직박구리 01/17 16:45 답글 신고
    CJ 입장은 뭐래요? ㅋ
  • 레벨 하사 2 부우짱 01/17 16:50 답글 신고
    저건 사기가 맞지
    햄볶음밥에 저가형 햄 쓰는건 상관없지만
    스팸이라는 고유상표가 있는 제품 명칭 쓰면서
    다른거 사용하면 사기지
  • 레벨 상사 3 전생대죄 01/17 16:55 답글 신고
    런천미트와 스팸을 구분하는 고객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죠. 정말로 모르는 사람들도 많고.

    미트러버 유튜버가 이건 정리 정말 잘 해놓으셨죠.

    https://www.youtube.com/watch?v=Md7VG4rHHuw
  • 레벨 하사 2 글라스 01/17 17:02 답글 신고
    아...
    나도 사장님 처럼 생각했었는데..ㅋ
    식당에서 먹을때는 그냥
    저렴한 스팸(?)을 쓰나보다 했지...
    다르구나...
  • 레벨 하사 2 날시스 01/17 17:10 답글 신고
    저글은 사장님이 잘못했네 가격차이 없다 그러면 덜 짠 스팸 넣어주면 되는데
    굳이 런천미트를 스팸 안짠거 많은데
  • 레벨 대장 검둥개 01/17 19:03 답글 신고
    스팸 라이트 있습니다
  • 레벨 이등병 보배남1 01/17 17:16 답글 신고
    짜서 문제면 스팸 클래식 말고 스팸 마일드를 쳐 넣으면 될꺼 아니야 저걸 핑계라고 대고 있네 사장새끼 ㅋㅋㅋ 그리고 업소용이면 대용량이라 스팸이랑 런천이랑 최소 4-5000원 차이인데 천원차이 이 ㅈㄹ하네 말이되나 스팸 200그램짜리랑 런천200g 가격이 천원차이가 넘는데 얼른 저런집은 그냥 망해서 길바닥 나앉았으면 좋겠다
  • 레벨 병장 꼬막이달린다 01/17 17:21 답글 신고
    내가 리챔은 인정하는데 런천미트는 ㅡㅡ
  • 레벨 병장 메이드박 01/17 17:22 답글 신고
    배민도 고갱입장에서 안시키고 싶은 가게는 삭제하게 해주라
  • 레벨 소위 1 제임스형 01/17 17:26 답글 신고
    언제부터 스팸하고 런천미트가 동급이냐/
    미친 새끼 아냐?
  • 레벨 소위 3 nonono 01/17 17:26 답글 신고
    사장님 의견 한마디 정리
    관행이였다 큰 문제없다..
  • 레벨 일병 뼈로가는고칼슘 01/17 17:32 답글 신고
    스팸,리챔,뚝심 이런것들을 런천미트라고하는건데
    사장님은 반대로 알고있네..
    luncheon meat:런천 미트-(다진 고기를 양념하여 단단하게 뭉친 것으로 보통 통조림으로 나옴)
  • 레벨 대장 검둥개 01/17 19:04 답글 신고
    스팸과 리챔은 런천미트가 아닌 햄으로 분류됩니다
  • 레벨 원사 3 안양만세 01/17 17:36 답글 신고
    이건 문제있다고 생각해요. 특히 저같은 경우에는 닭알러지가 있어서 런천미트는 먹지 못하거든요. 만일 저 가게 사장님이 런천미트 덮밥이라고 표기를 했다면 저같은 사람은 주문하지 않았겠죠. 왜냐면, 국내에서 제조하는 대부분의 런천미트 제품에는 닭고기가 함유되어 있거든요. 스팸 덮밥이라고 해서 돼지고기만 들어간 스팸으로 생각하고 안심하고 주문해서 먹었는데 그게 런천미트고 그래서 알러지 반응이 생긴다면 분명 사장님의 잘 못인거죠.
  • 레벨 훈련병 셈칠 01/17 17:41 답글 신고
    혓바닥이 기네.. 스팸이라는 고유명사를 썼으면 스팸을 넣어야 당연한것을...배민업체 99프로가 쓰네 어쩌네 구구절절
  • 레벨 중사 1 코끼리노예 01/17 17:45 답글 신고
    런천미트는 솔찍히 굶어 죽기직전에 먹을거 없어서 먹는게 아닌이상 돈주고 사먹는사람이 있나?
    대게 선물셋트같은걸로 받지만 먹기엔 음식물쓰레기수준이라 먹는거 안가리는 주위분한테 갖고싶은지 물어보고 떠넘기는 제품이죠
  • 레벨 훈련병 vosfine1 01/17 17:49 답글 신고
    이건 당사자인 돼지 의견도 들어 봐야 돼
  • 레벨 중사 2 솔로몬2 01/17 17:53 답글 신고
    사장이 저쪽분야는 잘모르는듯. 식당한다고 다아는것은 아니니 앞으로 시정할께요. 하믄 될것을~고기함량 차이난다는거 여기서 보고 저도 스팸이하급은 안사먹음
  • 레벨 중령 2 JulyG 01/17 18:03 답글 신고
    비교가 잘못됐네
    봉고차 같은 명칭이랑 비교할거면
    햄 볶음밥이라고 했어야지
  • 레벨 대위 2 아리스토텔레콤 01/17 18:11 답글 신고
    다마스랑 포터를 봉고차라고 부른다는 것부터가 에러ㅋㅋㅋ
  • 레벨 대장 검둥개 01/17 19:06 답글 신고
    다마스랑 포터가 봉고차라니....
  • 레벨 중장 991GT2RS 01/25 14:47 신고
    @검둥개 다마스는 봉고맞음
  • 레벨 원사 3 세븐체인져 01/17 18:11 답글 신고
    사장이 사기꾼이네 완전 사기꾼 저런 인간은 저 런천미트 말고도 다른거 분명 장난칩니다.

    고로 저 가게는 거르는게 맞음 사람도 무조건 거르고
  • 레벨 병장 현실은뚜벅이 01/17 18:12 답글 신고
    사장도 잘한건 없다고 보는데 댓글 장난아니네...
  • 레벨 소위 2 최저임금만원 01/17 18:12 답글 신고
    개인적으로 약간은 애매모호할 수도 있다고 생각함.

    스팸이 고기 가공한 캔 제품류 대명사이기도 하니까요.

    제 주변이나 저도 어떨 땐 그냥 그런 유를 통틀어 스팸 먹냐?

    스팸 먹는 중 이렇게 말기기도 함.

    많지는 않으나 스팸이 대명사로 사용되는 경우가 없지도 않음.
  • 레벨 중장 대식가알바 01/17 18:22 답글 신고
    ㅡㅡ
  • 레벨 원사 3 뛰뛰빵빵이요 01/17 18:26 답글 신고
    사장님 잘못이 큰거 아닌것같아요....윗댓글에도 여러개 보이지만...저또한 런천이나 스팸이나...
    회사만 달라서 맛의차이가 조금 있다 생각했지...두개가 명확히다르고 그렇게 중요한지 몰랐네요....ㅋㅋ
    둘다 그냥 스팸인줄 알았음...ㅋㅋ
    라면집가서 라면시켰는데...신라면이나 진라면이나 별상관없는것처럼....ㅋㅋㅋ
  • 레벨 원사 1 태양파파 01/17 18:51 답글 신고
    라면집에서 메뉴에 명시없이 신라면이나 진라면이 나오는건 별상관이 없지만
    메뉴에 신라면 진라면을 명시해놓고 그것보다 저가의 라면이 나오면 문제죠.
    경우가 완전 다릅니다.
    스팸이라 명시를 안하고 뭉뚱거려서 햄덮밥이라고 했으면 모를까
    스팸이라고 정확히 명시해놓고...맛도 가격도 완전 다른 다른햄을 넣은것은
    사기행위나 마찬가지입니다
  • 레벨 원사 3 뛰뛰빵빵이요 01/18 02:32 신고
    @태양파파 무슨말씀인지는 알겠는데용...저처럼 그냥 런천이나 스팸이나
    별차이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듯 싶어요..저도 이번기회에 확실히 다르단걸 알았네요..ㅋㅋ

    저 식당 사장님도 별차이를 모르니 저리 애기한것 같아요..
    스팸에대해 잘알고 그걸 악이용 하려했다면 저리댓글 안달지 싶네요....
  • 레벨 상병 보배드릴까말까 01/17 19:51 답글 신고
    여긴 그냥 분풀이 대상 찾아 다니는 인생 루저들 사이트라 그래요. 그냥 화풀이 대상이 필요한거임.

    스팸이라고 치면 이미 대명사화 되어있음..런천미트든 스팸이든..그냥 스팸으로 부름.
  • 레벨 하사 1 흰둥포하 01/17 18:29 답글 신고
    팸, 팜 들어있는게 돼지고기 함량이 높아서 비싼거고
    런천미트 등 다른 이름은 돼지고기 + 닭고기 섞여있는거라 저가형임.
    그러니까 이름 문제가 아니고 아예 다른 걸 넣은거라고 보면 됨.
  • 레벨 하사 2 707739 01/17 18:31 답글 신고
    형님들 이미 결론 났습니다

    돼지고기 함량 차이로 때문에 스팸의 낮은등급이 런천미트 입니다.
  • 레벨 원사 3 레몬마켓 01/17 18:35 답글 신고
    스팸먹고싶어서 시키는사람도 있다 함량차이도 큰데
  • 레벨 대령 1 85쉐비실버라도 01/17 18:36 답글 신고
    스팸과 런천미트 명백히 다름!
    특히 햄 맛에 민감한 사람들은 그맛의 차이가 매우 큼.
    코카콜라 와 펩시콜라 선호도 같은것임.
    뭐 대다수는 크게 신경 안쓰겠지만 그맛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예민할수밖에...

    메뉴에 스팸덮밥 쓰고 적어도 재료에 (런천미트사용) 이정도는 표시했어야 하거나 아니면 햄덮밥이라고 메뉴를 적었어야함.

    고객 클레임 발생시 무조건 사과 했어야 하는데 마치 고객을 훈계하듯 나무라며 자기정당화한 저 사장의 후처리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병장 신경쓰면지는거야 01/17 18:39 답글 신고
    봉고차 판다고 하시고 다마스 파실분이네ㅋ
  • 레벨 대장 검둥개 01/17 19:07 답글 신고
    햄과 런천미트는 다른 상품군입니다
  • 레벨 소령 1 남자는능력 01/17 20:06 답글 신고
    간짜장 시켰는데 면 따로 짜장따로 갖다주면 간짜장임? ㅋ

    쟁반짜장 시켰는데 일반짜장을 쟁반에 담아다 주면 쟁반짜장임? ㅋㅋ

    진짜 상인들 힘들게 장사하지만 이건 상인이 잘못한 것 1000프로 맞습니다.
  • 레벨 중사 3 어머i이건싸야해 01/17 22:32 답글 신고
    저양반 CJ한테 소송 당해봐야 정신차릴려나 ㅉㅉ
  • 레벨 하사 1 호랑이무케 01/17 22:36 답글 신고
    소탐대실
  • 레벨 중위 3 eihj 01/17 22:46 답글 신고
    런천미트랑 스팸이랑 큰 가격 차이 나지는 않지만 ..

    차라리 스팸(런천미트)덮밥 이라고 표기했다면...
  • 레벨 중장 여사해 01/17 23:53 답글 신고
    스팸과 런천미드가 퉁쳐서 스팸이라고???

    스팸이 아니라 햄이라고 하지 보통!!!

    스팸은 돈 주고 사먹고

    런천미트는 생기면 먹어
  • 레벨 상병 청묘 01/18 04:40 답글 신고
    런천은 선넘었지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