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에 딸린 섬 중에 석모도라고 있어요.
전엔 배를 타고 들어가야 했어서 구 항구인 외포항에 사람들이 붐볐었죠.
그런데 다리가 놓인 후엔 그냥 조용한 항구가 됐어요.
마찬가지로 부산에 터널이 뚫리면 거쳐가는 곳이지 정박하는 곳이 되질 못해요. 사람이 모여야 돈이 굴러갑니다.
유라시아 철도의 동쪽 종착지가 부산항이면 니가 일본이라면 일본의 물류를 배로 가져와서 부산에서 유라시아철도에 선적해서 보낼까
아니면 블라디보스톡에서 싣을까
한번 생각해봤어?
한일 해저터널 안하면 러일해저터널을 시행할 확률도 있다
일본물류가 한반도를 지나면 당연히 비용을받는다.
근데 러시아에서 가는 일본물류는 한국과는 무관하게 된다.
생각해봐라
최악의 상황을 말해줄까
유럽 러시아 해저터널 일본 이런 노선이면
한국은 나가리야 유라시아철도가 아래로 안내려온다고
우리입장에서 경제적으로 최선의 노선은 일본 해저터널 한국 해저터널 중국 러시아 유럽이야. 북한은 아무 도움이 안되 물류가 없어서 그냥 오며가며 비용만 내야한다고
철도 좋다
철도 좋다
유치원수준도 아니고
전엔 배를 타고 들어가야 했어서 구 항구인 외포항에 사람들이 붐볐었죠.
그런데 다리가 놓인 후엔 그냥 조용한 항구가 됐어요.
마찬가지로 부산에 터널이 뚫리면 거쳐가는 곳이지 정박하는 곳이 되질 못해요. 사람이 모여야 돈이 굴러갑니다.
아니면 블라디보스톡에서 싣을까
한번 생각해봤어?
한일 해저터널 안하면 러일해저터널을 시행할 확률도 있다
일본물류가 한반도를 지나면 당연히 비용을받는다.
근데 러시아에서 가는 일본물류는 한국과는 무관하게 된다.
생각해봐라
최악의 상황을 말해줄까
유럽 러시아 해저터널 일본 이런 노선이면
한국은 나가리야 유라시아철도가 아래로 안내려온다고
우리입장에서 경제적으로 최선의 노선은 일본 해저터널 한국 해저터널 중국 러시아 유럽이야. 북한은 아무 도움이 안되 물류가 없어서 그냥 오며가며 비용만 내야한다고
동유럽에서 우리나라까지 약 20일~25일 걸립니다. 같은 동유럽에서 배로 우리나라 오는것은 약 45일 잡아야 합니다. 따라서 배보다 약간 더 비싼 운임이 책정되어 있어도 철도 이용을 할려고 합니다.
현재는 중국 철도를 거쳐서 칭다오에서 배편으로 인천항에 들어오는 노선과, 블라디보스톡에서 배로 환적해서 부산으로 들여오는 두가지 라인이 있습니다. 다만 LCL진행은 안되고 무조건 FCL로 선적되어야 하며, 그마저도 이번에 수에즈 운하 사태로 만선입니다.
시베리아 횡단철도의 철도폭은 광괴입니다. 즉 우리나라 혹은 유럽내에서 사용되는 철도와 그 폭이 다릅니다. 따라서 우리나라까지 철도가 연결되어도 중간지역에서 환적은 필수입니다.
불행히도 중앙아시아는 별로 큰 이익이 없습니다. 실제 노선은 카자흐스탄 북쪽을 통과해서 모스크바까지 연결됩니다. 물류상으로 큰 이익을 볼 수 있는 국가는 동유럽 및 스칸디나 반도쪽 국가들입니다.
만약 정말로 한국까지 저 철도가 연결된다면, 부산항은 대박일것 입니다. 거의 모든 고가 화물이 부산항으로 몰려들어 횡단열차에 실려서 동유럽으로 향하게 될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본과 해저 터널은 극렬하게 반대합니다.
터널 뚫자고 하는 넘은 바로 범인입니다.
개방한다해도 북한은 뒤통수치지.
지금까지 북한하고 한 금강산,개성공단 봐바.
북한은 그냥 제껴야된다.철도는 포기.
중국 수출의존도는 줄여야되고
미국과 군사적으로 더욱 협조해서 아시아 최강의 국방력을 갖춰야한다.
북한 붕괴되면 누가 그 땅 차지해야 하냐?
전액 부담할테니 하자는 새끼들인데....
민주당이 국민들 지지를 받는다하여
옳바른 방향과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거란 생각도
들지 않네요
그렇다해서...다른 대안도 없지만...
난감합니다
쓰레기로 생각되는 타 정당들은 기대감이라도 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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