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9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호봉 슈퍼처자 06/24 16:25 답글 신고
    선넘네
  • 레벨 중사 3 끼에엑 06/24 16:30 답글 신고
    나라 전체가 중국몽에 빠져있는 느낌이다 진짜...
  • 레벨 병장 반디뿔 06/24 16:35 답글 신고
    지랄....김치 그냥 kimchi로 하면되지 뭘 짱개어로 번역까지 해줘
    택시 버스 는 미국에서 정해줬나 지들이 알아서 지들말로 쓰는거지
  • 레벨 이등병 가가가니더 06/24 16:40 답글 신고
    김치 발음이 중국에 없으면 그걸 만드는게 문체부가 할 일.
    일 하시라고.
  • 레벨 하사 1 방랑고냥이 06/24 16:51 답글 신고
    관심이 없나 봄.
  • 레벨 중령 2 2TB도부족할판 06/24 16:53 답글 신고
    그냥 문화관광부 없애고 반크에 문화관광부 지위를 주자
  • 레벨 소령 2 맥아더멍군 06/24 16:58 답글 신고
    문체부 소속 공무원들도 일개 월급쟁이일뿐.아무일없이 월급만 받으면 장땡이라는 생각으로 공무원하는 사람이

    워낙에 많다보니...
  • 레벨 병장 강하고이뿌게 06/24 16:59 답글 신고
    탁상행정은 다 짤라야돼
  • 레벨 원사 3 푸른솔바람 06/24 17:01 답글 신고
    문제부 진짜로 미쳤나?
  • 레벨 준장 바닥부터정리 06/24 17:19 답글 신고
    최순실에 휘둘리던 문체부이고 증거의 인멸이나 조작의 영상이 돌고 증언이 있어도 정작 처벌받은 공무원이 거의 없다. 그리고 그 공무원들이 여전히 재직중이고 이번 김치사건이 터졌다. 사법부에 사법농단에 직간접으로 관여한 판사들 처벌이 거의 없이 그대로 근무하고 여러 문제와 잡음이 들리듯이 문체부도 국정농단에 직간접으로 부역한 고무눤들이 그대로 근무중이고 이전 김치자막과 같은 문제가 터지고 있고 또 다른 일들이 벌어질 것임은 확실하다.

    국민들이 앞으로 20년간 대통령선거, 지방선거 및 총선과 기초의원선거를 잘뽑지 못하면 또 공무원 판검사 재벌 교수 의사 변호사가 절대 변화시킬수 없기에 투표 잘해야 한다. 자신과 부모 자식 손자를 위해서....
  • 레벨 하사 3 Ecoboost 06/24 17:34 답글 신고
    문체부 미쳤나 이것들이
  • 레벨 하사 2 국내1위자동차문화몰 06/24 17:35 답글 신고
    문체부???
    문제부!!!

    월급 따박따박 받아가면서 하는 일이란게 대체 뭔가요?
    김치를 김치라고 못하는 대한민국 문체부 공무원 나으리
    당신들이 홍길동입니까?
  • 레벨 하사 3 패스트퓨리어스 06/24 17:36 답글 신고
    판다는 한국 동물입니다
  • 레벨 훈련병 우리가조국이다 06/24 17:43 답글 신고
    김치재앙이냐
  • 레벨 대위 2 래살만그제이 06/24 17:52 답글 신고
    굳이 한자어에 맞춰야 하나? 김치 한글로 써서 수출 해!! 그리고 중국에 김치 수출 얼마나 된다고...
  • 레벨 원사 3 왕언니 06/24 18:32 답글 신고
    그냥 김치라고 하면되지 먼 개소리여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2 발기찬주말 06/25 02:53 답글 신고
    와우..ㅎㅎ
  • 레벨 소위 2 Yangcar 06/24 18:54 답글 신고
    구라쟁이 말을 누가 믿겠어

    코로나로 구라 존나 까는거 이미 세상이 다 아는데

    박쥐 같은거나 맛있게 비벼 쳐먹어라
  • 레벨 원사 2 파크지송 06/24 18:54 답글 신고
    반크에게 뭔가 지위를 주자~

    하는일이 국개의원들 보다 백만배는 많은데 왜 안주냐~
  • 레벨 일병 능가 06/25 09:15 답글 신고
    만주당이 반대함
  • 레벨 준장 MIRAGE21 06/25 10:40 신고
    @능가

    반크의 일을 반대하는 건 아닌데, 지들 입지 줄어들까봐 반대 함.

    물론 국짐은 반크의 일 자체를 반대 함.
  • 레벨 하사 1 블랙펑크니사 06/24 19:21 답글 신고
    BTS 잘생겼다
  • 레벨 중사 3 나두야보배 06/24 19:31 답글 신고
    그냥 영어로 표기하면 될일을..
  • 레벨 소위 3 난나야아 06/24 19:42 답글 신고
    한글로 쓰던가 영어로 써. 일하기 싫고 능력도 없는 공무원들아
  • 레벨 상사 3 알음다운색히 06/24 19:48 답글 신고
    ㄱ이없든가 말든가 김치지 지들 나라서 알아서 발음 하는거고 우리는 김치로 표기하고 나가야지 먼 소리여
  • 레벨 대위 3 행복한동행 06/24 19:56 답글 신고
    김치를 그냥 한자가없으면 한글로 김치라고 하면되지 그걸 왜 ?? 그나라문자로 번역하려하는가 이 멍청이 공문원들아 !!!
  • 레벨 대위 3 해뤼 06/24 19:57 답글 신고
    영어로 표기하면 되겠구만 뭔 짱개어 쓴다고 저러는지
  • 레벨 대위 3 볼보v 06/24 20:15 답글 신고
    낫으로 현관에서나오는것들 목쳐버리고싶다 개자식년들
  • 레벨 병장 민중의몽둥이 06/25 01:58 답글 신고
    글에서 개빡침이 고대로 느껴지네요ㅎㅎ
  • 레벨 상사 2 세계자동차정복 06/24 20:35 답글 신고
    자랑스런 문정부
  • 레벨 상사 2 행운로또1등 06/24 20:46 답글 신고
    ㄱ이 없으면 ㄱ 발음 하게끔 만들어야지 짱깨들이 발음 못한다고 저따위로 표기하는게 말이되나!!!
  • 레벨 일병 Luckykim 06/24 20:49 답글 신고
    저세끼들은 우리나라 공무원 아니거든
  • 레벨 소령 1 vraza 06/24 20:52 답글 신고
    김치 발음 안되냐?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1 내가가자하와이 06/24 21:20 답글 신고
    그럼 피자나 스파게티도 우리나라말로 바꿔서 아무렇게나 불러도 되냐?
    이건 머 진짜 에휴
  • 레벨 훈련병 Js홀드 06/24 21:40 답글 신고
    머가리 없는 인간일세
    굳이 김치만드는영상에 파오차이란 단어를 집어넣은게 문제라는거잔아
    너가말하는건 피자만드는영상에 빈대떡 자막넣어도 빈대떡이란 단어는 아무문제없으니 괜찮다는거내 에라이 ㅉㅉㅉ
  • 레벨 중장 벌레잡는컴배트 06/25 07:06 답글 신고
    중꿔는 우리말로 짱개다! 알겠냐?
  • 레벨 이등병 SDS1513 06/24 21:37 답글 신고
    보배힌님들 문체부 가 문제부로 상호변경 합니다 감사 합니다
  • 레벨 상사 1 리듬타고왔어요 06/24 21:39 답글 신고
    당당이 김치라고 쓰자
  • 레벨 중령 1 혹시내가 06/24 21:42 답글 신고
    펩시 = 백사
    코카콜라 = 구가구가
  • 레벨 병장 레알아키 06/24 21:54 답글 신고
    일좀 하자 원론적인 답변만 하지 말고…저렇게 해도 월급은 나온다는게 현실. 뭘 하든 하지 않든 월급은 나오니 그냥 안하는게 편한거지.
  • 레벨 하사 2 닉넴뭐로하까 06/24 21:54 답글 신고
    저런것들이 공무원이라고..내세금이 아깝다 이새끼들아..
  • 레벨 하사 2 바람의파이터2020 06/24 22:02 답글 신고
    저런 빡대가리들이 공무원을하고 있으니...
  • 레벨 일병 음치가수 06/24 22:24 답글 신고
    유사이래 최고 최대의 사대주의정부
  • 레벨 하사 3 세이아나 06/24 22:39 답글 신고
    어짜피 네이버야뭐 쪽ㅂㄹ...
  • 레벨 중사 1 이누스 06/24 22:59 답글 신고
    우리 회사 중국인 3명 모두 회사에서 나오는 중국산 김치 잘먹고, 김치라는 말 뿐아니라 지들끼리 싸울때도 한국어로 쌍욕합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회사에서 밥 먹을때 중국산김치 안먹은지 오래입니다ㅠㅠ
  • 레벨 소위 1 4198545 06/24 23:01 답글 신고
    관용적 표기?
    미친것이냐? 중국은 외래어를
    중국어로 표기하려고 바꾸는데?

    그럼 다 바꿔줘야겠네?
  • 레벨 간호사 dyjh 06/24 23:06 답글 신고
    매국노들이 너무 많아
  • 레벨 일병 간고등어00 06/24 23:17 답글 신고
    중국1년생활 했는데 식당가서 김치주문하면 짱개 세까들 알아서 처들고온다
  • 레벨 일병 지구리셋 06/24 23:25 답글 신고
    이럴때 보면 공무원들중에 진짜 개념도 없고 국가관도 없는 로봇처럼 움직이는 놈들 있음;;
  • 레벨 원사 3 살아남은LH직원 06/24 23:41 답글 신고
    뭘 저런거 가지고 욕하냐 꼰대들ㅋㅋ
    그럼 한국어 자막에 스시, 쓰리빠 바까스 돈가쯔 기므찌 스고이 라고 해야 조은가
  • 레벨 중사 1 나그참파 06/25 01:00 답글 신고
    공무원 색기들 원래 대충하는데 왜 이건 중국까지 신경써서 지랄병인지ㅋㅋㅋㅋ
  • 레벨 소장 꼬장중사 06/25 02:18 답글 신고
    조선족 불법체류자 놈 에게도 벌벌 떠는 호구의 한국.
  • 레벨 중사 3 Targa4GTS 06/25 05:25 답글 신고
    공무원 철밥통을 걷어차면 이런일들이 싸그리 없어짐
    판검사나 이것들이나 책좀 봤다고 눈에 뵈는게 없이 나대네
  • 레벨 상사 1 니가고백을하면깜짝 06/25 05:50 답글 신고
    중국문화부가?쌍놈의 새끼들
  • 레벨 소장 사람사는곳 06/25 07:13 답글 신고
    비리의 온상 문체부...

    일을 좀 똑바로 하자...
  • 레벨 중사 1호봉 니아타 06/25 07:34 답글 신고
    파오차이 뜻은 채소절임...
    한국식 파오차이라고하면 문제가 안되어요
    현재 중국이 하는짓
    이해하기쉽게 비유하면
    도삭면 (중국식 칼국수)를 칼국수로 부르면서 한국음식이라 해버리는꼴
    한국은 당연히 이런짓을 안하지만
    중국은 합니다 양심없는나라
  • 레벨 중사 3 레기 06/25 08:50 답글 신고
    네이버 개잡들 이것들이 짱게들포털인가
    만든놈이 조선족이냐 한족이냐 국가가 어딘지
    모르는것들
  • 레벨 상병 금강하구둑 06/25 07:47 답글 신고
    왜?
    각국어로 번역해????

    촛불정부 꼬라지 하고는....................
  • 레벨 상사 2 흉기짜개기 06/25 07:52 답글 신고
    625전쟁 71주년, 한국 거주하는 조선족 짱개들 이제는 강제 추방해야 된다~ 조선의용군의 후손들이 한국 거주하며 돈 만 벌어가고 대한민국 자국민에 아무쓰잘떼기 없는 종족들임~ 전국 모든 조선족 타운 강제 철거도 되어야 됨
  • 레벨 중위 1 으데으데 06/25 07:53 답글 신고
    지랄 염병하고 있네.
  • 레벨 상사 1 내안의black 06/25 08:01 답글 신고
    놀고있네, 그냥 영문으로 KIM CHI 하면 되잖아??? 영문쓰면 안돼??? 중국인들이 그렇게 신경쓰였어???

    중국뿐 아니라 다른 어느나라에서도 김치는 그냥 김치라고 발음하고 영문표기하는데, 왜 굳이 중국만 파오차이를 써???

    한복도 외국 어디서도 다 HAN BOK으로 표기하는데, 그럼 이것도 중국에서는 치파오라고 바꿀거니????
  • 레벨 상사 3 좌맥주우쏘주 06/25 08:04 답글 신고
    맞네 그냥 영어로 김치 KIMCHI...똥인지 된장인지도 모르는 ....
  • 레벨 하사 2 천재사고뭉치 06/25 08:04 답글 신고
    저게 뭔 신박한 소리야??
  • 레벨 중령 3 사실이라면 06/25 08:06 답글 신고
    뭔 개소리야 짱꺠새끼들 발음 안되면 안되는거지 문체부도 발음 안되면 니미씹으로 불러도 되냐
  • 레벨 대위 3 wazae 06/25 08:53 답글 신고
    그럼 하다못해 한식파오차이라고 하던가..
  • 레벨 원사 3 바보나라천재 06/25 09:54 답글 신고
    '한식 파오차이'로 표현 하는 것도 문제 있습니다.
    일본이 한국을 '조선'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습니다.

    김치는 모든 김치종류를 아우르기 때문에
    (총각김치,물김치,배추김치, 갓김치♡♡ 등등)
    대표격인 '김치' 자체로 써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령 2 분리수거담당 06/25 09:05 답글 신고
    이게 닭년이 한식의 세계화 개드립하면서 한국어표기를 이상하게 하게하면서 시작된거다.
    예로 고추장이라고 하면 될걸 korean chili paste라는 식으로 표기하는 식으로 해버렸음.
  • 레벨 원사 3 우쭈쭈퐈 06/25 09:07 답글 신고
    중국 BTS불매한다드만 중국어는 왜 넣어줌? ㅋㅋㅋ
  • 레벨 상병 100사이코러스 06/25 09:08 답글 신고
    중국이 외래어를 자기네 언어로 바꿔서 쓰는건 알고있지만, 이건 다른거자나!!!
    김치= 파오차이라고 하고 그 파오차이가 자기네들이 꺼라는 거자나
    예를들어 아이폰회사=애플=평과 라고 쓰는데 애플이 자기네 꺼라고 우기는거자나
    하긴 예전일할때 혈세먹는 조선족 짱개들도 봤는데 혹시 그런거냐?!!
    BTS가 저리 홍보하면 뭐하냐?!! 번역 ㅈ같이하는데 ...번역 빡세도 조선족 돌리지마라~
  • 레벨 대위 3 킹보초 06/25 09:17 답글 신고
    야이 개색기들아
    KIMCHI 라고 쓰라고 개좆같은 한자를 뭐하러 저기다 써
    짱개색기들이 조선족으로 세탁해서 곳곳에 있겠지만

    KIMCHI 가 김치지 무슨 개좆같은 소리냐
  • 레벨 중장 검스흰스그레이색이야 06/25 09:22 답글 신고
    개념없는 새끼들 다 짤라라...이완용같은 새끼들
  • 레벨 하사 3 치마살 06/25 09:26 답글 신고
    진자 공뭔들 개념 없어....에휴.....
  • 레벨 상사 1 솔로몬2 06/25 09:41 답글 신고
    문광부랑 네이버 개잡노무시키들~~
  • 레벨 병장 포스마치 06/25 09:44 답글 신고
    왜 김치를 한자로 자꾸 표기할려고하지 그냥 영문이나 한글로 그대로 표기하면되지 웃긴 새키들이네
  • 레벨 중령 2 서울훼미리 06/25 09:47 답글 신고
    중국어가 없으면 그냥 김치를 영어로 쓰면 될것을...
  • 레벨 원사 3 나이찬 06/25 10:22 답글 신고
    파오차이 자체는 문제가 안됨. 우리나라도 일본의 스시를 초밥이라고 부르듯이 상대국가에 익숙해진 이름을 굳이 바꿔야한다고 생각하진 않음. 하지만 문제는 중국은 파오차이를 한국의 김치라고 소개하지 않고 자기들 음식이라고 하는 게 문제임. 우리가 스시를 초밥이라고 부른다고 초밥을 한식이라고 하지 않듯이 중국도 파오차이를 한국의 김치라고 해야하는데 도둑놈 기질 때문에 저 지랄임....
  • 레벨 중장 발해대조영 06/25 10:25 답글 신고
    그냥 한글로 김치 치라고..자슥들아.
  • 레벨 중위 3 주원재원파파 06/25 10:43 답글 신고
    역시....너네도 개혁 대상이다....쉬바롬드라.....
  • 레벨 중령 1 금천넘버원 06/25 13:50 답글 신고
    김치.....라고 그냥 한글로 표기 하면 되지.
  • 레벨 훈련병 대깨문대가리깨자 06/25 14:01 답글 신고
    그놈이 중국몽을 쳐 꾸니 그놈 눈치보는 거들도 더불어 중국몽을 꾸네. 그냥 중국으로 가서 중국몽 꾸는 놈들끼리 살았으면 좋겠다..
  • 레벨 중령 2 카밍쑨 06/25 15:34 답글 신고
    ㅊㅊ
  • 레벨 대위 3 JYEnt 06/25 16:04 답글 신고
    그냥 이렇게 써 金 治 뜻은 모르겟다만
  • 레벨 상병 코슷흐코 06/25 16:43 답글 신고
    중국을 어찌하오리까
  • 레벨 훈련병 쩐주 06/26 09:39 답글 신고
    김치의 중국식 표현을 제안해봅니다...
  • 레벨 병장 아름다운세상78 06/26 10:55 답글 신고
    문채부 다 짤라라 일 안한다
  • 레벨 중사 2 자율수동차 06/26 22:32 답글 신고
    우리나라 대표급이 나와서(음식,예술) 기껏 교통정리 하는데,역으로 짱개 것 으로 못박아 버린 한심한 것들
  • 레벨 소위 2 아빠는멋쟁이 06/27 12:05 답글 신고
    일전에 비비고 김치만두 차오파오표기 논란도
    있었지만 앞으로 이러한 문제가 더더욱 많아질껍니다
    단순히 CJ까고 네이버까고 GS까는것 이전에
    민관학술 협력, 범국가적이고 체계적인 사회적인식통합이 필요합니다

    짱개들이 자꾸 개버릇 남 못주고 훔쳐가고 배껴가는거 하는데
    김치외에도 널뛰기, 하회탈, 강강술래
    이런것도 다 지내들꺼라고 우길때마다 싸울건 아니자나요

    4차산업혁명의 중요한 시대에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게된 여러요소중 문화의 힘도
    큰 역할을 하고있습니다.
    그 K문화의 뿌리는 한글이니까
    앞으로 한글날에는 한글에 관한 다양한 행사를
    정부차원에서 크게 열었으면 합니다
    한글로만 표기되는 독특한 명사를 소개하거나
    김치 같은 고유명사에 대한 민관학술대회 라든가
    다채로운 행사를 페스티발처럼 하면
    우리것이 오롯이 우리의 유산으로 보존될거라 봅니다
  • 레벨 하사 3 msmat 06/27 14:37 답글 신고
    ㅈㄴ 멍청해 보인다
  • 레벨 원사 3 jpt 06/28 11:09 답글 신고
    그냥 한글고 김치 쓰면 되는거 아닌가??

    궂이 한문으로 쓸 필요없을거 같은데

    필요하면 영어로 표기 하면 되는거고
  • 레벨 중위 1 드릴뚫는송곳 06/28 13:10 답글 신고
    게을러 터진 문체부놈들.
    전부 일괄 사표써라~
  • 레벨 대령 3 너무큼 07/01 10:29 답글 신고
    문화짱깨부는 해체하라
  • 레벨 대위 3 좋은아저씨 07/01 10:36 답글 신고
    정신 나간 놈들이네 문체부
  • 레벨 훈련병 광주자택에서검거 07/01 12:09 답글 신고
    그 누구보다 짱깨는 싫어하면서 짱깨 후장 빨아주는 사대외교하는 중국몽 문재인은 지지하는 4050대 자칭 청년분들 많네요 ㅋㅋㅋ앞으로 문재인 지지자 대부분이 40대니까 대깨문하지말고 대까문 합시다ㅋㅋㅋ 대가리 다 까져도 문재인♡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