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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김연아사랑해 20.09.08 10:05 답글 신고
    125 저렴이 중고로 가져와서 몇번 넘어진다 생각하고 안전한곳 찾아 가지고 노시다보면 ....
  • 레벨 상사 2 이건아닙니다 20.09.08 10:10 답글 신고
    125 중고 잔고장 안나는건 무엇이있나요?
  • 레벨 대령 2 S750rider 20.09.08 11:25 신고
    @이건아닙니다 고장나도 싸요..
  • 레벨 원사 3 초이스민 20.09.09 15:48 신고
    @이건아닙니다 중고구매인 이상 고장 수리는 안거칠 수 없다고 보셔야 합니다.
    중고 대만제 SYM 울프시리즈 클래식/ R / 노스텔지아가 그나마 내구성이 좀 되구요.
    티투스125는 매물이 남아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나머지 국내 판매되는 125cc 클래식 계열은 모조리 중국산품질입니다.

    일제에서는 MSX 125나 CBR 125, CB 125R 정도 많이들 추천하는데 나열된 대만제와 일제 바이크들은 지속적으로 영상컨텐츠를 제작하는 라이더들이 있을만큼 장기간동안 타고 있습니다.

    최소 남의 목숨 위협하는 코리안 드라이버들 보다 안전운전하면 다칠 일 없습니다.
  • 레벨 중장 블키 20.09.09 11:04 답글 신고
    125 싼거 사서 연습하고 뭐 어쩌구 저쩌구 이런거 절대 비추합니다. 왜 다치면서 배울려고 하죠? 125도 넘어지면 뼈뿌러지고 다칩니다. 다치면 125라고 경상으로 끝나지 않는다는겁니다. 가장 사고가 많이 나는 때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125도 수리할땐 돈들어가구요. 사고나면 싸다고 해도 잘못걸리면 늘 고장이고 수십에서 백이상 들어갑니다. 폐차도 각오해야하구요. 그돈이 그돈입니다. 초보시고 경험 없다면 왠만하면 무조건 학원에서 처음은 강사 통제하에 배우고 신차로 입문하시길 바랍니다.

    난 125로 시작했는데 별무리없이 했다라고 하신분이 있죠? 그분 1명이 나타날때까지 배운다고 125타다 다치고 아님 수리하다 지쳐서 오토바이 포기한 10명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지금 일반인들에게 오토바이 인식이 좋지 않은것도 없지 않습니다.
  • 레벨 원사 3 김연아사랑해 20.09.08 10:07 답글 신고
    어느새 2소를 획득하고 기변병 욕구가 찾아오고 비싼 풀페이스 헬멧과 오픈 페이스헬멧 각종 라이딩 장비가 구비가 될것 입니다
  • 레벨 상사 2 이건아닙니다 20.09.08 10:11 답글 신고
    입문하면 방어장비 풀셋은 질를꺼에요 안전우선
  • 레벨 원사 3 김연아사랑해 20.09.08 10:08 답글 신고
    그날까지 화이팅!
  • 레벨 원사 3 김연아사랑해 20.09.08 10:09 답글 신고
    단 마눌님껜 당분간 몰바로 가십시오

    허락보다 용서가 빠르단 말이 있습니다....
  • 레벨 상사 2 이건아닙니다 20.09.08 10:11 답글 신고
    어제장관님께 나 바이크타고싶어라고 운은 띄워봤습니다
  • 레벨 원사 3 F1540d 20.09.08 16:41 답글 신고
    명언이네요.
  • 레벨 원사 3 초이스민 20.09.08 10:32 답글 신고
    [운전할 수 있는 차의 종류]
    http://www.law.go.kr/LSW//flDownload.do?flSeq=30753751&flNm=%5B%EB%B3%84%ED%91%9C+18%5D+%EC%9A%B4%EC%A0%84%ED%95%A0+%EC%88%98+%EC%9E%88%EB%8A%94+%EC%B0%A8%EC%9D%98+%EC%A2%85%EB%A5%98%28%EC%A0%9C53%EC%A1%B0+%EA%B4%80%EB%A0%A8%29%0A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바이크와 안전모 구매 2. 보험가입과 등록 3. 안전운전 연습
    기어연습은 몇번 시동꺼먹고 넘어질뻔 하다 보면 금방 습득합니다.

    부담없이 입문하기에는 125 매뉴얼로 추천드립니다.
    디자인만으로 눈탱이쳐서 팔아먹는 중국산 매뉴얼바이크는 절대 사지 마시고요.
    중고 구매하시면 대만제/일제로 알아보세요. 신차는 일제밖에 선택권이 없습니다.

    ※ 바이크는 과속머신이 아닙니다.
  • 레벨 상사 2 이건아닙니다 20.09.08 11:31 답글 신고
    노력해야죠 과속은 나랑안맞는다고
  • 레벨 대령 2 S750rider 20.09.08 11:29 답글 신고
    이런 말씀 죄송하지만..저도 애들키우면서 바이크를 타지만. 아직 시작을 하신게 아니라면 하지 마세요..
    도저히 못 참으시겠으면 레플리카는 피하시고요.
    할리같은거 타시되 잘 배우시고 타세요.
    좀 익숙해진다고 잘타는게 아니에요...
  • 레벨 상사 2 이건아닙니다 20.09.08 11:32 답글 신고
    속도감있는오토바이는 무서울꺼같아요 저도 약간은 멋으로보는경향이있어서
  • 레벨 중사 1 이사의달인 20.09.08 11:48 답글 신고
    스틱 차량 경험도 없으시다면 저렴한 125로 연습하신다 생각하시고 아니면 학원 등록하시는것도 생각해보심이
  • 레벨 상사 2 이건아닙니다 20.09.08 12:16 답글 신고
    첫차가 마르샤 수동 이고 회사서 스타렉스 봉고 등등 몰아봐서 스틱은 재미나게한번식 모는수준이요
  • 레벨 상병 사랑초입 21.03.09 19:47 신고
    마르샤 나온지 가 언제 인가
    기억이 가물가물 이십년도넘은것
    같은데
  • 레벨 중위 1 양발운전자입니다 20.09.08 12:31 답글 신고
    2종소형 학원에 먼저 등록해 보세요.(맛부터 먼저 보세요.)

    배기량이 낮은 바이크는 힘으로 어찌어찌 컨트롤 되는데, 배기량이 높아질 수록 테크닉은 필수입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R차나 네이키드 보다 할리 같은 바이크가 컨트롤이 훨씬 어렵습니다.
    (레플리카나 네이키드는 순간 가속력이 위험하지만, 어찌되었건 손에 힘 빼고 눕히면 돌아갑니다.
    그러나 무거운 할리 계열은 눕히면 앞바퀴가 거의 움직이지 않아서 중앙선을 넘어갑니다.
    저속에선 그나마 컨트롤 가능하지만, 고속에선 사망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너무 높습니다. 특히, 초보자에겐.)

    사고시, 보통은 1차사고에서 튕겨나간 후, 2차사고 때문에 사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서 가볍고 안전가드가 없는 알차나 네이키드가 취약하지만, 무거운 할리는 버텨줍니다.

    윗분 말씀대로, 시작을 안 한거라면 바이크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위험해요.
    꼭 타야겠다면, 학원에서 먼저 면허 따시고, 저배기량부터 천천히 시작하시는 걸 권하고 싶습니다.

    속도를 지향하지 않는다는 것으로 보아, 아메리칸 계열로 천천히 다니시면 될 거 같구요.
    '셀프 스티어링', '카운터 스티어링'에 대한 약간의 공부를 하시면 더 안전한 라이딩을 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첨엔 저배기량 입문, 이후 고배기량 아메리칸으로 업글.)
  • 레벨 상사 2 이건아닙니다 20.09.08 15:33 답글 신고
    답변감사합니다 학원은 전라북도쪽에 괜찮은데 찾아봐야겠네요
  • 레벨 대령 2 S750rider 20.09.08 17:43 신고
    @이건아닙니다 이미 마음 정하셨네 ㅎㅎ
    화이팅~~애들 생각해서 조심히 타세요.
    잘만타면 참 매력적인 취미죠.
  • 레벨 소장 Umut 20.09.08 19:26 답글 신고
    학원 등록해서 2종소형 면허부터 따세요.
  • 레벨 대령 3 arnold 20.09.08 20:37 답글 신고
    하루연습하면 됩니다
  • 레벨 대령 2 S750rider 20.09.09 00:10 답글 신고
    하루? 헐...
  • 레벨 소령 3 홀리쉿 20.09.09 10:23 답글 신고
    학원등록 2종소형 취득하시구~
    고배기량 타고싶은차 한방에 가세요
    일주일이면 자전거마냥 잡아돌리는 자신의
    모습을 볼겁니다
    단계별로올라가는거 돈많으시면 하시구요~
    바이크사고는 방심할때 찾아옵니다
    항상 긴장하면서 타세용
  • 레벨 중장 블키 20.09.09 10:51 답글 신고
    메뉴얼 입문의 첫 단계는 2종 소형 취득부터입니다. 취득후엔 몸이 알아서 움직일겁니다.

    하나 염두할건 자기가 감당할만한 무게의 오토바이부터 시작하는걸 권합니다.

    아님 타다 지치고 자기 오토바이에 본인이 실려가는 느낌 받으실거에요. 내가 오토바이를 움직이는건지

    오토바이가 날 태우고 지가 움직이는건지 막 이런 느낌이 들죠. 제가 그랬어요.

    그리고 자동차 수동 경험이 오토바이 메뉴얼 운전에 도움 단 1도 안돼니 그냥 그건 무시하세요.

    처음 타면 오토바이 60키로 체감 속도가 자동차 200보다 빠르고 무섭다 느낄겁니다.

    청룡열차타면 평균시속 40~50키로 밖에 안되는데 엄청 무섭죠? 그런 원리에요.
  • 레벨 중사 1 이사의달인 20.09.09 11:19 답글 신고
    전북이세요? 시간 나실때 커피한잔 하시죠. 01048082482 입니다
  • 레벨 중사 1 이사의달인 20.09.09 11:20 답글 신고
    저도 고수는 아니지만 제 바이크도 앉아보시고 도움 드릴거 있으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레벨 중사 3 내안에꽉차딱꽉차 20.09.12 16:24 답글 신고
    사람목숨은 하나라 공도에서 타시는거는 비추 드립니다. 물론 사고가 나겠지 하고 타시는분은 없지만 그 만에 하나가 인생 황천길이 될수 있는지라.. (물론 자동차 사고로 돌아가시는분이 많지만) 우리나라는 인식, 인프라 모든게 바이크 타기에는 적합하지 않아 말씀드립니다.
  • 레벨 대령 2 악플저격수 20.10.07 22:54 답글 신고
    파주에 있는 라이딩스쿨 등록하시길. 바이크랑 차는 움직일 때 작용하는 물리법칙이 완전히 다릅니다. 차 운전하듯이 바이크 타다가 골로갑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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