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튬인산철 배터리 사용중이고 전압은 영하 11도기준 13.7v이상으로 양호합니다
요즘 시동걸기 너무 힘드네요
영하 17도에서도 일발 시동이었는데 최근들어 안되길래
스타터모터 교환, 점화플러그(이리듐) 교환, 점화플러그 캡 교환을 하였는데
그래도 증상은 여전하네요.........
1. 처음에 시동모터가 잘 안돎
2. 캬브레터에 연료 주입을 위해 시동꺼진상태로 엑셀 당겨줌
3. 영상의 1분 30초 부터 시동이 걸림
한번 시동이 걸리고나면 그뒤로부턴 일발시동 잘됩니다..
엔진 RPM도 양호하고 시동꺼짐 증상도 없습니다..
영상에 보이는 블랙박스 불은 아예 독립적인 배선이고 다른 보조배터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뭘 더 손봐야 할까요?
스타트모터의 접점부분 흔히들 마그네틱? 뭐라뭐라 하는게 불량아닌가도 싶네요.
혹한기 시동인지라 인터넷에서 저렴한 바이크충전기 하나사셔서 일주일에 한번씩 충전해주시면 좋습니다.
캬브모델은 시동시 스로틀을 감지 않아야 하는 거 아닌가요? 캬브에 연료과다로 시동이 더 어려울거 같은데요.
시티에이스처럼 쵸크레버가 있으면 좋은데요
배터리 교환해봐도 혹한기에 시동불량으로 스타트모터 몇번 돌리고나면 방전되기 쉽상입니다.
이해가 되실지 모르겠지만 바이크에서 배터리 꺼내고 넣기 불편하시면 손재주 좋으시면 바이크커버 안에 배터리 양극에서 굵은전선 두가닥 따온후 커넥터 암.수 끼워놓고 쓰시면 편리합니다.
아울러 key on시 라이트가 자동으로 켜지네요, 제 바이크 두대는 아예 선을 개조해서 시동걸때 라이트 off되게끔 만들어보았습니다.
꼭 해결하시길요
오늘 엔진오일 빼서 확인해보니 회색빛을 띄고 있네요..
기존에 20~25분 타던거리를 얼마전 회사를 이직하게 되어 8분정도로 짧아져서
엔진오일에 수분이 생겼던것 같습니다ㄷㄷㄷ
며칠 타보고 결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답변 감사드립니다 ㄷㄷㄷ
매일매일 타시는거라면 스트록 확 몇번 감고 시동걸 이유는 없습니다. 그렇게 해야 시동이 걸린다면 카브레타 청소해야할 싯점입니다.
스트록을 몇번 감은후 시동을 걸지 마시고 스트록을 살짝 한 1센티정도 당기면서 시동을 걸면 더 부드럽게 잘걸릴겁니다.
어짜피 연료라인 잠가놓지는 않으셨잖아요. 보시는김에 연료라인 도다도 한번 보세요
참고로 카브청소는 케미컬로는 죽어도 안됍니다. 무조건 뜯어서 올분해후 청소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 엔진오일 빼보았는데 회색빛이 띄어서 갈아주었습니다
내일도 동일한 증상이라면 배터리를 완충해보고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거기에 센터 사장님께서 스로틀 너무 감지말라는 조언도 해주셨습니다
시동걸기전에 발로 킥스타터를 지그시 밟아줘서 얼었던 부분을 풀어주고 시동걸라고 합니다
내일 다시 시동걸어보고 결과 올리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오전에 첫 스타트가 문제시라면,
전날 하차할때 배터리를 분리해 따뜻한 곳에 보관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거같습니다.
전동드라이버로 커버풀고, 배터리 해체하면 대부분 볼트 6개 정도 풀게될겁니다.
아니면, 드라이기로 배터리를 뎁혀주는 방법도 있고,
밤 동안 배터리 부근을 담요로 감아주는 것도 고전적인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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