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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호봉 킹오브킹코나링 06/30 00:25 답글 신고
    순서600cc급 1000cc급 추천요
    300cc 400cc 500cc 는 금방실증나는분들이 종종있다고들었습니다
  • 레벨 훈련병 가차차 06/30 06:58 답글 신고
    바로600으로 가면 위험하지 않나요?
  • 레벨 대령 1 Rider78 07/01 11:00 신고
    @가차차 600 급은 어마어마하게 잘 나갑니다.
    컨트롤 못 하면 죽죠.
  • 레벨 원사 2호봉 킹오브킹코나링 07/02 01:30 신고
    @가차차 자기취향이 있어서 살살타시는분들도 많아요
  • 레벨 병장 ysjang120 06/30 03:15 답글 신고
    한번에 소형 따시고 쿼터급이라도 입문하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 이중지출이 될 수도 있기에..
    브이스트롬 250이랑 비엠310gs 랑 비교중이시라면 브이스트롬 추천 드립니다.
    말이 비엠이지 엔진 독일에서 안만듭니다. 하자도 많구요.
    둘다 모캠은 충분히 가능하긴 하나 아무래도 출력은 많이 부족하실 수도 있습니다, 체격이 어느정도 있으신 분 같은데 쿼터는 힘 많이 떨어집니다. 모캠 장비까지 싣게 된다면.
    그리고 굳이 가신다면 경험해보시는거도 좋긴 하다만 트엄은 왠만하면 피하시는게... 사람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와 기종이 있듯이 많이 안타고 눈에 띄지 않는 브랜드와 기종은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주변에 트엄 샀다가 만족하면서 기변한 사람 10명중 1명도 찾아보기 힘듭니다.
  • 레벨 훈련병 가차차 06/30 06:58 답글 신고
    저도 힘이부족할까봐 그게 걱정입니다...막 엄청 속도를 내고다니진 않을거긴하지만요ㅜ
  • 레벨 중장 블키 06/30 10:12 답글 신고
    저도 300키로짜리 버쩍버쩍 세웁니다. 요령이니까요 그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만 우선 면허부터 취득하시죠. 말슴하신 2기종은 180키로짜리라 제쿵해도 그리 힘들진 않을겁니다. 쿼터급은 힘좋은 125라고 보시면됩니다.
  • 레벨 훈련병 가차차 06/30 11:44 답글 신고
    기종 추천부탁드려요!
  • 레벨 중장 블키 06/30 12:29 신고
    @가차차 250 300CC 아무거나 타세요. 다 거기서 거기에요. 디자인만 보고 제 취향으로 고르라면 전 카페레이서 가 끌리는지라 아퀴라300 cb300 울프300
  • 레벨 하사 3 평화롭게운행중 06/30 10:56 답글 신고
    125보고있는모델 다 탈락!
  • 레벨 훈련병 가차차 06/30 11:43 답글 신고
    추천부탁드립니다!
  • 레벨 훈련병 gon842 06/30 23:44 답글 신고
    저도 아무경력없이 2종소형을 합격하니 바이크를
    타보고싶은 마음이...
    바이크의에 제일중요한 부분이 클러치감이 중요하다는 사실 자동차와 다르게 발이 아닌 손으로하다보니 상당히 난처한순간이 많이와요 경사로,복잡한정채구간 초보자한타는 제쿵에! 성지갔은 구간ㅜㅜ;
    저는 f750gs추천하고싶내요
    850cc에 모토캠핑에 코너링 편안한승차감(키175cm에서 발착지) 탠덤까지
    저는이놈을 추천합니다
  • 레벨 원사 3 양발운전자입니다 07/01 15:42 답글 신고
    저배기량부터 차근차근 올라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초보들이 이해 못하는 것,
    차는 우회전 할 때 오른쪽으로 핸들을 꺾지만, 바이크는 반대로 우회전 할 때 왼쪽으로 핸들을 밀어줍니다


    가볍고 cc 낮은 바이크는 핸들만 돌려도 커브 돌아나가지만, 무겁고 고배기량 바이크들은 '스킬'이 없으면 커브에서 사고납니다.

    무조건 예외없이 커브 도는 방향의 반대로 앞바퀴가 틀어져야 해요.
    (우회전 할 때는 앞 바퀴가 왼쪽으로, 좌회전 할 때는 앞바퀴가 오른쪽으로 틀어져야 함)

    그나마 가벼운 스포츠 바이크들은 손에 힘 빼고 눕히기만 하면 저절로 앞바퀴가 커브 방향의 반대로 틀어집니다.
    (셀프 스티어링)

    무거운 아메리칸 바이크들은 눕혀도 앞바퀴가 잘 안틀어집니다.
    (인위적으로 커브 방향의 반대로 핸들을 밀어줘야 하는 것이 '카운터 스티어링')

    리터급 타는 게 만만한 게 아닙니다.
    특히, 고속 커브에서 진행 방향으로 핸들을 돌리면 커브 안돌아지고, 밖으로 밀려납니다.
    쫄아서 급브레이크 잡으면, 바이크는 즉시 일어나서 반대편 차선으로 돌진합니다.


    저배기량 부터 천천히 올라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125도 괜찮고, 쿼터급도 괜찮다고 봅니다.
  • 레벨 원사 3 아직은청춘 07/13 13:30 답글 신고
    이건 정말 중요해요. 일본 홋카이도 여행때 250시시 스쿠터 타고다녔는데 밖으로 밀리는데 겁나더라고요. 브레이크 잡으면 넘어질것 같고.... 국내에서는 안타고 주로 베트남등 외국에서만 타는 사람입니다. 천천히 올라가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사 2 빠야맨 07/03 22:00 답글 신고
    저도 윗분처럼 단계별로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기변하는게 중복투자이긴하지만 실력을 위해서요 그리고 내 목숨은 한개거든요.
    저도 바이크 십년넘게 타지만 매번 제 실력에 30프로만 쓰고 탄다고생각해요. 그만큼 위험하고 신경쓸게많습니다. 쿼터급정도 부터 시작하시길
  • 레벨 훈련병 가차차 07/04 14:09 답글 신고
    넵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1 야동게이 07/09 05:28 답글 신고
    입문을 미들,리터급은 너무 위험..
    생각보다 빠르고 속도 조금만 붙어도 컨트롤 어려움..
    요즘 많이들 타시는 쿼터급도(R3나 닌삼)감으면 200은 달린다던데....
    금전적 여유가 되신다면 저배기량부터 차근차근 몸에 익히시고 올리는게 길게 타시기 좋을거에요~
  • 레벨 훈련병 따따따따따 07/12 14:15 답글 신고
    쿼터mt03으로 입문해서 지금 몬스터821 타고있는데 차근차근 올라가야될 사람있고 바로 리터 타도 무관한 사람있고 사람마다 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운전 센스있고 운동신경 좀있으면 쿼터나 리터나 금방적응합니다. 차근차근 올라가면 금전적인 손해가 많이 발생 하니까.
    본인이 자동차 운전 10년 넘게하면서 니과실 내과실 떠나서 무사고면 운전센스 있다고 보시면 되고
    운동신경은 본인이 잘아실테니....
    저만의 기준은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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