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이메일 제보
싱크대 음식물분쇄기 작동 후 하수관을 통해 음식물 버려, 저층세대 배관역류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음식물분쇄기 이웃 때문에 역류로 입주민들이 큰 불편과 충격을 겪었습니다.
한국의 아파트 주방 하수관은 오직 사용한 물(생활 하수)을 흘려보내기 위한 용도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편리함을 위해 음식물찌꺼기를 하수에 버리면 저층 이웃이 피해봅니다.
해당 링크:
보배드림 이메일 제보
싱크대 음식물분쇄기 작동 후 하수관을 통해 음식물 버려, 저층세대 배관역류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음식물분쇄기 이웃 때문에 역류로 입주민들이 큰 불편과 충격을 겪었습니다.
한국의 아파트 주방 하수관은 오직 사용한 물(생활 하수)을 흘려보내기 위한 용도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편리함을 위해 음식물찌꺼기를 하수에 버리면 저층 이웃이 피해봅니다.
해당 링크:
사이버매장 차량광고 신청 02-784-2329
인터넷 신청

직관으로 버리는 거에요.
무슨 근거로 그런 말을 하시죠?
저건 대한민국에서 불법입니다.
조사협조 거부하면
쉽지 않을듯한데요
뇌 구조가 어떻길레 씨레기를 분쇄기에 ㄷㄷ;;'
분쇄기 모터도 아작났겠다
서울은 거의 해당 안될테고
허가 있는곳도 별도 탱크에서 분리하는거
같이 달아야하는데. 업체놈들이 그거까지하면 비싸서 안팔리니. 이빨대충 털고 분쇄기만 달아주고 먹튀함.
하수처리장은 능력이 안되는데.
배출은 아몰랑
고로 업체 뇌물파이프 겠지요?
물을 계속 들어놓으면서 희석시켜 배출할까요?
한마디로 관리가 잘 안된다는 겁니다.
디스포저를 허가해준것 자체가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아파트 자체 오폐수처리장이 있지 않고서야(거의 없음), 지역 하수종말처리장으로 흘러갑니다.
그러면 하수종말처리장에서는 부하가 걸리고, 또 그 부하걸리는 만큼 증설을 하거나 합니다.
그것도 세금으로 말이죠.
그러면 디스포저 쓰는 사람과 안쓰는 사람의 불공정이 발생하겠죠?
이건 애초에 허가내줘서는 안되는 아이템 이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일부는 변기에 음식물 찌꺼기를 버리는 사람도 있더군요.
금방 잡겠구만..
1층으로 빠지는 배수관 막아버림 되나요?
아파트, 일반주택 다 있습니다.
여기 자연청정국가 인데도 다 있습니다
왜 우리나라만 음식물 쓰레기를 음쓰봉에 담아서 버려야 하는 지...
건물 지을 때 하수관, 오수관 얇게 따로 만드는 지 통합해서 크기 키우면 되는 일인데 왜 안 바꾸는지...
그리고 땅어리 더 넒은 나라를 왜 대한민국에 비교를 하는지..
제가 사는 아파트도 입주할때 설치한 분들 7년만에 대부분 철거했습니다. 요즘은 하수관 막히는 일이 거의 없네요. 5년차~7년차 되니 허구헌날 배관막혀서 난리가 났었습니다.
자기집 배관 막혀서 업체 불러 뚫고 원인 밟혀져 남편에게 쳐맞는 것이 딱 좋은 그림인데...
저걸 걍 하수구에?
하수도법 지침 보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