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지리산보름달곰 19.12.11 16:50 답글 신고
    이런 법에 대한 토론은 좋은것 같아요.

    ㅎㅎ
  • 레벨 이등병 소나타1 19.12.11 18:58 답글 신고
    3) 번은 님이 잘못 알고 계신겁니다.......안전운전의무가 뭔지나 아세요??

    스콜존 교통사고가 아니라 일반사고에서도 <차 대 사람의 사고>에서 차량 운전자가 과실 0%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무조건 운전자 과실 떨어져요. 사람이 자살한다는 유서 들고 차도로 뛰어든 거 아닌 이상 운전자가 과실 면제받는 경우는 일반도로 사고에서도 없습니다.

    스콜존에서 사고 나면 아이가 차를 뒤 쫓아와서 차 뒷트렁크에 자기 머리 박고 꼬꾸라진 거 아닌 이상은 운전자가 과실 면하는 일은 안 생깁니다. 한마디로 스쿨존에서 사고 내면 무조건 민식이법 적용 대상이라고 보면 정확합니다.

    핸드폰 보거나 하는 경우에만 적용 되는 게 아니라, 어떤 사고 어떤 경우이든 100%에 가깝게 운전자 과실 인정 되는 겁니다.

    시중에 돌고 있는 '스쿨존에서 사고 나면 무조건 민식이 법으로 처벌받는다'라는 말이 99.999% 맞는 말인 겁니다.


    그리고 뭐.....'조심스러운 운전자는 민식이법 적용될 가능성 없다'??

    왜 잘 알지도 못 하면서 말을 하세요? 모르면 그냥 조용히 계세요...

    조심스러운 운전자는 민식이법이 적용될 가능성이 없는 게 아니라, 아무리 조심해서 운전하는 운전자라도 민식이법에 의한 처벌을 피할 수 있다고 확신할 방법이 전혀 없는 겁니다. 그래서 악법이라는 겁니다. 근대법이라는 것은 국민이 어떻게 하면 형법의 처벌을 피할 수 있는지에 대한 확신을 줄 수 있어야 하는, 즉 법적 예측성이라는 게 있어야 하는 겁니다. 법적 예측성은 법적 적합성과 더불어 법치주의의 가장 기본적인 두 축인 겁니다.

    민식이법은 법적 예측성이라는 것을 전혀 가지고 있지 못 해요. 한마디로 그냥 국민이 이 민식이법에 의한 처벌을 스스로의 의지에 의해서 100% 피하는 것이 불가능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운에 기댈 수밖에 없다는 겁니다.

    아무리 운전자가 100% 주의의무를 다하고 조심하여도 운 없으면 그냥 감방 가는 것을 받아들이라는 것이 민식이법인 것이에요...

    이런 식으로 '공익(어린이 안전)을 위해서 개인이 억울하더라도 그냥 처벌 달게 받아라' 하는 식의 법은 근대 이전의 봉건적 형법에서나 존재하던 겁니다. 근대 이전에는 개인의 권리라는 것은 공익을 위해서라면 능히 공권력이 침해할 수 있는 것이었으니까요.
  • 레벨 이등병 소나타1 19.12.11 19:10 답글 신고
    그리고 이미 법은 통과되어서 시행을 앞두고 있는데, 이제부터 여야가 세부적으로 합의해야 한다구요???

    제가 도대체 북한에 살고 있는 것인지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것인지 헷갈릴 지경이네요....
  • 레벨 원사 3 인생은미완성 19.12.11 21:53 답글 신고
    http://www.moleg.go.kr/lawinfo/governmentLegislation/process/processSchedule

    법제처 입법 과정입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이야기 나누었으면 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