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 보고 오일을 교환하진 않아요~
직전 오일이 오래 타서 많이 검다면, 교환할때 일부분 남아서 검을수도 있으니까요.
정비사들이 주로 점도를 보긴 하더라구요, 만져도 보고,
오일이 운행직후라 뜨겁다면 점도가 낮을거고, 운행없이 오일을 본다면, 점도가 높지않을까요?
오일 교체 주기가 5천km인건, 상술이 약간 포함 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정비소에서는 10,000km타고 갈아도 된다고 하고,
합성유 좋은거 사용하시는분들은 보통 만키로 타시고,
저는 개인적으로 7~8천에 갈아요, 좋은거 따로 안쓰고 일반 오일교환 해서 탑니다
직전 오일이 오래 타서 많이 검다면, 교환할때 일부분 남아서 검을수도 있으니까요.
정비사들이 주로 점도를 보긴 하더라구요, 만져도 보고,
오일이 운행직후라 뜨겁다면 점도가 낮을거고, 운행없이 오일을 본다면, 점도가 높지않을까요?
오일 교체 주기가 5천km인건, 상술이 약간 포함 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정비소에서는 10,000km타고 갈아도 된다고 하고,
합성유 좋은거 사용하시는분들은 보통 만키로 타시고,
저는 개인적으로 7~8천에 갈아요, 좋은거 따로 안쓰고 일반 오일교환 해서 탑니다
진단은 km가 정확하겟죠~ 권장km보고 교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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