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원글볼때. 손님 A 대리중개업체B 대리기사C로 칭하겠습니다.
A는 B를 통해 C와 연결되어 오더는 수행됩니다.
B는 단지 영업비부분으로 20프로의 수수료를 받고 중개할뿐 아무런 역할도 하지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 와 C사이의 일은 개입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험관련
대리보험은 통상 대인 무한 대물1억 자차 3000만원의 계약을 맺습니다.
A의 자동차에도 자차사고시에는 대차특약을 넣지않는 이상 렌트는 되지않습니다.
c의 입장에서는 내가운전한것도 아닌데 억울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사에서 정해놓은것을 B 와 C가 바꿀순없습니다.
그래서 따르는 것이고 B는 골치아픈상황과 B는 중개라는 역할을 다했기 때문에 A와 C가 알아서 해결하라는 것입니다.
20프로 수수료를 취하면서 복한한것은 빠진다.. 좀 불공정해보이긴합니다. 하지만 B라는 기업에서도 손해볼장사를해야할 이유는 없는것이죠
그래서 B에게 책임을 묻기는 어려운것이죠
그럼 A와 C의 문제인데요 수리부분이야 보험사에서 해결하니 가장 분쟁이 많은 렌트비용이 항상 문제가 되어왔습니다.
어디선가의 잘못된정보로 렌트비보상 안해준다는 개소리하는 기사들있는데요 보상은 보험사에서 안해줄뿐 책임이 기사에게 없는것은 아닙니다.
즉 해결해줘야할 의무가 있고 그에따른 청구는가능합니다만 C가 네네 하고 준다면 분쟁이 생기지않으니 좋죠
그렇지만 대부분의 C들 셔틀버스 천원만올라도 지랄발광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런 기사에게 렌트비용은 너무아까운것이죠.
그래서 일반적으로 대차해주는공업사나 그런곳에 입고시켜주시면 안되겠냐 아니면 좀저렴한 렌트해주시면 안되겠냐 사정하는게 맞습니다.
그런데 사고 C는 나몰라라하겠다는것은 배째주시는게 맞습니다.
소송에 들어가면 민사의 경우 홈페이지공시가격이 아닌 통상 할인카드및 할인으로 약 70프로의 대차비용이 나오고 거기에 월로끊으면 또 할인이 들어가니 정확한 견적을 받고 C와 얘기하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이럴지모르니 얼마달라가 아니구요 물론 C는 더 줄여달라사정을해야하는게 맞구요.
이게 본문에 대한 제의견이구요
댓글에 대한 답 몆가지 해볼께요
1. 냄세나고 더럽다
답 : 기사마다 다릅니다. 저는 싼콜 즉 싼콜을 잡지 않아요. 대신 출근전 항상 샤워하고 향수 및 섬유향수 가지고 다닙니다. 싼콜은 기사들사이에서도 노숙기사 재대로된기사가 버린콜을 그거라도 하고 잡는 노숙기사가 가서 그렇습니다. 물론 전부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법인기사 또는 카카오프리미엄기사는 그래도 복장확인하기때문에 조금 낫습니다.
2. 운전 못한다
답 : 카카오가 개소리광고로 기사를 무한유입했습니다. 가정주부도 어제 면허딴사람도 등록만하면 아무나 투잡 거기에 사기광고인 시급 4만원광고 내니 개나소나 다달려들다보니 해서는안될사람들마져 대리시장에 뛰어들다보니 전문성이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3. 4가지가없다
답 : 대리기사는 지들이 운수업인줄 착각하는 놈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대리운전은 서비스 직입니다.
그럼 대리운전 잘이용하는법 알려드릴께요
싸다고 싸게만가려하지마세요 1번 2번 기사 확률이 올라갑니다. 재대로된기사는 하나 덜타더라도 재대로된 금액으로 움직이려합니다. 재대로된금액이면 그손님과 중개업체에 크레임 받지 않기위해 좀더 공손히 모십니다. 일명 똥콜의 경우 이딴손님받기싫어 배차제한걸려도 상관없어 마인드와 운전 내내 내가왜 이돈받고 굽신거리며 운전하고 있지란 생각에 불친전해집니다.
팁주려고 싸게불렀다 하고 말씀하시는손님도 계신데 기사는 알도리가없죠 그냥 재대로된금액부르시는게 손님입장에서도 배차가빠르고 기사도 친절합니다.
출발하자마자 쥐어주신분께는 친절은 당연하지만 너하는것봐서 이건 핑계일 뿐이죠
기사 대기시키지 마세요 가능하면시간예약을하시던 나오면서 호출해주세요 예를들어 강남서 용산도 새벽시간엔 10분에서 15분 인천기준 40-50걸리는데 도착했다 전화하고 5분넘어가면 기사안달납니다. 어떤분은 15분운행에 40분있다나오시는분도있습니다.
기사는 시간이 모든걸좌우합니다
법인대리 대기차지 있지않냐, 하시는분계신데 수수로 제외하고 30분대기 4000원입니다 그시간이면 한콜더탈수도있어요 그럼불친절 당연하겠죠 기사도 돈걸러나온거거든요
제말이 모두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저도 반정장에 전동휠타고 다니는데 일명 똥콜을 안타니 보통 손님들도 매너 좋으신분이 많으세요 손님이 진상이분들도있겠지만 기사진상도 많습니다.
만약 진상기사만난다면 클레임거시고 그 기사가 그만두게하는게 좋아보입니다.
기사도 정화가 필요하다생각합니다.
죽을때까지 할일은 아니지만 제직업에 자부심도 있고 공적으로 좋은일 제몸써서 정당하게 일한다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혹시 궁금하신부분계시면 댓글주시면 볼때마다 답글달아드릴께요
아참 요금은 시간대와 장소에따라 기준이 다르니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10분뒤에 또 올리자 하던데
그래놓고 잡히면 오는데 10분이상걸리던데
그후 저는 택시 이용합니다.
이번 베스트글의 계기로 이슈화 되어 고객과 기사 모두 지금보단 만족하는 서비스와 보상,보험보호를 받기를 바라며..
운전자와 기사 크게 안치지 않은거같아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