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기계정비도 마찬가지 입니다만 작업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달라집니다. 제대로 하려면 천장내장제 탈거하고 꺼내야 하는데 앞유리나 뒷유리를 안털면 내장제가 한번 접힙니다. 이거 감안하면 유리탈거 및 재부착(실링) 작업비가 빠지겠죠. 그리고 판금을 해야하는데 여기를 판금할때 많이 찍혀서 공들여서 해야할것 같네요. 판금 대충하고 퍼티 많이 올리면 시간이 흐른뒤에 크랙이라던지 도장들뜸등 문제가 발생하겠지요. 그리고 도색시에 어차피 지금은 수성을 씁니다만 마지막 클리어코트는 유성이예요. 그것을 얼마나 좋은것을 쓰냐에 따라서 페인트 단가도 다릅니다. 그러니까 결과적으로 작업할 공업사랑 일반건이면 작업 이케저케 한다고 잘 설명듣고 골라서 하시면 견적이 잘 나오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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