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판 > 자유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6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2 슈퍼슬림 25.09.07 00:02 답글 신고
    복지사 그만 둬야할 친구네요.
    답글 7
  • 레벨 소장 닉넴임 25.09.07 00:54 답글 신고
    공익은 끌려간 사람
    복지사는 돈 받고 일하러 간 사람

    저도 현역으로 야근도 잦고 주간 야간 근무 다 서고 했는데
    a는 오래 안 봐도 되는 사람 맞는 듯요
    답글 0
  • 레벨 대장 대파미나리 25.09.06 23:46 답글 신고
    저희 직장도 직군마다 칼퇴하는 업무와 칼퇴라는건 있을수 없는 직군이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복지사는 그 업무 영역에서 알아서 하는거고, 칼퇴가 규칙인 공익과 비교하면 안되는거죠.
    답글 1
  • 레벨 소위 3 푸니샤니와 25.09.07 16:40 답글 신고
    본인은 시간외수당 공익은 봉사활동이군요.


    직업과 사회적 병역의무를 같은 선상에서 보다니 대단한 사람이네요
  • 레벨 병장 joselucy 25.09.07 16:41 답글 신고
    서로의 의견차로 의절이란 단어를 올리시는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친구란 늘 생각이 같은순 없어요. 먼저 친구에게 다가가 푸시길 바라겠습니다.
  • 레벨 병장 KORJSH 25.09.07 16:52 답글 신고
    의견차이가 아니라 갑질과 인권침해의 문제죠...
  • 레벨 병장 joselucy 25.09.07 20:29 신고
    @KORJSH 제가 친구란 단어에 너무 무게를 두고 심각하게 생각했나보군요. 알겠습니다.
  • 레벨 중령 1 흑웅 25.09.07 19:59 답글 신고
    그럼 지가 정의인줄 아알텐데?
  • 레벨 병장 joselucy 25.09.07 20:28 신고
    @흑웅 안그럼 바뀔까요?
  • 레벨 대령 3 배려크루즈 25.09.07 16:47 답글 신고
    전회사...사번도 그렇고 선임이라 꼬박꼬박 인사를 하는데 쌩까고 다니더니 어느날 대박사고 치고 전별금 뜯어먹고 간 선임 생각나네ㅋ 쳐 달릴 땐 좋았겠지ㅋ
  • 레벨 병장 KORJSH 25.09.07 17:02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
  • 레벨 훈련병 논리와상식의편 25.09.07 16:53 답글 신고
    내가 본 공익들
    짱박혀서 잠자고 핸드폰만 하다가 퇴근함
  • 레벨 원사 2 에피디온 25.09.07 16:58 답글 신고
    평소에 공익들이랑 라포가 잘 형성되어 있을경우 좀 도와달라고 부탁하면 아마 들어줬을듯...그러나 글쓴이 글 읽어보니 그런건 없었던듯...따라서 걍 쌩 아저씨가 야근좀 해라...했을때 공익이 병무청에 찔러버리면 그 사회복지사 및 기관장 경고처먹을거라는게 저의 소견입니다.
  • 레벨 소령 1 Oldsock 25.09.07 16:59 답글 신고
    평상시 복지사들이 공익들과 유대관계를 잘 했으면 공익들도 동생들이고 사람들인데 기관 바쁘고 힘들때 자진해서 도움드렸을겁니다. 이제 시대가 그런 시대 아니에요 그리고
    요즘 공익들 mz잖아요. 칼퇴는 기본권리입니다.
  • 레벨 대령 2 천상천하유아독존 25.09.07 17:02 답글 신고
    친구들중에 이런넘들이 있음...
    지들도 초기에는 전부 회사 월급쟁이로 시작했으면서 인제 조그마하게 지들 사업 한답시고 시불렁 거리는거 들어 보면 요즘것들은 잔업,특근 좀 하고 힘든 일좀하고 쉬는 시간에 일좀하고 점심 시간에 일좀 시키면 지랄지랄한다고..그래서 니는 월급쟁이때 저런거 했냐면 모조리 아닥...
  • 레벨 병장 KORJSH 25.09.07 17:03 답글 신고
    그런걸 내로남불이라 그러죠.
  • 레벨 원사 3 하쮸 25.09.07 17:08 답글 신고
    굳이 길게 인연을 이어갈 필요는 없어보이는 지인같네요.. 어차피 시간 지나면 자연스럽게 멀어질 사람이었을겁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KORJSH 25.09.07 18:19 답글 신고
    공익들이 반항해서 어차피 초과 못 시킨거같더라구요
  • 레벨 소위 1 개독박멸미사일 25.09.07 17:55 답글 신고
    복지사란 직업이 어울리지 않는 꼰대네요~~
  • 레벨 소령 3 미캐닉 25.09.07 18:26 답글 신고
    이건 공익을 까는글로 봐야 합니까?
    아님 요즘 mg세대들의 특성으로 봐야 합니까?
    요즘 세대들이 이런 논지로 싸우고 절교하나요?
    글쓴이의 디테일 정도면 그냥 넘어갈 문제고만.
    결론은 복지관이든...
    제가 자주가는 출입국 사무소든...
    공익 근무자들.
    근무상태는 별로 좋지 않아보입니다.
    그게 현실입니다.
    동사무소도 별반 차이 없습니다.
    몸이 안좋아 공익 받았다고 하지만...
    제눈엔 그들도 현역가도 아무이상 없을 정도로 사회인 야구도 하고 족구모임도 갑니다.
    일부를 보고 전체를 싸잡아 욕하지 않겠습니다.
  • 레벨 대위 2 ginee649 25.09.07 18:38 답글 신고
    그 복지사가 군인아저씨 초과근무 시키고 대체휴무 보장할 수 있는 권한직책급이면 가능하지... 먼저는 공익요원들 잘 퇴근 하겠끔하고 나머지 일은 업무 일 띠내지 않게 복지사 니들이 연장하며 업무 하면 됨. 연장 업무 수당 챙기고
  • 레벨 하사 2 천처이가라 25.09.07 18:44 답글 신고
    A같은 사람은 군에서 고문관이었을겁니다

    그러니 저런 생각없는 언행을 하죠

    골때리는 사람 간부급으로 되면 회사든 어디든
    엉망진창되고 멀정한 사람도 미처버림
  • 레벨 대위 1 진짜용자지 25.09.07 19:04 답글 신고
    시대가 변했으니 적응해야 함.
  • 레벨 대령 1 젊은오빠 25.09.07 19:27 답글 신고
    당연 손절해야 할 인간이네요! 이미 친구도 아님!
  • 레벨 대령 3 그러다골로간다 25.09.07 19:28 답글 신고
    복지마인드가 없는 기 복지사라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KORJSH 25.09.07 19:37 답글 신고
    긁히신건가... 공익한테 저렇게 무댓가로 초과시키려는 인간이 무슨 '속정'이 있다고 그러는 거죠. 긁혀서 반박은 해야겠는데 꼭 근거를 못 대니까 경험 운운하면서 당신처럼 두루뭉술하게 말하더라고?
  • 레벨 병장 KORJSH 25.09.07 19:37 답글 신고
    본인이 경험한게 다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 레벨 소장 독도는우리땅1 25.09.07 19:38 답글 신고
    에휴~ 복지사도 참 대우 없고 월급 작고, 일만 빡씨고,, 스트레스 참~ 불쌍하다면 불쌍한데...

    또 갑질도 하니 ㅋㅋㅋㅋ 세상이 참 ㅎㅎㅎㅎㅎ
  • 레벨 소장 독도는우리땅1 25.09.07 19:40 답글 신고
    참! 그리고 글쎄요.. 본인이 공익으로 나왔는데... 친구가 공익 욕을한다....
    음.........

    아... 정말 친구라면... 글쎄요.. 그런말들어도 웃으며 공익이 최고여~ ㅎㅎ 하며 넘어가거나 하는데..

    음... 님이 혹시 공익을 무시하는 발언에 좀 긁히신거 아닌지요?
  • 레벨 병장 KORJSH 25.09.07 19:51 답글 신고
    솔직히 말하면 아무리 모르는 사이라도 같은 공익 입장에서 저 놈한테 갑질당한 공익들한테 공감할 수 밖에 없죠. 친구건 뭐건 공익을 무시하면 긁히는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 레벨 소장 독도는우리땅1 25.09.07 22:17 신고
    @KORJSH 누가 맞다 틀리다가 아니라 정답은 없지만.. 고향 불알친구는 아닌듯 한데 맞죠?
    님이 공익나온것도 알텐데 말하는거 보니 님에게 의도한것 같은데..
    사실 의도적으로 그렇게 하는것은 확실히 님보다 그 친구다 아랫놈이긴 한듯 합니다.

    아 그리고 여기 모든 사람들에게 내가 잘못이냐 의견을 물어본거 아닌가요? ㅎ
    그럼 내편을 들어주는 글 날 이상하게 보는글..여러가지 의견을 수용할 능력이 있어서 자신있게 글쓴거 아닌가요? 호호
  • 레벨 중위 3 싱그러운아침햇살 25.09.07 19:42 답글 신고
    두 놈이 같으니까 싸우고 절연하는거다.

    복지사: 공익에게 이런 이런 일이 있다. 좀 더 부탁한단 취지로 말해야 하고

    공익친구: 니가 공익 다녀온 건 자랑도 아니고 감정 섞을 일도 아니다. 그냥 가야해서 갈 뿐인데 친구에게 말투가 뭐니?

    너희 두 놈은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단 속담을 천 번 씩 쓰고 그 담에 만나 서로 사과하고 잘 지내라

    더 지나면 친구가 귀한줄 알께다
  • 레벨 간호사 수퍄 25.09.07 19:43 답글 신고
    잘하셨어요.
  • 레벨 상사 3 왕소보루 25.09.07 19:50 답글 신고
    안보면 그만 입니다. 잘 하셨어요
  • 레벨 중령 1 흑웅 25.09.07 20:00 답글 신고
    군대를 갔다왔다니 남자인데
    생각은 페미니즘에 쩔어있네.....
  • 레벨 소장 배룩이 25.09.07 20:11 답글 신고
    공익을 애초에 무시하고 대하네 ㅋㅋ 시대가 어느땐데 좀더하면어때라니 신고당해봐야 정신차릴라나 으휴
  • 레벨 병장 매엔 25.09.07 20:23 답글 신고
    그냥 머리가 안좋아서 그런것 같은데요
  • 레벨 중위 2 jipopopo 25.09.07 20:29 답글 신고
    그냥 본인도 자격지심이 있으니 별것도 아닌일로 싸우는거 같은데
    왜 쓸데없이 친구랑 얘기하면서 제3자 입장을 대변해서 싸우는지..
    본인이 현역이라도 그랬을지...
    잘한번 생각해보고 그냥 화해하세요

    물론 친구분 생각이 당연하다는건 아닌데 굳이 왜 싸우는지 이해가안가네요
  • 레벨 대위 1 두부김치네집 25.09.07 20:34 답글 신고
    굳이 같이 대화할 필요없는 사람이라 손절이 답
  • 레벨 소위 2 덕곡 25.09.07 20:40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 친구가 무슨 저런거로 절교를 하나요?
    주먹다짐으로 뼈 뿌라져도 친구는 친군데.
    친구도 친구지만 글쓴님도 뭐 그닥..
  • 레벨 소장 독도는우리땅1 25.09.07 22:20 답글 신고
    엄청 친한 불알친구는 아닌듯 합니다.

    그냥 보통 대학친구나 직장 친구? 면 ㅎㅎㅎ 좀 별로긴 하쥬
  • 레벨 병장 KORJSH 25.09.07 22:22 답글 신고
    네. 맞아요. 엄청 친한애는 아니긴 합니다. 뭐 저런거로 손절 할 만큼 가까운 사이가 아니었는데 제가 인지를 못 하고있었네요. 이제 알았네요. 별로 가까운 사이는 아니었다는거
  • 레벨 중장 임자929 25.09.07 21:10 답글 신고
    친구가 이상한게 맞고 할 말 하셨네요 바른 소리해주는게 그게 친구 역할 맞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KORJSH 25.09.08 01:06 답글 신고
    아이고., 영창은 너무했는데.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KORJSH 25.09.07 22:18 답글 신고
    글 안 읽어요? 진짜 현역 출신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저 A라는 놈이 진짜 평균 인식인건지 궁금하다구요 뭐 반응보니 아닌 것 같아서 제가 정상인게 맞긴 한가보네요. 딱히 인정 받을 생각은 없었는데요
  • 레벨 병장 히페리온 25.09.07 22:01 답글 신고
    하 이런 개인주의 이기주의 마인드mz들
  • 레벨 준장 인티제 25.09.07 22:03 답글 신고
    만나지마 친구 다 필요 없어 애들도 아니고 나이 28살에 뭔 욕지거리 감정싸움하며 가끔보는데도 쌈질이야..다 부질없어 만나지 말고 그 시간에 그냥 혼술해
  • 레벨 원수 rewq 25.09.07 22:09 답글 신고
    친구는 공익도 군생활은 연장이니 내가 군생활했던거처럼 6시 이후에도 업무를 봐야하는거 아니냐? 이거같고

    님은 공익한 입장에서 6시 이후엔 일절없는데 만약 한다면 근무시간 조정을 해줘야 한단건데...

    이래서 관공서에 공익이 없는겁니다

    서로의 이해나 배려가 없거든요

    공익? ㅋㅋㅋㅋㅋㅋ 사고안치고 소집해제만 해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근무시간 늦게출근하고 어떨때는 폰끄고 출근안합니다 사고치면 누가 책임???

    공익요청했던 관공서가 책임져요 관리 못했다고...

    이래서 관공서에 공익을 안씁니다
    너무 이기적이죠?

    그게 싫으면 현역으로 가세요 받아주니깐요
  • 레벨 병장 KORJSH 25.09.07 22:19 답글 신고
    알바하는데서 일 많아서 더 일한거 사장한테 초과수당 달라고 하는것도 이해와 배려가 없는거고 이기적인거에요?
  • 레벨 소장 오늘도내일로 25.09.07 22:10 답글 신고
    기본적으로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부족한 사람,

    저 같으면 정말 가까운 사이 아니라면 손절할듯요.

    길게 사이 이어가봐야 피곤하기만 할듯...

    무슨 군바리 보상심리를 사회에서 공익들한테 들이밀고 있네...
  • 레벨 대령 1 우리들의친구 25.09.07 22:16 답글 신고
    공익이라도 엄연히 군대체복무지 면제가아닌데 심하네...
  • 레벨 하사 1 극악서생동천 25.09.07 22:19 답글 신고
    웃기네요 복지사가 복지에 대한 개념도 모르고 복지사 일을하네 ㅎㅎㅎ
  • 레벨 소장 독도는우리땅1 25.09.07 22:22 답글 신고
    글쓴이는 여러의견을 함 들어보는것인줄 알았는데 ㅎㅎ

    이미 답정너였어 ㅎㅎㅎ
  • 레벨 중위 2 jipopopo 25.09.08 07:32 답글 신고
    ㅋㅋㅋ 자기 답에 반대되는 의견은 ㅋㅋㅋ
  • 레벨 소령 2 쓰리깡냉 25.09.07 22:24 답글 신고
    요즘 진심으로 현역도 대체휴무 무조건 챙겨줍니다 전투휴무 들어가고 휴가도 챙겨줘야하죠
  • 레벨 중위 3 슈퍼스타카카 25.09.07 22:30 답글 신고
    공익이라도 가는게어디야 힙찔이들은 가지도않는데 라고 생각함
  • 레벨 원사 1 꼬꼬대액 25.09.07 22:40 답글 신고
    애초에 공익한테 뭔가 바라는 친구가 웃긴거 맞구요.
    공익이신 글쓴님이 그걸 이해못하고 받아친것도 잘못입니다.
    제 주변엔 공익 출신들 있는데 자기 군생활(?) 현역들 앞에서 잘 안해요.
    님도 제 3자인 공익들 감싸주려고 친구랑 싸울일은 아니고 맘에없어도 그 공익들도 좀 도와주지 정없네라고 한마디 했으면 끝났을 일이예요.
  • 레벨 병장 KORJSH 25.09.07 22:42 답글 신고
    솔직히 뭐 몇몇 댓글들 보고 제가 좀 과한 느낌이 있긴 한데요, 그래도 전 공익생활을 어쨌든 경험해봤잖아요. 그러다보니 저도 모르게 갑질을 당하는 입장인 사람한테 감정이입이 좀 되더라구요.
    제가 좀 평소보다 민감하게 반응한건 맞아요.
  • 레벨 병장 KORJSH 25.09.07 22:45 답글 신고
    월급 어쩌고 한건 제가 너무 과하게 한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소령 1 무균살균 25.09.07 22:56 답글 신고
    그 AC 그만 보는게 백번천번 맞습니다.
  • 레벨 중령 2 죽호 25.09.07 23:29 답글 신고
    글은 길게 쓰셨는데 맞춤법 때문에 패스
  • 레벨 준장 뚱형 25.09.07 23:46 답글 신고
    친구랑 적당히 투닥거릴순 있지만
    이건 선 넘었다 싶은것들은 손절하고 사는게 맘 편합니다~^^
  • 레벨 소위 1 hkcoma 25.09.08 13:51 답글 신고
    모든 것을 법대로 하자.... 이게 제가 사업하면서 항상 견지하는 제1원칙 입니다.
    A가 A급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