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게시판 > 자유게시판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보배일번 26.05.09 08:06 답글 신고
    독재에 항거 평화적인 정권교체
    국난극복의 DNA는 세계 최강
    답글 3
  • 레벨 중사 2 밥은챙겨먹어야지 26.05.09 08:19 답글 신고
    윤어게인 198위
    답글 4
  • 레벨 소령 3 2찍들은음식물쓰레기 26.05.09 16:27 답글 신고
    국짐이 정권잡으면 그냥 경제안보민생 개박살을 내놓지 그래도 뽑아주는 경상도 강원도 강남서초
    답글 2
  • 레벨 소장 초코파이썬 26.05.09 06:44 답글 신고
    우리나라 국민은 몇위인가요? ㅎㅎㅎ
  • 레벨 원수 루시드에비뉴 26.05.09 08:28 답글 신고
    국민의 30%가량은

    100위권 밖...

    아마 최하등급
  • 레벨 중사 2 띠기럴 26.05.09 08:29 신고
    @루시드에비뉴 30% 계엄 내란 지지자? 북한보다 못한 순위권밖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보배일번 26.05.09 08:06 답글 신고
    독재에 항거 평화적인 정권교체
    국난극복의 DNA는 세계 최강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맨뒤 26.05.09 23:04 신고
    @라스트아나키스트 노태우가 노가리였나?
  • 레벨 중사 2 밥은챙겨먹어야지 26.05.09 08:19 답글 신고
    윤어게인 198위
  • 레벨 준장 자귤드립 26.05.09 09:27 답글 신고
    솔직히 윤석열 강점기는 .... 북한보다 수출이 어려웠음....
    게다가 영끌때문에 금리 안올리고 환율방어로 버티다가 IMF로 나라 망할뻔 ㅉㅉ
    다행히 정권이 바뀌어서 모든게 다시 회복되는중...
  • 레벨 소위 2 다크전대총수 26.05.09 16:23 답글 신고
    ㄴㄴ

    윤어게인 = 자위
  • 레벨 상사 1 머한민국머통령 26.05.10 00:35 답글 신고
    자랑스럽게 쓰던 윤아기안 YOON AGIAN
  • 레벨 중위 2 논골바질이 26.05.10 04:13 답글 신고
    진숙씨 나여사 한길씨 등등 분발하셔야 겠네
  • 레벨 대위 3 한국왕 26.05.09 08:27 답글 신고
    위 항목중에 우리나라 빼고 1위인 나라 궁금하네요
  • 레벨 대위 2 알트리아펜드래곤 26.05.09 08:30 답글 신고
    근데 반도체랑 방산 빼고는
    나머지는 전부 몰락하고 있어서
    걱정되네요 ㅎㅎ

    그리고 반도체 부분으로만 하면
    대만 tsmc가 1위일겁니다
    뭐가 됬던 반도체 만으로
    삼성보다 시총이 두배가 높은 기업이죠 ㅋㅋ

    뭐 메모리라는 사족을 달면
    우리가 1위겠지만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루시드에비뉴 26.05.09 08:39 답글 신고
    아마 대한민국이

    Tsmc만큼 몫도

    싹쓸히 한다면

    미국이 가만히 있지 않을거란

    이야기가 있죠..

    적당히 나눠 먹기가

    미국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는...ㅋㅋㅋ
  • 레벨 대위 2 알트리아펜드래곤 26.05.09 08:45 신고
    @루시드에비뉴 그건 님 생각이죠 ㅋㅋㅋ
    반도체는 한나라가 만드는게 아닙니다
    미국(설계/장비)
    일본(소재·부품)
    네덜란드(노광장비)
    대만·한국(생산)
    이런식으로 흘러가죠 ㅋㅋㅋㅋㅋ
    미국입장에서 아쉬울게 없습니다

    그리고 생산쪽은 미국이나 기타 선진국들은
    그닥 좋아하진 않습니다.

    노동자 몸에 안좋거든요 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식샤를합시당 26.05.09 09:08 답글 신고
    얘는 전 닉 팬텀블레이드제로, BYD돌핀, 읏코츠유타,큐티스트릿,내몸은껌으로되어있다,아이오니언헤타이로이,약속된승리의껌,
    문솔이입니다 신고도 눌러주세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2 알트리아펜드래곤 26.05.09 09:32 신고
    @호봉이형
    그럼

    한국 반도체 메모리 1위
    미국 반도체 설계 1위
    대만 반도체 생산량 1위
    일본 차량용 반도체 소재 1위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 생산 1위

    이딴식으로 나눠드릴까요? ㅋㅋ
  • 레벨 대위 3 주연이 26.05.09 13:39 답글 신고
    어떤 뇌용량이면 파운드리 공장을 시총만보고 빨아댈까 ㅋㅋㅋㅋ 그냥 공기 아까우니 대만가서 죽는게 좋을듯
  • 레벨 중장 spe02 26.05.09 08:49 답글 신고
    자동차 3위 아니여?
  • 레벨 중령 1 일반거북이 26.05.09 09:04 답글 신고
    K팝을 젤 잘하는 나라가 우리나라~
  • 레벨 대장 다온마루 26.05.09 09:09 답글 신고
    보일러 추가요ㅎㅎ
  • 레벨 소장 seraphim 26.05.09 09:14 답글 신고
    지금 논문이 나오는 중입니다
    한국사람 특히 405060세대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데

    언어 능력 언어 응용능력이 세계 최고 압도적 진짜 너무 압도적이고
    수리 능력 논리 능력이 세계 최고 수준 1 2위 왔다갔다 한답니다
    이게 놀라운게
    남자들이 여자들 답답하다 왜그려냐 하는데

    한국 여자들 외국여자들이랑 비교하니까 세계1위입니다

    오히려 한국 남자들이 2위 1위 왔다갔다 문항별로 집단별로 그렇습니다
    우리나라 대단합니다

    그런데
    자기 평가 자기 객관화 최하위 입니다
  • 레벨 대령 3 샤방님 26.05.09 09:27 답글 신고
    앞으로 10~20년정도 지나면 그 많던 공단에 제조업들 뿌리산업 업체들 다 폐업 하고 일본처럼 장인정신 어쩌구 1인 기업 체제 또는 가족 회사 운영으로 넘어 가면서 제조업 부품 공급 납기 지연~ 유럽 미국(납기지연 유명하죠) 따라 가고 옆나라 중국 베트남등의 제조업이 대한민국 추월 지금도 중국은 제조업 추월했고 대기업 1차 협력사들은 이미 중국 베트남에서 부품 생산하여 국내에 들여와서 조립하는 단계까지 왔고 대한민국 제조업들에 중국 베트남 단가 맞춰서 하라고 하는 지경까지 왔음 우리가 아는 선진국들은 기본이 제조업이 바탕이 되는 곳들인데 제조업을 이렇게 죽이려고 하는 나라가 정상은 아니다라고 느껴지고 있음 제조업에 일하시는 분들의 평균 연령대가 40후반? 쯤 될텐데 이분들이 다 은퇴하는 시기가 올 것이고 제조업 특성상 기술 배워서 제대로 써 먹으려면 최소 5년에서 10년 그런데 노하우를 가지고 있던 지금 제조업에서 일 하시는 분들이 빠지면 기술은 퇴보함 지금도 퇴보중임 지금이 고조선이래~ 최고의 전성기고 이제 내리막만 남았음 반도체/방산 제조업이 지금 잘 나간다고 하지만 결국엔 제조업 뿌리 산업들이 바쳐 주지 않으면 결국 모래성처럼 무너짐~ 그런데 정부에서는 전혀 이런것에 관심이 없는 것 같음~ 저출산 문제 만큼이나 심각한게 망해가는 대한민국 제조업 특히 뿌리산업 이라고 생각함
  • 레벨 소장 남원하이츠 26.05.09 09:43 답글 신고
    이거 인스타에서 봤는데 전부다 문재인 이재명 욕만 쓰는 인간들 드글드글 하던데
    나라가 망했다면서
  • 레벨 중사 3 나라사랑 26.05.09 09:43 답글 신고
    피아노는 요즘 어찌되었나요? 지피티에 물어봐야겠네
  • 레벨 소령 1 말금교주 26.05.09 09:54 답글 신고
    2026년 상반기 기준 대한민국은 글로벌 무기 수출 시장에서 점유율 6%로 세계 4위.
  • 레벨 대령 2 카라샤르 26.05.09 09:55 답글 신고
    매국을 우익으로 포장하기 1위
  • 레벨 원수 캔디화이트 26.05.09 10:17 답글 신고
    화장품은 1위로 올라섰어요.

    그리고 자동차는 일본이 워낙 죽을 쑤고 있어서 순위변동이 될 수도 있겠네요.
    토요타만 고군분투하고 있고, 닛산 혼다 다 폭망중이라서.
  • 레벨 대령 3 따듯한차한대 26.05.09 10:18 답글 신고
    스마트폰이 안보이다니..
  • 레벨 원수 0뽀개드림0 26.05.09 10:22 답글 신고
    석유화학도 잘 하지 않나요?

    그리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1위는 아마 사기일듯요 ㄷㄷ
  • 레벨 소령 3 pearl1998 26.05.09 10:31 답글 신고
    짝수찍 계엄돼지새끼만 없어도
    다 1위했음
  • 레벨 소위 1 삼송KING 26.05.09 10:32 답글 신고
    조선은 사실상1위. 저가선박 톤수로 장게1등. 고가의 수익좋은배 1등
  • 레벨 대위 3 에쎄체인지 26.05.09 10:40 답글 신고
    조선이 왜 2위에요? 혹시 수주량으로만 본거? 기술력도 봐야지요~
  • 레벨 상사 3 yangkee 26.05.09 10:46 답글 신고
    변압기 북미 1위는 뭐냐....ㅋ
  • 레벨 하사 1 하하카카 26.05.10 00:35 답글 신고
    k팝, k라면은 더 이상한데요.
  • 레벨 훈련병 고종의중립국선포 26.05.09 10:47 답글 신고
    죄다 박정희 전두환이 해놓은것들
  • 레벨 대장 벌레잡는컴배트 26.05.09 12:21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투표하면 2번 찍지?
  • 레벨 대위 1 샤바밥 26.05.09 10:54 답글 신고
    중국이 대놓고 정부지원금살포해서 지원금 뿌리는것만 못한다면 저중에 몇몇개 사업은 독보적 1위가능함
  • 레벨 소령 1 천안배방산 26.05.09 10:56 답글 신고
    정유가 빠졌네요 건설기계
  • 레벨 대령 3 뭘자꾸확인하래 26.05.09 11:04 답글 신고
    당당한 선진국
  • 레벨 소위 1 Pastel82 26.05.09 11:08 답글 신고
    요즘처럼 bts 세계 공연 다니는거 보면, 단군이래 이렇게 우리나라가 유명햇던적이 잇나 싶어요.
  • 레벨 중장 근면성공 26.05.09 11:13 답글 신고
    윤석열 때 진짜로 나라 망할뻔한걸 모르는사람들이 너무 많죠
  • 레벨 대위 1 네이름을알려줘 26.05.09 11:52 답글 신고
    K핍과 k라면은 영원히 1등 아닌가?
  • 레벨 대령 3 오공엠지 26.05.09 13:17 답글 신고
    현기 자동차가 판매하는 조건이
    국내보다 국외가 더 좋은데
    국내에도 똑같이 대우하기를 바란다.

    외국에 판매하는 라면에 MSG 있는데
    국내에 판매하는 라면에 MSG는 불법.
    MSG 조미료, 간장은 마트에 많이 있다.
  • 레벨 중위 2 넌내게목욕가운을줬어 26.05.09 13:21 답글 신고
    원유 가공 수출
  • 레벨 상사 1 Evergreens 26.05.09 15:14 답글 신고
    자동차는 원가절감 1위
  • 레벨 중령 1 술이 26.05.09 16:14 답글 신고
    저렇게 막강한데 서로들 비교하고 나락가면서 행복지수 꼴찌에 자살율 1위를 하는 기가막힌 한국
  • 레벨 소위 1 문어 26.05.09 16:19 답글 신고
    통밥 및 잔대가리, , , ,
    1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3 정신병자 26.05.10 12:15 답글 신고
    감사!
  • 레벨 소령 3 2찍들은음식물쓰레기 26.05.09 16:27 답글 신고
    국짐이 정권잡으면 그냥 경제안보민생 개박살을 내놓지 그래도 뽑아주는 경상도 강원도 강남서초
  • 레벨 대령 3 맨뒤 26.05.09 23:03 답글 신고
    강남서초 본적지 35% 경상도...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6.05.09 16:44 답글 신고
    이게 나라다!
    굥이었으면 저기서 대부분 민영화했겠찌?
  • 레벨 대령 2 일렉장판 26.05.10 05:36 답글 신고
    뭔 말이야? 저것들 다 민간기업인데..
  • 레벨 중위 3 노진구주제에 26.05.10 05:52 답글 신고
    잉....?!?
  • 레벨 중사 2 캐빈빈빈빈 26.05.09 16:44 답글 신고
    가난한새끼들 불평불만 1위
  • 레벨 하사 2 왕똥개 26.05.09 17:22 답글 신고
    사형집행 꼴등
  • 레벨 대령 3 꼬냑헤네시 26.05.09 17:27 답글 신고
    1등이 의외로 많네
  • 레벨 소위 3 CEO의발 26.05.09 17:56 답글 신고
    고 이건희 회장님 어록
    국민은 일류
    기업은 2류
    정치는3류
  • 레벨 하사 2 달려다마스 26.05.09 18:22 답글 신고
    맘충들 1위
    범죄자 인권 1위
  • 레벨 하사 2 코로나숙주추방 26.05.09 18:50 답글 신고
    국민들이 금모아서 빚갚았더니 정일이한테 나라팔아먹은 매국노가 꼴아박은 달러면 다른것도 1위했지
  • 레벨 하사 3 이재명대통령조국감사원장 26.05.09 19:07 답글 신고
    빨리 빨리 1위
  • 레벨 중령 3 선수지만 26.05.09 20:15 답글 신고
    저기 2위라는게 중국이 1위인건가?
  • 레벨 원사 3 쌀밥먹는돌쇠 26.05.09 20:39 답글 신고
    안심할 상황아님 짱게 시키덜 치고나올때를 대비해서 기술격차를 벌려야함 일본이 그랬듯 위태함
  • 레벨 대령 3 그러다골로간다 26.05.09 20:56 답글 신고
    믹서기에 야채갈듯 인간 갈아넣기 1위
  • 레벨 소령 1 비상용망치 26.05.09 21:03 답글 신고
    정치만.......좀
  • 레벨 병장 컨선미 26.05.09 21:09 답글 신고
    k팝은 우리만 하는거 아니여?
  • 레벨 원사 3 몽쉘똥통 26.05.09 21:12 답글 신고
    짱깨 애국소비만 빼면 더 있을 듯
  • 레벨 원사 3 Eangogo 26.05.09 21:47 답글 신고
    사기범죄 1위
    성범죄 1위
  • 레벨 원사 1 자산500억 26.05.09 22:03 답글 신고
    전 세계 유례없는 일명 보수당 (현재 국민의 짐 당) 출신 대통령 징역보내기 1위.
  • 레벨 대위 1 공익강도협의회 26.05.09 22:18 답글 신고
    자동차 4위는 기준이 뭘까요?
  • 레벨 대령 2 일렉장판 26.05.10 05:37 답글 신고
    생산량일 거에요.
  • 레벨 상병 티타늄싼타 26.05.09 23:08 답글 신고
    정유1위?
  • 레벨 상사 3 점찍으면병신이노 26.05.09 23:24 답글 신고
    다 중국에 따일듯 ㄹㅇ
  • 레벨 소위 2 keyaim 26.05.09 23:57 답글 신고
    헐, 디스플레이 어쩌다 ㅜㅜ
  • 레벨 중위 1 B758 26.05.10 00:30 답글 신고
    행정업무 1위
  • 레벨 소장 배룩이 26.05.10 00:43 답글 신고
    급한성격 1위 ㅋ
  • 레벨 대령 2 장안동남아 26.05.10 01:37 답글 신고
    Korea팝 Korea라면인데 2위하면 그게 더 이상한데
  • 레벨 중장 컨버터블 26.05.10 04:40 답글 신고
    항상 우리민족이 잘되는걸 방해하고 못마땅해하는
    친일 뉴또라이 2찌기 개독 종자들 사이에서도
    성장과 개발을 멈추지 않은 대단한 민족임...
  • 레벨 대령 2 일렉장판 26.05.10 05:33 답글 신고
    가전?? 어느 나라가 제일 많이 파느냐로 따지면 중국 아닐까? 내수가..
  • 레벨 병장 즐거운삶99 26.05.10 05:52 답글 신고
    방산 4위인데...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