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 3월...
1세대 아반떼(엘란트라)가 역사속으로 사라짐과...2세대로 출시된 전설의 구아방...
코드명은 ‘J2’로 당시에 5,000억이라는 엄청난 개발비용을 투자해서 부품국산화율을 99.88%까지 끌어올려 진짜 현대의 자동차라고 출시한 AVANTE.
흔히 구아방으로 불리고, 1세대 아반떼로 알고 계시는 데 이녀석은 2세대 입니다.
당시 아반떼의 디자인은 고려청자에서 영감을 얻어 둥그런 이미지가 돋보였죠.
둥근 디자인으로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에어로 다이나믹 스타일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많은 젊은이들의 피를 끓게 만들었었던 티뷰론 또한 2세대 아반떼가 그 원형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2세대 아반떼(구아방)에 대한 추억들이 있으신 분들이 꽤 될 것입니다.
당시에는 꽤 고급스러웠던 가죽 스티어링 휠과 가죽 기어노브와 더불어 14인치 더블5 스포크 알로이휠과 전용 스포일러까지 적용할 수 있었던 모델이었으니까요.
2세대 아반떼는 당시에 최고의 튜닝카이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2세대 아반떼로 이런저런 튜닝을 했던 문화와 함께 아방르기니, 아방쉐, 녹방쉐, 아방떼등....여러 닉네임을 만들었습니다.
작년에 라비타 복원하고 올해는 아반떼 복원 했습니다.
뭐니뭐니해도 최고의 튜닝은 순정이기에...
오디오는 심폐소생도 안되서 어쩔수 없이 사제가 들어갔네요^^;
이번엔 복원 과정 사진이 날라가서 엔X 같은 전측후방 사진으로 올려봅니다!
보고싶네요...
간간히 글 올려주십쇼!!!
보고싶네요...
간간히 글 올려주십쇼!!!
흠을 잡자면 사이드 부식이...허벌나게 심하다는거..
21살때 2005년 잘타던 투카 팔고 썩차 구아방사서 올뉴 개조 올도색 하고 028터빈 230마력 세팅하고 (당시분당 프로x 에서 셋팅)
Te37 정품 15인치에 차값 똥값에사서 튜닝비만 1500정도 썼었음ㅋㅋㅋ
그 이후로 좋은차도 많이 타봤지만
제 인생에서 제일 재밌게 탔던차 아직도 그때 그재미 감성이 잊혀지질 않네요
"나는 구아방 오너다"... 생각나는군요~
이쁘게 완성하셔서 즐겁게 타고 다니세요~~~
반갑네요
안운하세요~ ^^b
딱 그상태에서 타고다녔는데...(나름 rs4라 위안삼고...ㅋㅋㅋ)
재미나게 탔던거 같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