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리아 라운지 인스퍼레이션 9인승 LPI 입니다.
4월 중순에 계약해서 3달만에 차 받았습니다.
LF하브 타다가 가족들을 위해 편안하게 이동할 차가 필요해서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덩치가 커서 약간 휘청이는거 빼면 LF하브 보다 좋은거 같습니다.
자동차등록증에도 차종란에 대형승용 이라고 표기 되어 있어서 혼자서 오~~ 했네요 ㅋㅋ
인증은 무사고라 배웠습니다.
힘든 코로나 시기 다들 힘냅시다. 파이팅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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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이 좋아하는 속도의 스타리아 라운지 리뷰 재미 있어서 공유 할게요 ^^ (소리필수)
https://www.youtube.com/watch?v=cNcWcQqNWW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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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대부분 자기 차가 아니면 차의 옵션이라던지 세세한 사항에 대해 잘 알기 힘든 부분이 있어
대략적으로 스타리아의 종류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스타리아는 총 3종(라운지,투어러,카고)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라운지(대형승용) : 7인승과 9인승으로 나뉘며 9인승 가격은 36,610,000원 부터 40,480,000원 까지 구성 됩니다.(옵션별도)
7인승은 42,120,000원 단일 구성 입니다. (옵션별도)
기존 스타렉스 어반과 같이 고급MPV를 표방 하였으며 각종 편의 사양이 대거 적용 되어 있고
투어러 카고와 범퍼 외형과 라이트 구성등이 차이가 납니다.
이중접합 유리, 시트 등 고급화에 신경쓴 모델 입니다.
2.투어러(중형승합) : 9인승과 11인승 으로 구성되어 있고 기존 그랜드 스타렉스의 후속 입니다.
가격은 9인승 30,840,000, 11인승 29,320,000~30,840,000 (옵션별도)로 구성 됩니다.
기존 스타렉스와 다른 시트배열로 전좌석 3점식 안전밸트가 가능하게 구성 되어 있고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지능형 안전보조 기능등을 기본 적용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3. 카고 (소형화물) : 3인승(27,260,000~28,720,000) 과 5인승(27,950,000~29,520,000)으로 구성
그랜드 스타렉스 밴 모델로 보시면 됩니다.
화물용도에 맞게 후륜 서스펜션은 판스프링으로 구성되어 있고
투어러와 마찬가지로 지능형 안전보조 기능 등을 기본 탑재 했습니다.
틴티드 브라스 크롬
스마트스트림 3.5LPI 엔진룸 (가스먹는 하마 샷)
첫 가스 충전 중 한컷
통상 주행시 6인 독립시트(7인승은 독립시트 4개 뿐이라서 9인승으로 선택) 목 쿠션 1+1으로 총 6개 구입 후 장착
어디 누군가가 마스터실린더 크기가 작아서 브레이크 성능 떨어 진다고 해서 확인한 하이드로백+부압증폭기 브레이크 전혀 안약함..
물리적으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다 보니 주차장 좁은 곳은 조금 부담이 되고 안가게 되네요 ^^
댓글 감사합니다. ^^
제가 디젤엔진을 안좋아하기도 하고 자차로는 첫 6기통이라 정말 맘에 듭니다. 그리고 4륜은 제 서식지가 부산이라서 눈도 안오고 전륜기반 4륜은 크게 의미 없다 생각 했습니다 ^^
야하고 시끄러운디젤보다 정숙한편이라 그게
장점입니다~인간적으로 기어식버튼이 걸림돌이네요
연비는 시내주행 5.5~6정도 나오고 버튼식 변속기는 나름 적응 할만 하네요. 정숙성은 정말 이게 승합베이스의 차인가 싶을 정도로 정숙 하네요.
자동차세?
11인승은 승합 세금으로 내구요
가족분들이 참 좋아하실거 같아요ㅎ
기존 스타렉스와 비슷한 급으로는 투어러 모델이 있습니다.
실물봤는데 로보캅 생각 나더군요~
안운하시고 행복하세요.
바퀴 달리고 가스차 ㅋㅋㅋㅋㅋ
껍데기만 컨셉트카 ㅋ
안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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