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남로당진성빨갱이탕탕 26.05.09 06:06 답글 신고
    이제 나라다운 나라가 되어 갑니다....
    윤거니 국짐당이 망쳐놓은 이 나라 우리가 살립시다.
    답글 10
  • 레벨 대령 2 전기가오리 26.05.09 06:22 답글 신고
    나베년 대성통곡
    답글 5
  • 레벨 대령 3 샤코투자증권 26.05.09 06:06 답글 신고
    저걸로 먹고사는 일본인디 누적타격 심화되겠음ㅎㅎㅎㅎㅎ일본도 다시 반도체 시작한다고 일본뉴스에서 봤는데,한국하고 격차가 너무 벌어져서 양산시작도 최소5년에 기술격차는 감도 못잡겠다고 나온것보면 대단하긴함ㅎㅎㅎㅎ
    답글 2
  • 레벨 중장 남로당진성빨갱이탕탕 26.05.09 06:06 답글 신고
    이제 나라다운 나라가 되어 갑니다....
    윤거니 국짐당이 망쳐놓은 이 나라 우리가 살립시다.
  • 레벨 대장 링컨310 26.05.09 11:40 답글 신고
    이명박근혜석열과 국힘들
  • 레벨 대위 1 착한순대 26.05.09 21:53 신고
    @링컨310 이게다 모래로 총알을 만드시고 솔방울로 슈르탄을 만드신 전지전능한 찢수렁님 덕분입니다 ㅋㅋ
  • 레벨 대령 2 양심은갖고살자 26.05.09 12:18 답글 신고
    20~21년도에 솔브레인 sk머티리얼즈가 개발해 놓은 걸 ...;;;
    이걸 숟가락 얹네 ㅎㅎ
    한국 화폐가치 꼴지에서 두번짼데 시진핑 ㄱㅅㅋ보다 뒤에 있는건 어쩌구?
    이재명이 잘하는게 따로 있는데 진짜 잘하는 건 알지 못 하니 남이 판 깔아놓은 걸 업적으로 생각하네;;
    그 논리면 대한민국 방산은 윤돼지가 만든거다
  • 레벨 대령 3 얕지 26.05.09 19:32 신고
    @양심은갖고살자 ㅋㅋㅋ 자료에 몇년도 부터인지 표기되어 있잖아 까막눈이야???
  • 레벨 소위 3 upcop 26.05.09 12:39 답글 신고
    문재앙 호로새끼때문에
    이재용 고생많았죠..
  • 레벨 소령 2 해뜰날오것지 26.05.09 21:37 신고
    @upcop
    바쁜 사람 불러다가 떡볶이 먹이는 멧돼지같은 새끼는?
  • 레벨 원사 3 기가찬다기가차 26.05.09 13:17 답글 신고
    @upcop 윤두창씹건희외 내란당 호로씹것들때매 국민들고생많죠뭐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얕지 26.05.10 16:39 신고
    @3829372917 무슨 ㅈ빠는 소리하노. 문통이 문제해결 시작이었지 ㅋㅋ
    느그당이었으면 스미마셍 이지랄 하면서 가랭이 사이로 기었다. 알았냐 ㅋㅋㅋ
    두창이가 고생이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정신이 아니네 ㅋㅋ
    독도는 느그땅해라 하고 위안부 문제 끝났다 대통령이 선언했겠지 ㅋㅋㅋ
  • 레벨 대령 2 도로파괴범 26.05.09 21:03 답글 신고
    이건 아니다.
    나도 윤 박근혜 싫어하지만.
    그시절 사회게업들이 놀았나?

    기업은 계속해서 정진해왔다
  • 레벨 대령 3 샤코투자증권 26.05.09 06:06 답글 신고
    저걸로 먹고사는 일본인디 누적타격 심화되겠음ㅎㅎㅎㅎㅎ일본도 다시 반도체 시작한다고 일본뉴스에서 봤는데,한국하고 격차가 너무 벌어져서 양산시작도 최소5년에 기술격차는 감도 못잡겠다고 나온것보면 대단하긴함ㅎㅎㅎㅎ
  • 레벨 상병 애덤스미스 26.05.09 08:52 답글 신고
    일본 소부장 기업들이 평택 용인으로 집결중입니다.망할 순 없죠.
  • 레벨 중사 1 ajtjr 26.05.09 14:59 답글 신고
    돈과시간만 있으면 따라잡는다고 떠들더라...돈과 시간이 땅파면 나오나
  • 레벨 대령 2 전기가오리 26.05.09 06:22 답글 신고
    나베년 대성통곡
  • 레벨 대장 좋은게좋은겁니다 26.05.09 09:18 답글 신고
    ㅇㅇ
  • 레벨 중위 3 뺑덕어멈 26.05.09 13:48 답글 신고
    쪽발 발싸게 같은 댕댕이뇬
  • 레벨 일병 경사났네 26.05.09 13:49 답글 신고
    ㅋㅋ나베년... 바로 얼굴이 떠오르네 진짜 적절해
  • 레벨 대위 1 착한순대 26.05.09 21:54 답글 신고
    일제샴퓨쓰는 찢수렁 각하 만세이 ~ 쎄쎄
  • 레벨 대장 진격하라 26.05.09 06:26 답글 신고
    해당왜구 기업들이 한국에 공장짓고 생산도 한다지요?

    아베야 고맙다
  • 레벨 대령 2 지리산흑돼지 26.05.09 09:28 답글 신고
    세금이나 줜나게 후려 패면 좋겠네요
  • 레벨 중장 컨버터블 26.05.09 06:45 답글 신고
    니뽕은 지들이 당해버림...
  • 레벨 상사 2 주간쉐보레 26.05.09 06:53 답글 신고
    자 이제 대일 경유 수출을 줄여봅시다

    우리쓸거도 부족하니까요
  • 레벨 상사 1 더스트사이몬 26.05.09 09:52 답글 신고
    경유 애걸 하면서도 호주 ,싱가폴 등으로 경유포함 석유제품 역수출 하는 왜놈들!
  • 레벨 소령 1 파란pp 26.05.09 06:55 답글 신고
    아예 국짐은 제외
  • 레벨 소위 2 메기나타 26.05.09 06:59 답글 신고
    아직 너무 많아요.국내 중소기업이 더 많이 발전해 나가길 응원합니다.
  • 레벨 원사 3 yagumi88 26.05.09 07:00 답글 신고
    돈,시간,사람 갈아 넣어서 안되는 건 없다.
    건방떨다 지들이 죷된거지.
    삼성 망하게 하려던 일본놈들
    절대로 같이 할 수 없는 천년주적.
  • 레벨 중령 2 작은아기천사 26.05.09 07:02 답글 신고
    일본에 겁나 끌려 다닐뻔 ㅋ
  • 레벨 상병 쭈우몽 26.05.09 07:19 답글 신고
    국회도 국산화 해야 될텐데.
  • 레벨 중사 2 로펌 26.05.09 07:28 답글 신고
    good~
  • 레벨 중령 1 치우황제 26.05.09 07:32 답글 신고
    일뽕 부들부들
  • 레벨 중위 2 빨간우유 26.05.09 07:41 답글 신고
    ㅋㅋㅋ
    빙시들이 지들게 짱인줄 알고
    댐볐다가
    줫댔네 하고 부랴부랴
    다시 찾아왔었지..
    하여간 뇌기능 딸린건
    쪽바리 샛기들이나 일베 샛기들이나..
  • 레벨 대위 3 닉네임이니라 26.05.09 07:41 답글 신고
    일본에서 우리나라로 수출하는 기업들이 우리나라로 넘어와 직접 제조해서 납품함.
  • 레벨 중위 2 반윤반국 26.05.09 07:52 답글 신고
    현실적으로는 일본이 없으면 반도체 생산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한국 없으면 일본 업체들도 굶어죽기 때문에 이전처럼 자살공격은 못합니다. 이정도로 하면서 균형을 맞추면서 길들여야죠
  • 레벨 소장 21세기양자역학 26.05.09 17:54 답글 신고
    사람이나 국가나 근성은 잘 안 변하더이다.
  • 레벨 이등병 hoyaaaaa 26.05.09 07:58 답글 신고
    문재인 대통령이 바닥 다지고 이재명 대통령이 쏘아 날려주네요. 너무 좋습니다.
  • 레벨 대령 1 까칠이삼오공이 26.05.09 08:26 답글 신고
    ㅋㅋ 서실상 제로는 뭐야...그냥 수치 ㄱㄱ. 암튼 노재팬 효과보는구만. 굿
  • 레벨 소령 2 열시미살자꼬 26.05.09 08:31 답글 신고
    아이구야 기분 좃타!!
  • 레벨 소령 1 kabala 26.05.09 08:34 답글 신고
    반도체 불화수소 수입량, 한일 훈풍에 1000톤 회복
    https://m.sedaily.com/amparticle/13704404

    업계에서는 이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본과의 관계 개선을 통한 수입 증대를 더 반기고 있다. 철저한 분업화가 이뤄진 반도체 업계에서는 일일이 자립화를 이루는 것보다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는 게 더 효율적이어서다. 반도체 업계의 한 임원은 “소재 자립화라는 의미가 있긴 했지만 품질 ·효율성 면에서 일본과의 협력을 안정적으로 이뤄나가는 것이 더 낫다”고 말했다.
  • 레벨 소령 1 kabala 26.05.09 08:39 답글 신고
    중국산 불화수소 의존도 80→30% 축소… 한일 협력, 공급망 다변화 높여
    https://m.sedaily.com/amparticle/13969796

    윤석열 정부는 집권 이후 중국에 대한 불화수소 의존도를 낮추는 작업을 개시했다. 이는 한일 간 화해 분위기가 조성되며 탄력을 받았다. 당시 국제 사회에서 북·중·러의 밀착 구도가 확고해지며 한·미·일 3개국의 협력 필요성도 커졌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3월 열린 한일정상회담에서 일본 정부는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해제 조치를 발표했다. 우리 정부 역시 일본에 대해 ‘화이트리스트’를 재지정하면서 수출규제 후 5년 만에 일본이 경제 최대 협력자로 부상했다.
  • 레벨 소령 3 문솔한놈만팰거야 26.05.09 09:16 신고
    @kabala 문솔아 맨날 너한테 욕만하다가 나도 한번 제대로 얘기 좀 해줄께
    신뢰가 깨졌던 과거가 있는데, 다시 일본 의존도를 높이는 것이 과연 안정적이냐?
    R&D 투자가 위축되고 인재들이 떠나면?
    자체 기술력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의 분업은 협력이 아니라 종속야

    이 병신년아! 욕 안하려했는데 쓰다 보니 욕나오네..
  • 레벨 소령 3 문솔한놈만팰거야 26.05.09 10:27 신고
    @kabala 열심히 끌어오는구만
    니 대가리에 있는 얘길 좀 써봐. 기사 긁어오지말고.
    SK하이닉스와 나믹스의 관계는 단순한 구매가 아니라 공정 최적화를 위해 설계 단계부터 함께한 전략적 협업임
    또 삼성은 필름소재 방식 고수 중이란다.
    난 욕도 잘하지만 반도체는 쫌 알거든? 너처럼 기사 긁어 오는 수준이 아니란 얘기야
    그리고 긁어 오려면 전문을 다 가져와.
    기사 맨 마지막에 있는 결론부분도. 니 각본에 맞는 부분만 가져오지말고
  • 레벨 중장 점벌레 26.05.09 10:41 신고
    @kabala `````````````````````````````````````````````````````````````
  • 레벨 소령 1 kabala 26.05.09 08:50 답글 신고
    한국 반도체가 지금 최고의 실적을 내고있는 이유 - 일본과의 관계 회복
  • 레벨 소령 1 MorsTua 26.05.09 09:07 신고
    @kabala
    반도체가 최고의 실적을 내는 이유는 일본과의 관계회복이 아니라, AI붐으로 인한 반도체 품귀현상 때문이야.
    정신좀 차려. 정치 생각 빼놓으면 생활이 안돼?
  • 레벨 소령 3 문솔한놈만팰거야 26.05.09 09:21 신고
    @kabala 이것도 정치적 성과로 몰아가지 말거라 문솔아
    너도 실은 알고 있지?
    HBM시장(뭔지 알지?)을 한국 기업들이 90% 가까이 독점하고 있는거
    결국 기술의 승리지 외교의 승리가 아닌거
  • 레벨 소령 1 kabala 26.05.09 09:40 신고
    https://quasarzone.com/bbs/qn_hardware/views/1892063
    ZDNet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DRAM과 낸드 플래시 같은 메모리 제품 분야를 선도하고 있지만, 여전히 핵심 소재를 일본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이러한 의존성이 더 빠르게 해소되지 않는다면, AI와 HBM 경쟁에서 한국의 구조적 리스크가 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보고서는 SK하이닉스의 HBM 가치 사슬에서 초미세 TSV(실리콘 관통 전극) 스태킹 구조가 주로 일본 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핵심 소재와 장비에 의존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특히 HBM 스태킹에 필수적인 언더필(underfill)은 일본의 NAMICS가 거의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대체 가능한 공급처가 거의 없어 국산화가 더딘 상황입니다.
  • 레벨 소령 1 kabala 26.05.09 09:42 신고
    완제품은 韓, 소재는 日…HBM 경쟁의 이면
    https://zdnet.co.kr/view/?no=20250829143837
    SK하이닉스 HBM 소재·장비 상당수 日 독점
    HBM 핵심 소재 日 의존도 높아…국산화 벽은 '신뢰'
  • 레벨 소령 1 kabala 26.05.09 09:43 신고
    HBM4 시대...메모리 반도체 일본 소부장 의존 심화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0284
    첨단 패키징 기술 전환기에 대체 불가능한 일본 소부장
    HBM4 핵심 공정마다 일본 기업 1~2개사가 장악
    미국 실리콘밸리까지 진출한 일본 패키징 연합
  • 레벨 중장 점벌레 26.05.09 10:41 신고
    @kabala ````````````````````````````````````````````````````````````````````
  • 레벨 소장 21세기양자역학 26.05.09 17:55 신고
    @kabala 그렇게도 일본이 좋아요?
  • 레벨 중장 점벌레 26.05.09 10:40 답글 신고
    `````````````````````````````````````````````````````
  • 레벨 소령 1 kabala 26.05.09 19:26 신고
    @21세기양자역학
    반도체 부품 공급해주는 고마운 나라잖니.
    똥오줌 가릴줄 아는 나이라면 고마운건 고맙다고 해야지.
  • 레벨 원사 3 backfire00 26.05.09 08:35 답글 신고
    중국이 렌즈생산도 많이해서
    그것도 타격이 ...

    뭐 AF관련 정보값때문에 라이센싱 비용은
    지불한다지만 은근 그것도...

    가격보니 혹할만 하긴한
  • 레벨 훈련병 감성조까 26.05.09 08:39 답글 신고
    읽어는 봤는지
    꼭 국산화 했다는듯이 이해했나??
    일본 말고 딴데서 수입한다는 이야기임
    저게 무슨 업적이라고 떠드는것인지 이해 할 수가 없네
  • 레벨 중장 점벌레 26.05.09 10:41 답글 신고
    ````````````````````````````````````````````````````````
  • 레벨 대령 1 뉴이재명2찍일베똥급 26.05.09 11:50 답글 신고
    닉값 오짐~~
  • 레벨 훈련병 닝기루세상 26.05.09 19:36 답글 신고
    일본한테서 안받는것만도 어디임???
    그것만으로도 성공
  • 레벨 소위 1 0652 26.05.09 09:17 답글 신고
    이런걸 보면 미국이 중국 반도체 제재 하는데 그럼 중국도 우리처럼 될 것 같다 궁하면 통하는데
  • 레벨 대위 2 퇴근하기위해출근 26.05.09 09:24 답글 신고
    왜놈들 까불다가 큰일 났네요 ㅎㅎ
  • 레벨 중위 2 왕소금구이 26.05.09 09:25 답글 신고
    문재인 대통령의 노력이 빛을 발합니다.
    그 때 박근혜나 국힘의 대통령이었다면 우리나라는 굴욕으로 무너졌겠죠.
    문재인, 이재명이 있다는 게 우리나라에게 참 다행입니다!
  • 레벨 대위 2 ginee649 26.05.09 09:39 답글 신고
    문재앙이 아니라... 박닭연이 탄핵 파면돼는데.. 그 당에서 대통이 나오겠냐. 민주당대선후보가 그 누가 나와도 당연히 대통이지. 그 문재인이라는 넘 뭐를 했는가를 봐라.
  • 레벨 중위 2 왕소금구이 26.05.09 09:41 신고
    @ginee649 댓글 하나로 자신의
    인격, 지식, 시각이 참으로 낮고 편협하다는 걸 증명하다니 대단하다. 이것도 하나의 재능이다!!!
  • 레벨 중장 점벌레 26.05.09 10:42 신고
    @ginee649 ````````````````````````````````````````````````````````````````````````````````````````````````````````````
  • 레벨 중위 3 봉봉사마 26.05.09 16:02 신고
    @ginee649 그냥 뒈져야 끝나
  • 레벨 중위 1 비무티 26.05.09 14:10 답글 신고
    저건 문재인 치적이 맞죠. 대응도 잘했고.
    민주당 정부는 이런 쪽이 기민하죠
  • 레벨 대령 3 리틀피플 26.05.09 09:34 답글 신고
    최태X은 왜 일본과 반도체를 함께하려는걸까요?
  • 레벨 원사 3 진짜애국자 26.05.09 13:23 답글 신고
    ㅈㄱ은 기술 빼먹고
    일본은 상식이 있어요
    반도체 식각기술은...일본이 한국기업에 준게 맞아요
  • 레벨 소위 1 문어 26.05.09 13:24 답글 신고
    일본하고만 안했으면 좋겠네요,
  • 레벨 소위 1 삼송KING 26.05.09 10:40 답글 신고
    의뭉무능재앙정권은 경기도지사 잼지사의 대처능력을 카피해서 지들 행정처럼 미화시킴. 잼통령 연임시급5+4
  • 레벨 중장 점벌레 26.05.09 10:43 답글 신고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1 삼송KING 26.05.09 12:32 답글 신고
    해적선12척 만들어서 민주당비례표 쪽 빨아쳐먹고 부산총선 망치고. 부산저축은행과 대장동 특검 반드시 통과시키자. 윤사형콜창 등용한 의뭉무능이
  • 레벨 일병 후루꾸진 26.05.09 15:10 신고
    @삼송KING 님아
    부모님이 그만하고 병원들어가라고 애타게 찾아요
  • 레벨 대령 3 뭘자꾸확인하래 26.05.09 10:59 답글 신고
    아베가 큰 일 하고 갔네요
  • 레벨 중장 시원바람 26.05.09 11:00 답글 신고
    문대통령때 잘한일
  • 레벨 하사 1 스쿱푸 26.05.09 12:12 답글 신고
    원자재 부족이든 비교우위에 의해서
    필연적으로 수입이란게 발생이 되기 마련인데
    "대일"의존도를 낮췄다는 점이 핵심인게

    쟤네가 하는 짓이
    저 품목을 한국을 콕 찝어 수출규제에 올리는 둥 무기로 삼았기때문인거 같네요
  • 레벨 대위 3 탐브라운 26.05.09 12:23 답글 신고
    불화수소로 협박하다가 우리기술만 발전시켜줌ㅋㅋㅋㅋ
    고맙다 쪽바리들아
  • 레벨 소장 제네시스주세요 26.05.09 13:11 답글 신고
    일본 수출 규제때 우리나라 어느 기업인의 인터뷰가 뉴스에 나왔었는데 기술력이 문제가 아니라 수익성 때문에 안 만드는 거 뿐이라고... 일본이 큰일했네 ㅋ
  • 레벨 원사 3 진짜애국자 26.05.09 13:17 답글 신고
    의존이 심하긴 했지만요. 아직도 중국의존은 심각합니다

    농산물 중국의존 심해요. 리듐같은 것도 그렇고...

    근데 반도체 식각기술은 일본이 한국준게 맞습니다

    ㅈㄱ은 그걸 다시 훔쳐갔구요. 일본식민시대에 우리 조상들이 피해 많이 봤지만...

    현대는 일본 도움 받은 부분도 많았습니다

    어느나라는 기술 훔처가기만 하구요. ㅈㄱ은 더 언급안하겠습니다.
  • 레벨 소령 1 왕이돼고싶다 26.05.09 13:25 답글 신고
    니가 농사지면 0.000000000000000000000000001% 해결 됌. 해볼 텐가?
  • 레벨 병장 일오일오 26.05.09 15:06 답글 신고
    일본기업이 울나라에 생산공장만들어서 수입이 줄어든거임....
  • 레벨 대령 3 긴거니 26.05.09 15:18 답글 신고
    공작기걔 반도체장비도 기술력 공공히 하자 최소 3할은 국내에서 수급가능해야 함 요즘 세상인심이
  • 레벨 간호사 미르1호 26.05.09 16:22 답글 신고
    의료기기쪽에서도 전량 100%수입에 의존하던 혈액투석기/필터도 국산화에 성공해서 공급중이라고 합니다~~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6.05.09 16:32 답글 신고
    이게 나라다!
  • 레벨 중령 2 까오삥무삥 26.05.09 17:24 답글 신고
    쪽발이는 간사하기 짝이 없어 신의를 지킨적이없지
  • 레벨 대령 3 꼬냑헤네시 26.05.09 17:24 답글 신고
    한 나라만 너무 의존 하는것도 안 좋은데
  • 레벨 준장 Restrict 26.05.09 17:31 답글 신고
    불화수소 갖고 한국 협박하던 일제... 진짜 통괘하다.
  • 레벨 병장 작효 26.05.09 17:32 답글 신고
    우리나라가 못해서 안 하는게 아니다
  • 레벨 훈련병 벰브 26.05.09 18:43 답글 신고
    에헤라 디여~~
  • 레벨 상사 2 문군쓰 26.05.09 20:42 답글 신고
    아베나베 땡큐
  • 레벨 소위 1 킬로만자루의표범 26.05.09 21:16 답글 신고
    국산화 과실은 샘성 노조가 꿀꺽!
    주변좀 돌아봐라 개노조들아
  • 레벨 원사 3 solidus 26.05.09 21:39 답글 신고
    EUV 블랭크 마스크도 곧 국산화 완료 및 양산 예정
  • 레벨 준장 인생미완성 26.05.09 21:51 답글 신고
    아직도 으마으아하게 많음
  • 레벨 소장 배룩이 26.05.09 23:30 답글 신고
    잘가라 왜놈
  • 레벨 상사 1 쿠쿠와왕 26.05.09 23:43 답글 신고
    일본의 통곡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콜벳조아 26.05.10 00:30 답글 신고
    아베의 경제제재 이후 아예 한국에 공장 세웠다는 얘기가 있더라구요.
  • 레벨 이등병 방울이바울이로미 26.05.10 00:33 답글 신고
    레지스트? 동진쎄미켐?
  • 레벨 중령 1 잘하지그랬엉 26.05.10 01:03 답글 신고
    많은 경제학 논문들은 이 사건을 **"경제적 상호의존성을 무기화(Weaponized Interdependence)했을 때, 상대국이 대응 역량을 갖추고 있다면 오히려 공격자가 손해를 본다"**는 대표적인 사례로 인용합니다. (제미니)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