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에 솔브레인 sk머티리얼즈가 개발해 놓은 걸 ...;;;
이걸 숟가락 얹네 ㅎㅎ
한국 화폐가치 꼴지에서 두번짼데 시진핑 ㄱㅅㅋ보다 뒤에 있는건 어쩌구?
이재명이 잘하는게 따로 있는데 진짜 잘하는 건 알지 못 하니 남이 판 깔아놓은 걸 업적으로 생각하네;;
그 논리면 대한민국 방산은 윤돼지가 만든거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본과의 관계 개선을 통한 수입 증대를 더 반기고 있다. 철저한 분업화가 이뤄진 반도체 업계에서는 일일이 자립화를 이루는 것보다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는 게 더 효율적이어서다. 반도체 업계의 한 임원은 “소재 자립화라는 의미가 있긴 했지만 품질 ·효율성 면에서 일본과의 협력을 안정적으로 이뤄나가는 것이 더 낫다”고 말했다.
윤석열 정부는 집권 이후 중국에 대한 불화수소 의존도를 낮추는 작업을 개시했다. 이는 한일 간 화해 분위기가 조성되며 탄력을 받았다. 당시 국제 사회에서 북·중·러의 밀착 구도가 확고해지며 한·미·일 3개국의 협력 필요성도 커졌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3월 열린 한일정상회담에서 일본 정부는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해제 조치를 발표했다. 우리 정부 역시 일본에 대해 ‘화이트리스트’를 재지정하면서 수출규제 후 5년 만에 일본이 경제 최대 협력자로 부상했다.
@kabala 열심히 끌어오는구만
니 대가리에 있는 얘길 좀 써봐. 기사 긁어오지말고.
SK하이닉스와 나믹스의 관계는 단순한 구매가 아니라 공정 최적화를 위해 설계 단계부터 함께한 전략적 협업임
또 삼성은 필름소재 방식 고수 중이란다.
난 욕도 잘하지만 반도체는 쫌 알거든? 너처럼 기사 긁어 오는 수준이 아니란 얘기야
그리고 긁어 오려면 전문을 다 가져와.
기사 맨 마지막에 있는 결론부분도. 니 각본에 맞는 부분만 가져오지말고
https://quasarzone.com/bbs/qn_hardware/views/1892063
ZDNet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DRAM과 낸드 플래시 같은 메모리 제품 분야를 선도하고 있지만, 여전히 핵심 소재를 일본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이러한 의존성이 더 빠르게 해소되지 않는다면, AI와 HBM 경쟁에서 한국의 구조적 리스크가 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보고서는 SK하이닉스의 HBM 가치 사슬에서 초미세 TSV(실리콘 관통 전극) 스태킹 구조가 주로 일본 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핵심 소재와 장비에 의존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특히 HBM 스태킹에 필수적인 언더필(underfill)은 일본의 NAMICS가 거의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대체 가능한 공급처가 거의 없어 국산화가 더딘 상황입니다.
윤거니 국짐당이 망쳐놓은 이 나라 우리가 살립시다.
윤거니 국짐당이 망쳐놓은 이 나라 우리가 살립시다.
이걸 숟가락 얹네 ㅎㅎ
한국 화폐가치 꼴지에서 두번짼데 시진핑 ㄱㅅㅋ보다 뒤에 있는건 어쩌구?
이재명이 잘하는게 따로 있는데 진짜 잘하는 건 알지 못 하니 남이 판 깔아놓은 걸 업적으로 생각하네;;
그 논리면 대한민국 방산은 윤돼지가 만든거다
이재용 고생많았죠..
바쁜 사람 불러다가 떡볶이 먹이는 멧돼지같은 새끼는?
느그당이었으면 스미마셍 이지랄 하면서 가랭이 사이로 기었다. 알았냐 ㅋㅋㅋ
두창이가 고생이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정신이 아니네 ㅋㅋ
독도는 느그땅해라 하고 위안부 문제 끝났다 대통령이 선언했겠지 ㅋㅋㅋ
나도 윤 박근혜 싫어하지만.
그시절 사회게업들이 놀았나?
기업은 계속해서 정진해왔다
아베야 고맙다
우리쓸거도 부족하니까요
건방떨다 지들이 죷된거지.
삼성 망하게 하려던 일본놈들
절대로 같이 할 수 없는 천년주적.
빙시들이 지들게 짱인줄 알고
댐볐다가
줫댔네 하고 부랴부랴
다시 찾아왔었지..
하여간 뇌기능 딸린건
쪽바리 샛기들이나 일베 샛기들이나..
https://m.sedaily.com/amparticle/13704404
업계에서는 이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본과의 관계 개선을 통한 수입 증대를 더 반기고 있다. 철저한 분업화가 이뤄진 반도체 업계에서는 일일이 자립화를 이루는 것보다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는 게 더 효율적이어서다. 반도체 업계의 한 임원은 “소재 자립화라는 의미가 있긴 했지만 품질 ·효율성 면에서 일본과의 협력을 안정적으로 이뤄나가는 것이 더 낫다”고 말했다.
https://m.sedaily.com/amparticle/13969796
윤석열 정부는 집권 이후 중국에 대한 불화수소 의존도를 낮추는 작업을 개시했다. 이는 한일 간 화해 분위기가 조성되며 탄력을 받았다. 당시 국제 사회에서 북·중·러의 밀착 구도가 확고해지며 한·미·일 3개국의 협력 필요성도 커졌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3월 열린 한일정상회담에서 일본 정부는 한국에 대한 수출규제 해제 조치를 발표했다. 우리 정부 역시 일본에 대해 ‘화이트리스트’를 재지정하면서 수출규제 후 5년 만에 일본이 경제 최대 협력자로 부상했다.
신뢰가 깨졌던 과거가 있는데, 다시 일본 의존도를 높이는 것이 과연 안정적이냐?
R&D 투자가 위축되고 인재들이 떠나면?
자체 기술력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의 분업은 협력이 아니라 종속야
이 병신년아! 욕 안하려했는데 쓰다 보니 욕나오네..
니 대가리에 있는 얘길 좀 써봐. 기사 긁어오지말고.
SK하이닉스와 나믹스의 관계는 단순한 구매가 아니라 공정 최적화를 위해 설계 단계부터 함께한 전략적 협업임
또 삼성은 필름소재 방식 고수 중이란다.
난 욕도 잘하지만 반도체는 쫌 알거든? 너처럼 기사 긁어 오는 수준이 아니란 얘기야
그리고 긁어 오려면 전문을 다 가져와.
기사 맨 마지막에 있는 결론부분도. 니 각본에 맞는 부분만 가져오지말고
반도체가 최고의 실적을 내는 이유는 일본과의 관계회복이 아니라, AI붐으로 인한 반도체 품귀현상 때문이야.
정신좀 차려. 정치 생각 빼놓으면 생활이 안돼?
너도 실은 알고 있지?
HBM시장(뭔지 알지?)을 한국 기업들이 90% 가까이 독점하고 있는거
결국 기술의 승리지 외교의 승리가 아닌거
ZDNet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DRAM과 낸드 플래시 같은 메모리 제품 분야를 선도하고 있지만, 여전히 핵심 소재를 일본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이러한 의존성이 더 빠르게 해소되지 않는다면, AI와 HBM 경쟁에서 한국의 구조적 리스크가 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보고서는 SK하이닉스의 HBM 가치 사슬에서 초미세 TSV(실리콘 관통 전극) 스태킹 구조가 주로 일본 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핵심 소재와 장비에 의존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특히 HBM 스태킹에 필수적인 언더필(underfill)은 일본의 NAMICS가 거의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대체 가능한 공급처가 거의 없어 국산화가 더딘 상황입니다.
https://zdnet.co.kr/view/?no=20250829143837
SK하이닉스 HBM 소재·장비 상당수 日 독점
HBM 핵심 소재 日 의존도 높아…국산화 벽은 '신뢰'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0284
첨단 패키징 기술 전환기에 대체 불가능한 일본 소부장
HBM4 핵심 공정마다 일본 기업 1~2개사가 장악
미국 실리콘밸리까지 진출한 일본 패키징 연합
반도체 부품 공급해주는 고마운 나라잖니.
똥오줌 가릴줄 아는 나이라면 고마운건 고맙다고 해야지.
그것도 타격이 ...
뭐 AF관련 정보값때문에 라이센싱 비용은
지불한다지만 은근 그것도...
가격보니 혹할만 하긴한
꼭 국산화 했다는듯이 이해했나??
일본 말고 딴데서 수입한다는 이야기임
저게 무슨 업적이라고 떠드는것인지 이해 할 수가 없네
그것만으로도 성공
그 때 박근혜나 국힘의 대통령이었다면 우리나라는 굴욕으로 무너졌겠죠.
문재인, 이재명이 있다는 게 우리나라에게 참 다행입니다!
인격, 지식, 시각이 참으로 낮고 편협하다는 걸 증명하다니 대단하다. 이것도 하나의 재능이다!!!
민주당 정부는 이런 쪽이 기민하죠
일본은 상식이 있어요
반도체 식각기술은...일본이 한국기업에 준게 맞아요
부모님이 그만하고 병원들어가라고 애타게 찾아요
필연적으로 수입이란게 발생이 되기 마련인데
"대일"의존도를 낮췄다는 점이 핵심인게
쟤네가 하는 짓이
저 품목을 한국을 콕 찝어 수출규제에 올리는 둥 무기로 삼았기때문인거 같네요
고맙다 쪽바리들아
농산물 중국의존 심해요. 리듐같은 것도 그렇고...
근데 반도체 식각기술은 일본이 한국준게 맞습니다
ㅈㄱ은 그걸 다시 훔쳐갔구요. 일본식민시대에 우리 조상들이 피해 많이 봤지만...
현대는 일본 도움 받은 부분도 많았습니다
어느나라는 기술 훔처가기만 하구요. ㅈㄱ은 더 언급안하겠습니다.
주변좀 돌아봐라 개노조들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