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4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쿠쿠루삥뽀로로 26.05.16 08:54 답글 신고
    저정도 금액이면 일반 건강보험이 아니라 산정특례 받으신 듯..유시민이 보건복지부장관 할 때부터 시행함.
    답글 16
  • 레벨 원사 3 페러데이 26.05.16 09:32 답글 신고
    유시민 장관님 감사합니다.
    답글 1
  • 레벨 병장 sk동대표 26.05.16 16:33 답글 신고
    작년 병원한번 안가고 건강보험료 1650만원 냈는데..... 그래도 필요한분들께 사용된다니 기..기쁨니다....
    답글 0
  • 레벨 중사 2 청기백기 26.05.16 14:54 답글 신고
    미국은 구급차만 타도 150은 나오니 교통사고나도 의식있으면 물어보던데 구급차 불러드려요?하고..응급실가면 또 몇백만원나오고..구급차타고 응급실들어가는순간 500부터 출발...
  • 레벨 중령 2 하마입 26.05.16 15:39 답글 신고
    세금보다 무서운 게 건강보험료.
    나이롱들은 잡아다가 파산시켜야 함
  • 레벨 소위 1 돌mb 26.05.16 15:41 답글 신고
    중국놈들 헤택 못받게 해야지
  • 레벨 대령 1 팩트댓글 26.05.16 15:55 답글 신고
    세금납부하는 모든분들 덕분입니다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6.05.16 16:24 답글 신고
    의료보험은 정말 세계 쵝오!
  • 레벨 병장 sk동대표 26.05.16 16:33 답글 신고
    작년 병원한번 안가고 건강보험료 1650만원 냈는데..... 그래도 필요한분들께 사용된다니 기..기쁨니다....
  • 레벨 병장 테라시스1 26.05.16 17:05 답글 신고
    직장인들한테 감사해해라 건보공단은 놀고쳐먹는곳이고 직장인들 1년에 병원 한번 갈까말까한데 한달에 30만원씩 건보료내는사람 천지다 적금도 아니고 그냥 날라가는돈
  • 레벨 이등병 dureowash 26.05.16 23:28 답글 신고
    너는 평생 사고 안 나고 병 안 생기고 나이 안 먹는줄 아냐!
  • 레벨 원사 3 Jm1221 26.05.16 23:52 답글 신고
    머리속에 우동사리들었니 마요네즈 들었니? 니 부모는 병원안가니? 넌 영원히 안가니? 그래서 보험이자나 답답아
  • 레벨 상사 3 두바이국밥 26.05.17 00:09 답글 신고
    자영업하는 나는 더 갈 시간 없는데 너보다 더 낸다 나무만 보지말고 슾을봐라
  • 레벨 중사 3 엉기난다 26.05.17 00:48 답글 신고
    병원 보내줄까?
  • 레벨 소위 1 칼람필로스 26.05.16 17:24 답글 신고
    개 쓰레기 짱깨놈들 혜택 못받게 하라
  • 레벨 소장 SoulTR22 26.05.16 17:57 답글 신고
    세계최고 보편복지 >> 대한민국 건강보험
  • 레벨 대장 나베가뒤지면먼저 26.05.16 17:59 답글 신고
    석열이가 무기징역 받았으니 가능한 일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수 외람된기레기 26.05.16 18:26 답글 신고
    장기려박사님 짱!!
  • 레벨 중사 3 호해남아 26.05.16 21:16 답글 신고
    간만에 배우신 분 ^^
  • 레벨 소장 크림존 26.05.16 18:56 답글 신고
    저정도 금액이면 단순 의료보험이 아닌 산정특례 대상자임
    많이 아프신듯
  • 레벨 중위 2 건듬문다 26.05.16 19:38 답글 신고
    내 세금..
  • 레벨 대령 3 간첩윤석열 26.05.16 19:40 답글 신고
    박정희를 설득해서 만든 장기려박사의 공이 크지요. 조선왕조시대때 광해군을 설득해서 치경기도만 대동법을 시행해서 결과를 지켜보자고 한것처럼. 박정희때 그러니까 70년대 후반쯤인가.? 그때 도입된건데. 한참 성장중이라 지금처럼 전국민당연지제정같은거는 꿈도 못꾸고 오히려 성장에 방해된다고 말리는관료들도 많았음. 그럼 왜 도입을 했냐? 어디서부터 도입했나? 실질적으로 돈좀버는 대기업노동자들과 화이트칼라들에게만 일단적용하는걸로 함. 그럼 왜? 적용했나? 왜했냐고? 당시 70년대후반 박정희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중에결속력과 힘이 강한 대기업노조들과 노동자들 그리고 화이트칼라 직들이 박정희에 대해서 반감이 커지기 시작함. 당시 박정희포함 군부는 "우리가 엘리트다 하층민 들 따위는 신경쓰지않는다" 해도 결속력이 강한 대기업노동자들과 화이트해커 달래준다고 만든제도가바로 의료보험제도. 그리고 전국민 당연지정제도 박정희때 도입. 그럼 지금처럼 그 당시 의새 들이 반대 안했냐? 했지요. 근데 다 알잖아요. 쿠데타로 정권 먹은 그 반역자가 쿠데타 성공으로 대통령이 된 사람인데. 군사정권시절에 반항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잖아요. 바로 제압들어오죠. 지금은 국정원이지만 중정 안기부 그리고 고문경찰의 시조 대공수사부 이것들이 사냥개 역할들을 하면서 공포정치하는데 과연 목소리를 냈을까? 나라는 성장중이고 나라에서 병원지을돈도없고 당연히 재정도 넉넉치 않으니...일단 의료기본 인프라만 나라가 만들어놓고 민간병원을 강제로 의료보험에 집어넣어버림. 거기에 당연지정제를 만들어서 일방적으로 통보함 의새들에게 쉽게말하면 "보험환자를 거부할권리 는 병원에게 없다. 무조건받아라. 니들이 원하든 원치않든 받아라. 또한 나라가 정한 의료수가(수술과 시술원가)만 받아라" 만든제도임. 비급여 환자 받겠다 고 조까 박정희 꺼져 할수 있었을까? 그 시대에? 물론 하는사람도 있었겠지만..아마 소리소문없이 살아졋을듯? 초기는 박정희가 만들어서 강제 편입. 89년에 전국민 다 포함이 노태우...이게 참 노태우도 반란군인데 아시는분 아시겠지만. 당시 정당한 투표로 뽑힌 대통령...ㅉㅉ 아..이러면 내가 박정희 우상숭배하는것처럼 묘사되겠다. 절대아님. 난 박정희 이새기는 잘한것도 있있다고 보지만 비판받을것도 많은 인간이라고 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간첩윤석열 26.05.17 14:57 신고
    @깨어있는시민1 그것도 맞음. 그럼에도 오늘날 기초적인건 또 알게 모르게 반역자 박정희가 알게모르게 또 만들어놓은것도 있으니..그래서 아마 구미에서 그렇게 신 처럼 모시는게 아닌가 싶기도하고.
  • 레벨 소장 명존세 26.05.16 20:07 답글 신고
    1인실 며칠 있으시고 산정특례 되신 듯
    진짜 산정특례 받는 분들은 중증입니다
    안아픈게 최고이고 우리나라 건강보험 최고 입니다
  • 레벨 원사 2 시알 26.05.16 20:13 답글 신고
    저도 작년 수술할때 2700정도 수술비 입원비 중환자실비 등등 나왔는데 자부담 5백정도 되더라구요 대한민국 만쉐이
  • 레벨 상사 2 아름답게나답게 26.05.16 20:32 답글 신고
    외국으로 귀화해도
    시민권을 받아 나라를 버려도

    의료보험이 가능한 나라...
  • 레벨 훈련병 기파랑44 26.05.16 20:39 답글 신고
    더욱이 1년 뒤에 병원비 다 모아서 개인별 부담기준 넘으면 돌려줌
  • 레벨 중령 3 쾡남 26.05.16 21:15 답글 신고
    노무현 정권때 유시민복지부 장관일때
    장기요양 노인연금 만든건 신의 한수입니다
    특히 70~90년대생들은 부모님이
    할머니 할아버지 집에서 모신건 효심도 있지만 장기요양 안되서 모신것
    지금 개인부담금 월 150만원정도
    장기요양 없으면 450~500만원 나옴
  • 레벨 원사 1 멧돼지탄전화소녀 26.05.17 00:51 답글 신고
    노무현 정권 김화중 > 김근태 > 유시민 보건복지부 장관시절 많은 복지제도가 만들어짐.
  • 레벨 소위 3 방구돼지 26.05.16 22:19 답글 신고
    사람들이 문재인 케어를 잘 모르네...아버지 대수술 하면 8천만원인데, 어찌 저찌해서 천만원대로 해결했음.
  • 레벨 하사 2 RGin 26.05.16 22:24 답글 신고
    월급중 공제가 많이 떼간다는 이유입니다.
    유럽보면 알 수 있어요 복지국가이유로 월급중 공제50%떼갑니다. 나중 노인될 때 혜택을 받으니까요 안타까운점.. 외국인도 건강보험 적용된셈 우리가 기부한거죠..씁슬해요
  • 레벨 상사 2 달려라흰둥이들아 26.05.16 23:05 답글 신고
    달달이 70이상 내는데 죽을거같음..병원도 안가는데..ㅜ.ㅜ
  • 레벨 소장 사성전자회장 26.05.17 07:13 답글 신고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이신듯
  • 레벨 소장 배룩이 26.05.17 00:04 답글 신고
    겪어보면 알죠 아버지 뇌출혈 수술한것도 2000넘던데 실부담 총 500정도였음,, 건강보험 크
  • 레벨 중령 3 그래그거야 26.05.17 00:06 답글 신고
    담배 피우시는 분들께도 감사
  • 레벨 대장 복받은년 26.05.17 00:16 답글 신고
    총 진료 비용 조차도

    미국은 한국의 15 배 수준임.


    한국에서 2천만원 나올거,
    (보험 적용시 300 만원대)

    (이거 조차도 개인보험 있으면, 환급 대상.)


    미국은 3억 나옴.


    의료비가

    한국은 미국의 백분의 일 수준임.


    대신 매달 전국민이 보험료 내야됨.


    국가가 눈을 부라리고 있는데도,

    보험료 부정 수급해가는 의사 놈들 있다.


    요거는 꼭 꼭 잡아 내야서 토하게 해야됨.

    거니 엄마 같은 년들.
  • 레벨 상사 3 배달기사 26.05.17 00:23 답글 신고
    병원도 가지만 좆빠지게 남들 놀때 특근해서 연봉 올려놓으니,,,다음해 건보료 추가비로 20여만원씩 5개월 뜯는게 머냐고,,
  • 레벨 중사 2 카데쓰벤틀리 26.05.17 00:43 답글 신고
    그런데 이런 생각은 안해봤음??
    높은 지원을 받는건 좋은데 그만큼 병원에서 비용을 과다 청구할 수 있는 명분이 생긴다는 것을..
    아웃도어 제품들이 왜 비싼줄 아는지..
    단지 기능성 때문??
    아니지. 공무원 복지카드...
    눈가리고 아웅이지.. ㅋㅋ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 레벨 중위 3 브라보마이라이타 26.05.17 00:51 답글 신고
    건강보험 민영화시키면..진짜 병원못감..영화처럼 집에서 죽어야됨.
  • 레벨 일병 광새벽 26.05.17 03:11 답글 신고
    친구 아들내미 백혈병 치료중인데 유시민한테 절하고 싶다더군요
  • 레벨 소위 1 노부스 26.05.17 07:09 답글 신고
    건보료 한달 34만원낸다 내다가죽겠다
  • 레벨 병장 차부심만땅 26.05.17 08:21 답글 신고
    행복한줄 알아라
  • 레벨 대위 3 마라방 26.05.17 08:08 답글 신고
    짱께새끼는 진료 못받게 하라...
  • 레벨 소장 21세기양자역학 26.05.17 09:24 답글 신고
    선진국이라는 미국이 왜 저런 걸 안하는 지 미스터리. 아마 기득권층이 반대하겠지. 국회의원들은 로비
    받았을테고. 총기 없애는 것 만큼이나 어려울 듯.
  • 레벨 소위 1 켄터키후랑크쫀쫀해요 26.05.17 10:01 답글 신고
    저도 실비 가입전 진단 받은 병 때문에 보험 가입이 안되는데 이번에 재발해 10일 입원 했는데 170 얼마 나왔고 본인 부담금 30만원 중반 나왔죠. 우리나라 너무 좋아요
  • 레벨 훈련병 호두땅콩 26.05.17 11:02 답글 신고
    우리나라도 희귀질환의 경우 약값때문에 치료못받는 사람많아요. 비급여라서 한달에 약값만 천만원 본인부담금.
  • 레벨 훈련병 추풍명월 26.05.17 13:23 답글 신고
    난 코로나 시기때 코로나에 걸려서 중환자실에서 죽다 살아남.

    이후 후유증으로 심장에 문제가 생겨서 약으로 버티다가

    현재는 심장시술을 하고 완치 함.

    이때 치료비 2천만원 정도에 본인부담 120만원 이였음.

    치료비 할인 혜택도 혜택이지만..

    우리나라 의료시스템에 정말 감사하고 있음.

    한달 건강보험료 자기부담 68만원, 회사에서도 68만원 납부중인데

    전혀 아깝지 않음.

    코로나 걸렸음에도 신고를 받고 중환자실로 이송 해주신 119구급대원 분들.

    음압 중환자실 의사, 간호사 선생님.

    고장난 심장을 치료해주신 담당 교수님.

    재활치료 도와주신 분들.

    지금도 사랑하는 가족곁을 지킬수 있게 도와주신 정말 고마우신 분들 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