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마눌킹 26.05.16 13:07 답글 신고
    턱걸이 입사한 놈들이 뭔일 터졌을때 나대며 질알발광하는 전형적인 케이스네 ㅎㄷㄷ
    답글 8
  • 레벨 소장 beando00 26.05.16 13:29 답글 신고
    미친
    부사장이 한국에 몇안되는
    반도체 전문가임
    답글 9
  • 레벨 중령 3 ET는노숙자 26.05.16 13:24 답글 신고
    자존감 낮은 새끼들 긁으면 존나게 긁혀서 고소 하니까 댓글 조심하자
    답글 2
  • 레벨 중장 마눌킹 26.05.16 13:07 답글 신고
    턱걸이 입사한 놈들이 뭔일 터졌을때 나대며 질알발광하는 전형적인 케이스네 ㅎㄷㄷ
  • 레벨 중령 1 일산포식자 26.05.16 17:52 답글 신고
    명지대?
    그거 전문대 아닌가요?
  • 레벨 대령 2 일렉장판 26.05.16 21:39 신고
    @일산포식자 서대문구에 명지대학교, 명지전문대학 따로 있어요. 자연과학대가 용인에 있고..
  • 레벨 대위 3 전라드림 26.05.16 22:38 신고
    @일산포식자 와 방구석보배인들 이제 명지대나와 삼성다니애들 까고있네 빨리 배달이라도 일자리 알아보세요 ㅋ
  • 레벨 소장 지랄이풍년일쎄 26.05.16 20:34 답글 신고
    저걸 노조위원장으로 뽑은 삼전노조들 수준도 딱 그정도 아닌가..
  • 레벨 대위 2 잭라빈 26.05.16 21:57 답글 신고
    좌베가 삼전을 걱정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장 초코파이썬 26.05.17 06:35 신고
    @잭라빈 ㅋㅋㅋ 애처롭다 이런 생각을 하다니 ㅋㅋㅋ 밥은 드셨어?
  • 레벨 훈련병 스티븐제라드훔바 26.05.17 12:39 답글 신고
    명지대 지잡아님?
  • 레벨 중령 3 ET는노숙자 26.05.16 13:24 답글 신고
    자존감 낮은 새끼들 긁으면 존나게 긁혀서 고소 하니까 댓글 조심하자
  • 레벨 대위 3 전라드림 26.05.16 22:39 답글 신고
    이런게 베스트댓글이라니 ㅉㅉ
  • 레벨 소장 초코파이썬 26.05.17 06:34 신고
    @전라드림 지금 삼전노조가 하는거에는 말은 못하고 ㅋㅋㅋ 역시
  • 레벨 대장 아직도못다한사랑21 26.05.16 13:25 답글 신고
    양향자한테 삼전 주접떨던 전직 기자늠 생각 나네
    아는건없구 잘난척은 하구싶구
  • 레벨 소장 beando00 26.05.16 13:29 답글 신고
    미친
    부사장이 한국에 몇안되는
    반도체 전문가임
  • 레벨 이등병 weweyo 26.05.16 13:49 답글 신고
    변호사 출신이 반도체 전문가가 될수 있나요?

    2. 약력

    LG전자 인사노경팀 (1998~2002)
    사법연수원 37기 수료 (2008)
    법무법인 태평양 소속 변호사[1] (2008~2021)
    삼성전자 인사팀 담당임원 상무 (2021~2022)
    삼성전자 피플팀 담당임원 상무 (2023)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부문 PEOPLE팀장 부사장 (2023~2024)
    삼성전자 DX부문 PEOPLE팀 담당임원 부사장 (2025)
    삼성전자 DS부문 PEOPLE팀 담당임원 부사장 (2026)
  • 레벨 하사 3 구름속의비 26.05.16 14:07 신고
    @weweyo 삼성 다니셨어요? 거기는 검찰 출신이든, 군인 출신이든 들어가면 무조건 반도체 전문가 수준이 됩니다. 임원은 아무나 하는 줄 아나 보네요? 저 사람들 밤새고 공부해야 하고 반도체 석사 이상 수준의 지식 없으면 내부적으로 왕따 당합니다. 하이닉스도 마찬가지고 아무나 타이틀 다는거 아니에요.
  • 레벨 원사 1 찌구기 26.05.16 14:24 신고
    @구름속의비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피플이 머하는덴지는 알고 쓰시는거예요?ㅋ
  • 레벨 중위 1 아주까리기름 26.05.16 18:43 신고
    @weweyo 기술과 기능의 차이를 모르시는듯...
  • 레벨 대령 1 혓바닥헌터 26.05.16 20:14 답글 신고
    제가 다 아는거라곤 장담 못하지만

    반도체회사 안다니는 사람보다야
    삼성전자 부사장이 더 잘 알겠지만


    삼성전자 부사장급 이상이라고
    다 반도체 전문가라고 칭송? 하기엔..

    더군다나 피플팀이 우리가 흔히아는
    인사팀 이에요

    인사담당이랑
    언론/홍보 담당 들에게

    반도체 전문가 타이틀을
    달아주는게

    맞긴할까 싶네요

    물론 일반인들보다야 전문가 겠지만요
  • 레벨 상병 강물이흐르는밤 26.05.16 20:36 답글 신고
    삼성 안다녀서 모르지만이 블라인드글에서 얘기하는 부사장이 인사쪽 임원 아님? 전영현이 전문가라는건 다 알꺼고
  • 레벨 대령 3 ItwillbeOK 26.05.17 10:34 답글 신고
    일부러 그렇게 접근하는거임
    노조는
  • 레벨 하사 3 락희식스 26.05.16 13:29 답글 신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령 3 ET는노숙자 26.05.16 13:57 답글 신고
    파업하는 명분이 뭐냐고?

    남자든 여자든 기업이든 국가든 개인이든 뭐든 간에

    사람은 대의명분이 있어야 움직이는거거든 명분이 뭐냐고? 월급 받았잖아 보너스 받았잖아

    뭐가 문제야? 상식적으로 고졸들 개나소나 졸업장 있으면 다 들어가는 공장 연봉이 1억5천이 넘는데

    상식적으로 어마어마 하게 많이 받는거 아니야? 고졸 공돌이들이

    또 빽쓰면 개나소나 다 들어갈수 있는 공장 길가는 사람 아무나 잡고 불체자 외노자 한달 갈치면 다 하는일을

    단지 한국 사람을 쓰는 이유는 보완 그거 하나때문인데 니들이 뭐 특별해서 거기서 일 하는게 아니야.

    메타인지 개 박살나서 개 지랄발광하는걸로 보여
  • 레벨 중위 1 빨간이불 26.05.16 14:02 신고
    @ET는노숙자 개나 소나 다 들어가는 곳 왜 그런곳으로 취업을 못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요즘 보배 수준이 어질어질하네...
  • 레벨 원사 1 찌구기 26.05.16 14:26 신고
    @ET는노숙자 연봉이 뭔지나 알고 쓰는건가?ㅋ Cl4부장 연봉상한선이 1.24로 정해져 있는데 신입 연봉 1.5는 무슨 뇌피셜이세요?ㅋ
  • 레벨 중위 1 빨간이불 26.05.16 13:58 답글 신고
    일을 하면 월급을 받는게 당연하죠... 못받았나요??
    성과 잘나오면 성과금 50% 준다고 명시되어 있는데.... 안준다고 하던가요??
    협상시 12%에 대한 특별성과금을 준다고 했는데.... 그게 거짓말인가요??

    뭐하나 합당한게 없이 우기니까 국민적 저항을 받는거라 생각합니다.
  • 레벨 대령 2 향단2 26.05.16 17:59 신고
    @빨간이불 명쾌하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2 향단2 26.05.16 15:09 답글 신고
    니 논리대로면 머슴주제에 양반행세하니깐 욕먹는거임
  • 레벨 소장 사성전자회장 26.05.16 13:45 답글 신고
    반도체로 한번 맞아봐야 정신차리지
  • 레벨 원사 2 햄볶음 26.05.16 14:05 답글 신고
    퇴사전 한몫챙긴 후 삼전풀매수
  • 레벨 중사 1 부메랑펀치 26.05.16 14:25 답글 신고
    더 떨어져라~ 풀매수 찬스닷
  • 레벨 대령 3 배려크루즈 26.05.16 18:16 답글 신고
    세일 끝!
  • 레벨 중령 1 태양사신기 26.05.16 14:32 답글 신고
    덕분에 삼전.닉스 생기부,신원조회,신체검사,인성검사 빡시게 들어가겠네요!
  • 레벨 중령 1 일산포식자 26.05.17 18:06 답글 신고
    그냥. 노조 비가입. 확약받고입사 시키면 됩니다. 저놈들도. 입사 면접시 회사를위해 최선을다해. 일하고 어쩌고 저쩌고 하고 입사했을겁니다
  • 레벨 대령 2 3419528 26.05.16 14:51 답글 신고
    서로 양보 해서 잘 해결 할 겁니다, 치킨 게임 하면 후폭풍 감당 못하죠, 개인 삼성 생각하면 오산이요,여러 국민 이 주주
    이고 반도체 가 경제 주축 인데요.
  • 레벨 소위 1 울랑볼랑 26.05.16 14:52 답글 신고
    국힘 인제로 뽑히거나 비례로 나가것다~~~ 성지글이 되길
  • 레벨 중위 1 일상연구 26.05.16 14:55 답글 신고
    그래도 현대랑 틀리게 삼성은 뭔자 좀 젠틀+매너 있게 협상 할줄 알았는데 왜 뭉치면 머리띠부터 시작하냐...
  • 레벨 하사 1 필소우굳 26.05.16 14:59 답글 신고
    그래도 보배는 학벌, 스펙 이런 것보다 '실속, 인성, 그리고 현실 자산'을 진짜 능력으로 보는 분위기 있었는데 삼성 사측의 갈라치기에 이렇게 쉽게 넘어갈수가.
  • 레벨 원사 3 리미너르 26.05.16 19:00 답글 신고
    그거야 보배가 정의로워서가 아니라 보배 아재들 대부분이 저학력, 저스펙, 저소득이니까 그랬던 거죠.ㅋ
  • 레벨 중위 3 코사크 26.05.16 16:20 답글 신고
    @구름속의비 무식한 놈이 신념을 가지고 대드는 것처럼 무서운게 없다더니.. 무섭다 무서워
    제발이지 모르면 그냥 아닥하고 가만히 있어라.
    이렇게 막 던지다가 팩폭당하면 열라 쪽팔리지 않냐? ㅋ
  • 레벨 대령 2 일렉장판 26.05.16 21:35 답글 신고
    참으세요. 좆소만 다녀 봐서 대기업 시스템을 잘 몰라서 그래요.
  • 레벨 하사 2 민쓰나 26.05.16 16:23 답글 신고
    이참에 단호하게 싸그리정리하는게 맞다고봄ㅡ보니까 이것들은 진짜 칼들고 돈내놔하는격
  • 레벨 중위 1 눈싸랑 26.05.16 17:02 답글 신고
    경상도놈이 영남고나와서 명지대 갔으면 출세한건데 주제파악을 못하네.
    이래서 이순신 장군님도 저짝은 하루에 한놈씩 모가지 치라고 하셨나보오.
  • 레벨 준장 kor 26.05.16 17:45 답글 신고
    여긴 미국이 아니라 한국이라네... 국민 여론이 매섭지
  • 레벨 병장 말리코스 26.05.16 17:53 답글 신고
    이익집단 겐세이야 뭐
  • 레벨 대령 3 달콤한상상 26.05.16 18:36 답글 신고
    개 밥맛
  • 레벨 대령 3 너이름이뭐지 26.05.16 18:54 답글 신고
    행정학과?.... 지랄
  • 레벨 중위 2 반윤반국 26.05.16 19:19 답글 신고
    꼭 정말 지 열등감 때문에 조직 대가리 하려고 하는 넘들이 있고 그런 개 잡넘들이 노조위원장하면 회사 박살납니다. 진리입니다.
  • 레벨 소령 1 바람대인 26.05.16 19:25 답글 신고
    그..유명한 충암고등학교 후문에 있는 명지대 말하는건가?
  • 레벨 소장 명존세 26.05.16 20:17 답글 신고
    행정학과는 공무원 되려고 가는과였는데
  • 레벨 상사 2 아름답게나답게 26.05.16 20:38 답글 신고
    털어봐~~~
  • 레벨 대령 1 팩트댓글 26.05.16 20:40 답글 신고
    ㅋㅋㅋ미치겠다
    여러분 이렇게 완장이 무서운겁니다
  • 레벨 소위 1 터프현 26.05.17 12:00 답글 신고
    옛날 드라마 '똠방각하'가 생각나는군요~~ 내용도 내용이지만 주인공이 유명하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잠수왕 26.05.17 10:26 답글 신고
    학교는 욕하지 말자 박지성도 명지대 졸업했다
  • 레벨 소장 카페라떼21 26.05.16 22:18 답글 신고
    용케 입사했네
  • 레벨 병장 울산바워 26.05.16 22:28 답글 신고
    경상도 빨갱이?ㅋㅇㅋ
  • 레벨 대위 3 롯드와일러 26.05.16 22:36 답글 신고
    무보험 덤프에 비영횡사했으면 좋겠다.
  • 레벨 하사 2 dxxp 26.05.16 23:43 답글 신고
    원래 쫄리면 먼저 발짝함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거짓은참을이길수없다 26.05.17 08:47 답글 신고
    새벽에 분탕질하지말고 디비자라
  • 레벨 원사 3 굴되지 26.05.17 03:05 답글 신고
    어깨힘 들어간게 안농운급
  • 레벨 중사 3 거니사랑동훈 26.05.17 06:27 답글 신고
    생산 라인 들어가려고 대학졸업후 고졸로 이력서 넣는경우 태반입니다
  • 레벨 중령 3 훌떡빠라삐리뽕 26.05.17 07:11 답글 신고
    나이대가 아직 인생경험이 덜 된 30대중반정도로 보이는데.. 저런애들 앞장세워놓은 노조는 반성해야 됨..
  • 레벨 원사 3 양성종양 26.05.17 07:23 답글 신고
    아니 왜 사기업 내부 일에 이렇게들 관심이 많지...?
    나는 찍소리도 못하고 일하는데 하고 싶은 소리 하면서 일하는게 부러워서들 그러나...?
    부러우면 삼성들어가서 일하면 될것을...

    그회사 일은 그회사가 알아서 할테니 그냥 놔두셔...
  • 레벨 상병 rourke 26.05.17 08:05 답글 신고
    내돈도 걸려있기때운에.이미 그회사가 아님!
  • 레벨 원사 3 모빌원 26.05.17 07:34 답글 신고
    명지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님이니미 26.05.17 07:50 답글 신고
    저 완장질 뒤에
    실질적인 노브레인 공명
    찾아라.
    혼자서 할 그릇이 아니다.
  • 레벨 중위 2 어반킹 26.05.17 11:35 답글 신고
    천공이 또? ㅋㅋㅋㅋㅋ
  • 레벨 소위 3 봄되자마자여름 26.05.17 07:56 답글 신고
    부모님이 진짜 자랑스러워 하시겠다.
  • 레벨 원사 3 후딱좀가즈아 26.05.17 08:10 답글 신고
    노사갈등이 있어야 노조위원장의 역할이 생기고 힘이 쎄지는거임.

    쉽게쉽게 가면 노조위원장 할일도 없고, 노조비도 못 받아묵음 ㅋ

    애초에 쉽게 합의할 생각이 없음 무조건 파업부터 하려고 볼거야. 대화는 나중에~
  • 레벨 원사 2 밴쿠버오렌지 26.05.17 08:43 답글 신고
    인상도 더럽더라구요
  • 레벨 중장 세종코봉이 26.05.17 08:46 답글 신고
    반도체 전문가가 아닌데 왜받아서
    인사과 일좀해라
  • 레벨 이등병 바이장고 26.05.17 09:00 답글 신고
    내주변에 노조가 없는게 행운이다

    있었으면 얼마나 쪽팔릴까요....
  • 레벨 상병 아산람세스 26.05.17 09:03 답글 신고
    보배에도 네이버에서 보이던 댓글부대가 침투했나요? 삼성에 부사장이 한두명이신줄 알고 있나? 노조원이 전부 작업자인줄 알고 있나? 일부 댓글이 아무것도 모르고 위에서 지령받고 쓰는 댓글부대 같네요.
    노조가 인당 5억 정도 받는다면 납부하는 인당 세금이 2억에서 2억5천 수준으로 나라 곳간도 풍족해 진답니다. 거기에 매달내는 건강/요양 보험료도 3~4백 수준으로 댓글부대 노인분들 병원비에도 보탬이 되겠네요.
    이런 막무가내 인신 공격을 하는 보배가 아닌데...
    그리고 반도체 공정도 제대로 모르는 인사 노무쟁이가 반도체 대표이사보다 입김이 쎄서 하이닉스한테 다 따라잡혔습니다.
  • 레벨 소령 3 상식적인인간 26.05.17 12:22 답글 신고
    나 노조 욕하고 싶은사람 아닌데 여론도 신경쓰면서하셔야할듯 노조이름에 초기업이라고하던데 그만큼 무게감을 가지고 하시면 노조편들어줌 하이닉스도 받았는데 삼전도 받을만은하지 다만 국민감정도 신경쓰시라는 말씀. 한국인들 성향이 뭐가 됐던 나라경제 흔들리는건 다 싫어함
  • 레벨 소장 21세기양자역학 26.05.17 09:09 답글 신고
    만약 노조위원장이 야간 공고 나왔다면 더 비웃을 건가? 만약 부사장이 하버드 나왔으면 더 숭배할 껀가?
    노조를 비난하든 말든 자유이고 삼성을 숭배하는 말든 자유인데, 이건 은근히 학력차별과 노조 비하를 깔고
    있네. 웃긴다. 수준이 매우 낮다. 세상을 보면 항상 가진 자 편이더라.
  • 레벨 원사 3 favian 26.05.17 09:13 답글 신고
    댓글부대는 개뿔.
    여기서 오랫동안 터잡은 아재들이다.
    삼전노조 너네들 아무리 변명해봐야
    상식적인 선에서 생각해봐도 지지해줄수 없다. 너네들 지지 않하면 댓글부대라고 생각하는 것도 얼마나 생각이 없고 수준이 낮은지 그냥 보여주는것이다.
    국가의 근간을 흔드는 짓거리 고만해라.
    개념없는 놈들.
  • 레벨 상병 아산람세스 26.05.17 09:36 답글 신고
    나도 25년째 서식하고 있는 내년 50세 아재다
  • 레벨 원사 3 이승과저승 26.05.17 09:24 답글 신고
    적당히 해라 ..그러다가 한 방에 훅 간다 얼굴 팔려서 좋을 것 없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1 잠퍼투 26.05.17 10:38 답글 신고
    분위기 이렇다고 아무말이나 씨부리는건 아니지ㅋㅋ
    중고등학교때부터 준비하고 대학가서도 뺑이치고 한놈들이 회사서 처놀거 같냐
    삼성이 호구냐? 쳐노는 놈들한테 돈을 왜 많이 줘,
    죄다 하청 주고 일시키면 재용이가 더 많이 벌겠네ㅋ
  • 레벨 대령 3 주먹대가리 26.05.17 09:52 답글 신고
    28새끼가
  • 레벨 하사 3 꼬휜남 26.05.17 10:01 답글 신고
    가족들이 힘들겠어
  • 레벨 원사 3 RANGER00 26.05.17 10:16 답글 신고
    노조위원장 평택유지 아들이랍니다. 짤려도 돈걱정없는사람입니다.
  • 레벨 중장 근면성공 26.05.17 10:24 답글 신고
    나라 망치지 마라
  • 레벨 중령 1 NoName무명 26.05.17 10:30 답글 신고
    이글에는 절대 찬성할 수 없음.
    비판하는 놈 자체가 삼전노조의 행태를 비하 하면서 삼전노조가 과도한 성과급을 받을것이 배알이 꼴려하면서 결국 자기는 귀족주의(서울대 못나오고 것)에 찌들은 사람의 자기 학대로 보이고 이것은 결국 대한민국을 망치고 있는 서울대 및 귀족 계급(판,검사,행정를 장악하고 있는 서울대)을 옹호하고 그것이 더 나아가 윤석열의 내란을 옹호하는 글로 밖에 보이지 않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어느 학교를 나왔으며 그 학교에서 몇학점을 받았고 몇등을 했습니까?
    누워서 자기 얼굴에 침뱉는 짓은 하지 맙시다. 못나 보입니다.
  • 레벨 대위 3 왕년색마 26.05.17 10:57 답글 신고
    솔직히 생산직에게 성과급 주는 건 옳지않죠 생산직은 업무 방법 그대로 따라서 반복적인 작업을 하는 거 뿐인데요 개나 소나 다 할 수 있는 일이죠 그러니까 개떼처럼 몰려와서 왈왈대며 파업 하겠다고 협박하는거죠 계약 내용이 맘에 안들면 사직서 제출하고 하이닉스로 가던가 다른 화사로 가라 비겁한 생산직 색이들
  • 레벨 대위 3 하늘에별이i 26.05.17 11:11 답글 신고
    솔직히 생산직 지금 연봉의 절반만 준다고 해도 들어갈 용의 있습니다. 저를 채용해주세요~
    성과급이요? 그냥 회사에서 주는대로 받겠습니다 ㅠ
  • 레벨 중장 구름대왕 26.05.17 11:19 답글 신고
    입사야 그렇게 하겠지만,
    조금만 지나면 똑같은 임금달라고 징징거릴겁니다/
    그게 인간이라는 동물입니다.
  • 레벨 중장 구름대왕 26.05.17 11:21 답글 신고
    삼전노조가 하도 무리한 소리를 하니
    오만가지 잡스런운 것까지 파묘되는듯...
    명지대 출신이라고 까는 분들
    서울대, 연고대 출신이 저러면 욕안할건가요?
  • 레벨 소위 1 Alphax 26.05.17 11:54 답글 신고
    글쓴애 쓰레기네..야 고졸도 대통령 자격있고 잘했는데 멀.모
  • 레벨 소위 2 블박구함 26.05.17 16:59 답글 신고
    명지대 행정과가 삼전을 어떻게 들어갔지? 그게 더 궁금하네.
  • 레벨 원사 1 설삼 26.05.17 20:35 답글 신고
    생산라인으로 들어갔겠지. 대졸 정식 직원들은 관리직입니다. 노조가 아니라 사측입니다.
  • 레벨 소위 2 ihavewater 26.05.17 20:15 답글 신고
    반도체 그렇게 잘알면 지가 부사장했겠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