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r(06/08/02)에 신형 미니 기사가 나와서 올려봅니다.
The floor structure는 변화없고 the frontral structure(앞바퀴,엔진부분)는 완전히 바뀐다고 합니다.
the windscreendms 18mm 높아지고 the nose(와이퍼 부분을 말하는것 같습니다) 55mm 길어진다고하네요.
가장 큰변화는 엔진이구요. 기존 Tritec 엔진에서 푸조/시트로엥 그룹과 공동 개발한 올 알루미늄 1.6리터엔진에
direct injection과 twin-scroll 터보챠저(쿠퍼s)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멕시멈 175bhp에 토크는1600rpm에 177lb ft(최대토크인거 같은게 rpm이 낮네요)
미션은 Getrag 6단 수동(이건 기존꺼랑 같은거죠?), 6단 자동(패들 쉬프트는 옵션), CVT는 없어지고
쿠퍼S 에는 LSD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쿠퍼 버젼에는 똑깥은 엔진이 올라가고 터보챠저 대신에 BMW 밸브트로닉 흡기 시스템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 엔진은 120bhp, 최대 토크 118lb ft at 4250rpm
One 버젼도 새로운 엔진이 올라간다고 하는데 컨버터블 버젼은 기존 엔진이라고 합니다.
그밖에 저속일때 핸들이 많이 무거웠었는데 보다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lock to lock 2.7turn..)
마지막으로 쿠퍼S 버젼끼리 비교해보면..
Cooper S 2007 기존 Cooper S
0-60mph(96km/h) 7.0sec(추정) 8.0sec
Top Speed 146mph(추정)235km/h 132mph 212km/h
Engine Torbocharged Supercharged
1600cc, front, fwd 1600cc, front, fwd
Power 175bhp at 5500rpm 170bhp at 6000rpm
Torque 177lb ft at 1600rpm 162lb ft at 4000rpm
Power to weight na 163bhp per tone
Transmision 6-speed manual 6-speed manual
Brakes front 294mm v-disc 277mm v-disc
Brakes rear 259mm v-disc 259mm v-disc
Weight 1150kg(추정) 1215kg
Suspension Struts/multi-link, coil springs, anti-roll bar
외관 사진은 크게 특별한게 없어서 실내사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