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이 짜증나시면 Esc 키를 누르세요...
우리나라는 언제나...한국실정에 맞는 경기가 생길런지...많은 걱정이 듭니다.
중간에...션이 다카시에게 엄청난 망신을 당하고 한이 션에게 드리프트를 연습하라고 차를 하나주죠...
아마도 란에보 9기형 같은데...
그러면서 이런대사를 "한"이 좋은 차를 주는것에 놀라는 "션"에게....
내가 현대차를 줄지 알았냐?
ㅠㅠ;;;
솔찍히 할 말도 없습니다....
국산차로 드리프트는 거의 불가능 하기에.....
미국하면 여러가지 떠오르는 단어가 있는데...
그중 드래그 레이스(단거리(1,320 ft:402.3 m)에서 가속만을 겨루는 자동차경주)를 빼놓을수 없죠....
미국의 큰도시 주변의 놀이공원등에 보면 Top fuel(드래그레이스의 종류) 체험게임등이 허다합니다.
그만큼 많은 드래그 매니아들이 두텊게 미국의 자동차 매니아층을 싸고 있기 때문이겠죠....
또한 대부분 도쿄 드리프트를 보셨듯이 일본은 미국의 드래그레이스에서 절대 쉽지 않은 우위를
잡기힘들어서 결국 드리프트쪽으로 옮긴것 같습니다.
그러나....
요즘 프로레스링보다는 격투기가 인기가 좋은것 처럼....이유는 다 아시겠지만.....레스링처럼...
쑈가 아니기 때문이 아닐지....
차이는 있지만....개인적으로....드리프트는 쑈라 생각됩니다....
속도를 위해서 코너를 드리프트로 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The Fast And The Furious(분노의 질주) 1~2 보다는 매니아적이지 않다고
많이들 이야기 하네요....
그리고 ...과연 일본의 드리프트 쑈가 얼마나 계속될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서 일본의 드리프트문화의 종지부를 찍어줬으면 합니다....
드래그는 워낙 미국적이라 힘들지만.....드리프트는......
세심한 그리고 예민한, 센스티브한 젓가락 문화가 있으니 아마도 우리나라의 드라이버들이
드리프트도 일본보다 잘하리라 봅니다.....
그리고 많이 안타까운것은....
전륜구동차가 대부분인 한국의 스포츠카는 드리프트가 거의 안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한국의 현대차를 이 영화에서는 구지 언급했을까요?
그것은 전륜 한국차는 스핀턴 정도는 될지 몰라도 드리프트가 좁은 주차장의 드리프트는 거의 불가능
하기 때문에 드리프트가 잘되는 일본차를 돋보이기 위해서 인지....아니면 한국차가 자신들의 차에
비해 상대가 안되서 그렇게 한지....잘 모르겠지만....
빨리 후륜구동 스포츠카가 현대나 기아에서 나왔으면 합니다.
아무조록 요즘 한일관계도 참 괴롭게 전계되어가는데....영화까지도 이렇게 매니아들의 마음을
긁어놓네요...
그렇지만...우리가 한번 돌아봐야할 것은
왜? 우리나라차가 외제차보다 잘 되어서 다른 나라 매니아들이 따라올만한 경기는 없을까요?
무조건 드래그나 드리프트를 따라가지만 말고....
우리나라의 차가 가장 유리한 그런 재미있는 경기는 없을까요?(가장 한국적인것이 세계적입니다.)
이제 우리나라 차로 멋진 테일 동선을 만들수있는 그런날도 빨리 도래해야 하지 않을까 고민합니다.
아마 오겠지요?
매니아라면.....국산차이든, 외제차이든...
그차에 녹아있는 장인의 숨결을 읽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차를 만드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만든차가 어떤 사람의 손에 스티어링이 만져저도
인정을 받을만큼 만들어야 한다고 봅니다.
저번주엔....
투스카니가 13.1초를 끊었습니다...
정말 간만에....13초 초반대 드는 기분좋은 기록일수밖에 없네요....
사실 이정도 타임은 국산차의 단점인 출발시 땅파기 0.5~0.7초를 감안하면....
환상적인 기록입니다.
참 13.1 이란 타임 기록은 ....순정상태의 신형 M3도, F360도, 신형 콜벳도 무릅을 꿇는 기록입니다....
하지만....안타까운것은....
클럽기록에서는 1~25위까지만 전면 홈페이지 기록으로 인정하는데....
25위 기록이 12.9이기 때문에.....
단 한대의 국산 차량은 발견할수가 없네요....
13.1초의 투스카니는 거의 풀튜닝하였는데....
100% 외제차인 랭킹 25위안에는 70%이상 대부분 순정이네요....
음~~~
빨리 우리나라도 질좋은 명차가 나왔으면하는 바램과....
또한 우리나라차가 유리한 경기가 대한민국을 세계에 선전하고 경기를 수출할수 있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지-지난주엔 미국의 자동차 문화의 메카 나스카에대해 올려봤고.....
이번주엔 일본의 드리프트에 관해 올려봤습니다.
그래서 그런의미에서 외제 스포츠카 차량과 견주어 타임 기록상에 손색이 없는 국산차량을
조금 올려봅니다. (수입차란에 국산차라 조금 맞지는 않지만)
최소한 이들은 국산차를 사랑해서 외제차량 가격 만큼이나 또는 그 이상의 튜닝을 하지만
메이커도, 방송도, 심지어 같은 매니아조차 알아주지 않는 고독한 싸움을 하는 영웅들이기 때문입니다.
얼마전 VJ특공대에 인터뷰했던 사람들은 모두 연출인것 같습니다.
저희 클럽모임에서 인터뷰한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다고 합니다.
또한 이곳에 오는 국산 머쉰들은 대부분 구조변경이 되어 있습니다....
(구조변경이 안되어 있으면 거의 전과수준의 벌금이 기다리죠...)
이곳에 오는 차량들은 도로에서 운전을 하고 다니는 차들이기 때문입니다.
외주업체가 VJ특공대에 납품을 하다보니...무리하게 자신들의 찍은 상품을 포장하기 위해서...
연출을 하였던 것 같습니다.
이로인해 많은 메니아들이 명예에 대한 피해를 봤습니다.
참으로 폭주족과 교묘하게 편집한 기술의 승리였습니다.....
어쩌면 그렇기 때문에 매니아는 더욱 외롭고 고독할수 밖에 없는것이라 봅니다.
그리고 매니아와 범법자는 종이 한장 차이의 경계선에 서있습니다........
매니아 그리고 카폭, 폭주족과의 차이는 똑같이 즐김에 있어서....
남에게 피해를 주느냐와 아니면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인것 같습니다....
진정한 메니아가 되기 위해 우리모두...민가에게 경찰 공무원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범위에서
모임을 만들어 가길 대한민국 매니아님들과 함께 드라이버들의 오랜 꿈들을 다시한번 기원해 봅니다.....
할인카드와 중복할인이 가능한.....
주유소 할인 정보...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280~290원정도 할인이 되다보니...
고급유가 1490원대까지 할인이 되는것 같습니다.....
------------------------------------------------------
아래 주유소들은 할인이 가장 많이 되는 주유소들 중의 정보입니다.
일산주유소 GS
칼텍스 직영주유소 뉴타운 주유소이고요 고급유할인가 150원으로 최대 할인을 받습니다.(일반유
50원) 일반유값정도로 고급유를 넣는데...15%정도 평균주행거리가 길어지는듯하네요... 자유로에서 장항 IC로 들어와서 4번째 주유소입니다주소 :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541-1이구요
강남 서일 주유소...(서초동) GS 칼텍스 직영주유소
서일주유소이고요 고급유 110원 할인 (1653원쯤 될겁니다.)
일반유 70원 할인
경유 70원 할인되며
위치는 서초동 형사고등법원, 중앙지원(고속터미널에서 교대방향으로 구 삼풍백화점길)옆에 있습니다.
강남 역삼 주유소...(역삼동)
GS 칼텍스 직영주유소
역삼 주유소이고요 고급유 110원 할인 (1653원쯤 될겁니다.)
일반유 70원 할인
경유 70원 할인되며
위치는 역삼역 1번출구 양재대로쪽 첫번째 신호등 유턴 하면 됩니다.
강남구 역삼동 726-13
분당주유소... GS 칼텍스 직영주유소 분당대일주유소..성남종합운동장 맞은편에 있습니다..디자인센터 근처에요 이곳은 60원 할인되네요...(많이 할인을 못잡았습니다...ㅠㅠ;;)
조만간 강북(2), 강서(1), 강동(1)쪽의 할인주유소가 연결될것 같습니다.
|
|
|
뽀뽀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