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들르네요!
2016년 2월 22일, 인생 첫차인 골프를 뽑았었습니다.
그날이 대학교 졸업식이었는데, 졸업식도 제쳐두고 갔더랬죠. 졸업식은 원래 안갈 생각이었지만..
쏘나타가 기아자동차인지 현대자동차인지 모를 정도로 차에 관심이 없었는데,
첫 차를 사고나니 차에 관심이 많이 생기게 되더군요.
덕분에 이제 차에 관심있는 친구들과 무리없이 대화 할 정도는 됩니다.
그렇다고 차잘알은 또 아닌...
3년간 속 썩인적 없이 제 발이 되어준 골프, 10만키로를 탄 기념으로 후기를 남깁니다.
골프를 사게 된 다섯 가지 이유는 이렇습니다.
#1. 저렴한 외제차다.
외제차라고 하면 벤츠, 비엠, 아우디만 있는 줄 알았습니다.
폭스바겐, 볼보, 미니, 크라이슬러... 알아보니 다양한 외제차 브랜드가 있었습니다.
'4천만원이 안되는 돈으로 외제차는 꿈도 못꾸겠지?'라고 생각했었는데
저렴한 외제차들도 많이 있다는 사실에 흥분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마지막까지 골프와 싼타페를 고민하다가,
20대의 나이에 싼타페는 너무 아저씨같을 것 같아서 골프를 선택했습니다.
#2. 귀엽게 생겼다.
아직도 보면 너무 귀엽습니다.
가끔 겨울에 루돌프 뿔을 달아주면 애완동물 같은 느낌도 나고...
전체적인 형태도 둥글둥글하니 정말 고양이 같습니다.
누구는 옆 모습을 보더니 '신발'같다고 하더라구요... 동감합니다.
#3. 로고가 이쁘다.
폭스바겐 로고가 정갈하니 깔끔합니다.
운전할 때마다 핸들에 박힌 로고를 보고 매일 흥분하지는 않지만,
처음 한 달 정도는 기분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4. 인기가 많은 차량이다.
차량이 많이 팔렸다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고장이나더라도 골프를 타는 동료들이 많기 때문에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물론 동호회는 한번도 나가지 않았지만...
책을 고를 때에도 베스트셀러나 스테디셀러 목록에서는 쉽게 골라지듯이,
차량도 베스트셀링 카 중에 하나인 골프를 택했습니다.
#5. 연비가 좋다.
차량은 디젤이며, 공인연비는 16.8입니다.
천천히 타면 19~23이 나옵니다.(에코모드)
실제로 타면 17~21이 나옵니다.(노말모드)
격하게 타면 13~16이 나옵니다.(스포츠모드)
연비가 이렇게 좋으니, 키로수가 많은 저에게 골프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한때 보증기간 끝나기 전에 새로운 차량을 살까 했었는데,
이제 길들이기도 끝났으니 끝까지 타보려고 합니다 :)
별 문제 없이 움직여주고 있고, 그만큼 정도 들어서 쉽게 보낼 수가 없네요 ㅠㅠ
2. 폰트와 레이아웃이 좋음.(일목요연)
3. 논리적임.
회사에서 일 잘할 듯....
타이밍 벨트
워터펌프 & 써머스탯
미션오일 교환
EGR (리콜 받으면 보증 해준다 함)
브레이크 패드
스테빌라이저 활대
등등 보증 전에 쎈터가서 확인할 것 확인 하세요......
난 그때 뭐했지? ㅠㅠ
오래오래 아껴주세용.
간만에 수입차 게시판같은^^
2. 폰트와 레이아웃이 좋음.(일목요연)
3. 논리적임.
회사에서 일 잘할 듯....
타이밍 벨트
워터펌프 & 써머스탯
미션오일 교환
EGR (리콜 받으면 보증 해준다 함)
브레이크 패드
스테빌라이저 활대
등등 보증 전에 쎈터가서 확인할 것 확인 하세요......
센터에하더라도 갈만한 센터 전화돌려보세요
몇년전 겉벨트셋 교환하는데
제일 비싼 센터가 70정도 했고
젤 저렴한 센터가 30인가40선 정도 했습니다
애초에 마찰력을 운동에너지로 전환 시키는 부분에 있는 부품이니...
미션은 DSG일태니 5만에 한번 갈어주면 딱 적당 합니다..제 TT는 지금까지 3번 갈었는대 별탈 없구요..ㅎ
그리고 DSG나 Stronic 몇몇 모델은 북미쪽에선 보증기간 연장 되었는대 한국은 어떨지 모르겠내요..
서민포르쉐 골프 ㅊㅊ
연료필터만 잘 바꾸면 신차엔진 컨디션 유지 가능해요.
https://youtu.be/-dd6KNPignA
http://youtu.be/-dd6KNPignA
그랸져값인데 싸진않죠.
난 그때 뭐했지? ㅠㅠ
센터에서 보증 수리만 받고 케미컬류는 아는 곳에서 교체
1만km 마다 엔진오일, 흡기필터 교체 (흡기필터 자가 교체)
3만km 마다 연료필터 교체 (작년 겨울부터 자가 교체 시작)
6만km 마다 미션오일 교체
12만km에 타이밍밸트 교체 (장난질 쳤다고 100만원짜리 카드 줘서 센터에서 했습니다.)
브레이크패드 앞 2번 뒤 1번
로터 앞에 1번 교체(이때 브레이크 오일 교체)
연료 첨가제는 한번정도만 디젤은 구도일에서만 넣었습니다.
이렇게 타면서 중간에 엔진경고등이 들어온적 있지만 센서 문제로 해결 한 이후 문제 없이 타고 있는데
작년 겨울부터 아침에 시동걸고 RPM 안정되면 엔진에서 퍽 퍽 퍽 소리가 나는데 이게 노킹 같기도 하고
주행 시작하고 1~2분이면 퍽 퍽 퍽 소리도 안나서 그냥 그러려니 탑니다.
제발 올해까지만 잘 버텨 주길 바랄 뿐입니다. ㅎㅎ
주행 성능은 더할 나위 없고요~ ㅋ
09년식 1년 1만키로탄 중고샀는디.. 부럽네요!
바빠서 센터를 못가네요
보증끝나고 센타갔다올때마다 100만원짜리 수표를 냈어 두번이나
수리후에 중고 팔고 나서 국산 카니발디젤로 바꿉디다. 참고하쇼
제가 2017년에 차 바꿀때 중고값이 너무 안나온다며 와이프가 타겠다고 하여 지금까지 잘 타고있습니다.
잘가고 잘서고 연비좋고 잔고장없는 좋은차 입니다.
지금은 허접한 마력이지만, s모드의 첫경험이란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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