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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LaFenice 19.02.13 00:13 답글 신고
    1. 글이 깔끔
    2. 폰트와 레이아웃이 좋음.(일목요연)
    3. 논리적임.

    회사에서 일 잘할 듯....
    답글 1
  • 레벨 소장 LaFenice 19.02.13 00:19 답글 신고
    디젤 10만이면 마음의 준비를 하여야 할 것이...

    타이밍 벨트
    워터펌프 & 써머스탯
    미션오일 교환
    EGR (리콜 받으면 보증 해준다 함)
    브레이크 패드
    스테빌라이저 활대

    등등 보증 전에 쎈터가서 확인할 것 확인 하세요......
    답글 6
  • 레벨 소위 1 보노보노야울지마 19.02.13 09:09 답글 신고
    이시점에서 살펴볼껀 글쓴이가 대학교졸업나이에 골프를 끌수 있는 능력자라는거다

    난 그때 뭐했지? ㅠㅠ
    답글 2
  • 레벨 대위 2 ECU스포 19.02.12 23:36 답글 신고
    GTI가 리틀포르쉐라는 애칭이있듯이 정말 좋은차같습니다.
    오래오래 아껴주세용.
    간만에 수입차 게시판같은^^
  • 레벨 원사 3 Archit 19.02.13 13:5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오래오래 아껴타야죠 !
  • 레벨 소령 3 발기엔오랄메디 19.02.18 15:04 신고
    @Archit 6만마다 겉벨트 사설에서 20만정도, 12만마다 타이밍벨트 사설에서 70~80정도, 6만마다 미션오일 사설에서 30만정도. 그외는 고장에 따라 수리하면 되지만 대부분 7세대는 저 3가지만 신경써도 20만은 그냥 타요. 밑에 플라이휠 얘기가 있는데 6세대보단 훨씬 오래가요. 보통 15만전에는 교환할일없을겁니다. 플라이휠 사설에서 80~90정도
  • 레벨 소장 LaFenice 19.02.12 23:55 답글 신고
    2 ㅊㅊ
  • 레벨 중령 1 진진진진찬선 19.02.13 00:12 답글 신고
    3 ㅊㅊ
  • 레벨 소장 LaFenice 19.02.13 00:13 답글 신고
    1. 글이 깔끔
    2. 폰트와 레이아웃이 좋음.(일목요연)
    3. 논리적임.

    회사에서 일 잘할 듯....
  • 레벨 원사 3 Archit 19.02.13 13:51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일잘알은 또 아닌...
  • 레벨 소장 LaFenice 19.02.13 00:19 답글 신고
    디젤 10만이면 마음의 준비를 하여야 할 것이...

    타이밍 벨트
    워터펌프 & 써머스탯
    미션오일 교환
    EGR (리콜 받으면 보증 해준다 함)
    브레이크 패드
    스테빌라이저 활대

    등등 보증 전에 쎈터가서 확인할 것 확인 하세요......
  • 레벨 중위 1 밤에드림 19.02.13 08:55 답글 신고
    520d 10만 타이밍체인절손으로인한 엔진보링 견적 사설800 각종 수리비무조건 20붖더시작 그흔한 문짝 머시기까지도....10만넘은디젤 잘생각하셔야 합니다
  • 레벨 병장 신려 19.02.13 10:40 답글 신고
    보증은 끝날을테니 잘하는 사설로 가보시고
    센터에하더라도 갈만한 센터 전화돌려보세요
    몇년전 겉벨트셋 교환하는데
    제일 비싼 센터가 70정도 했고
    젤 저렴한 센터가 30인가40선 정도 했습니다
  • 레벨 원사 3 Archit 19.02.13 13:50 답글 신고
    그렇군요 키로수가 많은 만큼, 관심갖고 보살피겠습니다 !
  • 레벨 대위 3 프불파파 19.02.13 23:27 답글 신고
    폭바는 플라이휠도 추가요
  • 레벨 하사 3 Dice89 19.02.14 01:50 신고
    @프불파파 플라이휠도 원래는 소모품으로 보는게 맞죠.. 수동이면..
    애초에 마찰력을 운동에너지로 전환 시키는 부분에 있는 부품이니...
  • 레벨 하사 3 Dice89 19.02.14 01:49 답글 신고
    6새대 골프 부터 가솔린 모델은 체인인대 디젤은 여전히 밸트인가요?
    미션은 DSG일태니 5만에 한번 갈어주면 딱 적당 합니다..제 TT는 지금까지 3번 갈었는대 별탈 없구요..ㅎ
    그리고 DSG나 Stronic 몇몇 모델은 북미쪽에선 보증기간 연장 되었는대 한국은 어떨지 모르겠내요..
  • 레벨 원사 3 19.02.13 02:41 답글 신고
    해치백의정석
    서민포르쉐 골프 ㅊㅊ
  • 레벨 중장 셀레나이트그레이 19.02.13 08:40 답글 신고
    유로6 tdi 엔진 정말 잘나왔어요. Dsg미션도 좋고. 실용적인차.
    연료필터만 잘 바꾸면 신차엔진 컨디션 유지 가능해요.
    https://youtu.be/-dd6KNPignA
    http://youtu.be/-dd6KNPignA
    그랸져값인데 싸진않죠.
  • 레벨 원사 1 폭도바겐탑니다 19.02.13 09:00 답글 신고
    저도 9만 돌파했습니다 ㅋㅋ 고장 안나고 잘 굴러가는거에 만족합니다
  • 레벨 소위 1 보노보노야울지마 19.02.13 09:09 답글 신고
    이시점에서 살펴볼껀 글쓴이가 대학교졸업나이에 골프를 끌수 있는 능력자라는거다

    난 그때 뭐했지? ㅠㅠ
  • 레벨 소장 은혜와원수는두배로 19.02.13 09:19 답글 신고
    부잣집 도련님의 일기라 생각하세요 ㅎ
  • 레벨 상사 2 쌕쌕이 19.02.13 10:09 신고
    @은혜와원수는두배로 ㅋㅋ 부잣집 도련님의 일기..적절한 표현이네요
  • 레벨 하사 2 냐아아앙 19.02.13 09:29 답글 신고
    전 7세대 gtd에서 넘어왔습니다 ㅠ ㅠ 10만 채우고요 ㅠ ㅠ 아직도 그립네요 안정감이
  • 레벨 원사 1 직거래할인마 19.02.13 09:43 답글 신고
    2013년 7월 인도 받아 17만 넘기면서

    센터에서 보증 수리만 받고 케미컬류는 아는 곳에서 교체

    1만km 마다 엔진오일, 흡기필터 교체 (흡기필터 자가 교체)
    3만km 마다 연료필터 교체 (작년 겨울부터 자가 교체 시작)
    6만km 마다 미션오일 교체
    12만km에 타이밍밸트 교체 (장난질 쳤다고 100만원짜리 카드 줘서 센터에서 했습니다.)
    브레이크패드 앞 2번 뒤 1번
    로터 앞에 1번 교체(이때 브레이크 오일 교체)

    연료 첨가제는 한번정도만 디젤은 구도일에서만 넣었습니다.

    이렇게 타면서 중간에 엔진경고등이 들어온적 있지만 센서 문제로 해결 한 이후 문제 없이 타고 있는데

    작년 겨울부터 아침에 시동걸고 RPM 안정되면 엔진에서 퍽 퍽 퍽 소리가 나는데 이게 노킹 같기도 하고

    주행 시작하고 1~2분이면 퍽 퍽 퍽 소리도 안나서 그냥 그러려니 탑니다.

    제발 올해까지만 잘 버텨 주길 바랄 뿐입니다. ㅎㅎ
  • 레벨 중장 추워디지겟네요 19.02.13 09:44 답글 신고
    참고로 차 가격이 싸지 않습니다.
  • 레벨 소장 논두렁에꿀발라놨나 19.02.13 09:57 답글 신고
    출퇴근차로 오랫동안 골프만 타고 있습니다..이가격에 이만한차 없죠..
  • 레벨 상사 2 쌕쌕이 19.02.13 10:10 답글 신고
    요점과는 벗어나지만 당연 부모님이 사주셨겠지요?
  • 레벨 소장 노랑고래왕 19.02.13 10:30 답글 신고
    좋은차 메모.
  • 레벨 원사 3 은유아빵 19.02.13 11:52 답글 신고
    쩜육 오너로써 하루 100키로 넘는 출퇴근에 한달 26만원 기름값으로 대대대대만족하고 있슴돠~
    주행 성능은 더할 나위 없고요~ ㅋ
  • 레벨 원사 2 부처남 19.02.13 12:36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상병 눈부시게아프던 19.02.13 13:48 답글 신고
    15년식..이제 8만키로 돌파했습니다. 골프라는 녀석에 엄청 만족하며 장거리 출장에 늘 함께 동행합니다.
  • 레벨 중사 3 썩섹S 19.02.13 14:40 답글 신고
    난 20대 내내 학자금, 빚갚고.. 20대 후반에 겨우 아반떼hd
    09년식 1년 1만키로탄 중고샀는디.. 부럽네요!
  • 레벨 소장 우당탕쿵덕쿵 19.02.13 14:56 답글 신고
    제껀 오일프레셔에러 엔진오프 이런거 뜨는데 계속 타는 중입니다.
    바빠서 센터를 못가네요
  • 레벨 중령 2 작은일도제대로하자 19.02.13 16:36 답글 신고
    파사트 타고 있던 후임이 있어지

    보증끝나고 센타갔다올때마다 100만원짜리 수표를 냈어 두번이나

    수리후에 중고 팔고 나서 국산 카니발디젤로 바꿉디다. 참고하쇼
  • 레벨 상병 삐따긔 19.02.13 17:47 답글 신고
    2011년 6세대 gtd 현재246,000km
    제가 2017년에 차 바꿀때 중고값이 너무 안나온다며 와이프가 타겠다고 하여 지금까지 잘 타고있습니다.
    잘가고 잘서고 연비좋고 잔고장없는 좋은차 입니다.
  • 레벨 훈련병 리라스 19.02.13 23:57 답글 신고
    저도 2012년 중고 7만킬로에 업어와서 겉벨트, 워터펌프, 배선 문제, 미션 클러치 교체 이후론 돈안들고 잘 타고 있습니다. 한번 잘 수리하고 관리해준 뒤로는 성능 연비 모두 만족하고 타고 있어요~
  • 레벨 중사 3 내마음의풍악 19.02.13 18:16 답글 신고
    mk5 gti 중고로 업어와서 7년 정도 운행했습니다.

    지금은 허접한 마력이지만, s모드의 첫경험이란 ㅎ
  • 레벨 중사 1 하루가일년 19.02.14 00:51 답글 신고
    저도 잘타고 있긴한데 에바가루 때문이 에바포레이터 교체중입니다. 대시보드이 하얀가루 안보이시나요?
  • 레벨 대위 2 주님한년더땁니다 19.02.14 17:55 답글 신고
    CC 22만 타고있습니다. 이것저것 손보면서 타는중인데 아직도 하체가 쫀쫀한게 독일차는 독일차다 싶더군요...
  • 레벨 원사 3 anjfo 19.02.14 22:57 답글 신고
    좋은 글 잘보았습니다. 관리도 잘하실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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