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져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가입도 한지 오래되고 늘 눈팅으로 보배드림을 열심히 보고도 있고 가끔 말없이 게시판에 있는 글 보고 후원도 했지만, 제가 이렇게 글을 적게 될줄 몰랐네요.
염치 없지만 부탁좀 드릴까해서 글을 적게 됩니다.
제가 직거래로 불미스러운일이 생겨 이런경우 어찌해야할지를 몰라 조언을 구해요.
차량모델: BMW 428i 2017년6월
7월29일 - 네이버 clubBMW 에 BMW428i 를 구매하겠다는 글 작성
8월2일 - 김포공항 인근에서 차량리프트를 띄워보고 차주 분이 다니셨던 BMW정식센터에 전화하여 워런티가 살아있는지 통화로 확인시켜줌 워런티는 2022년까지 살아있는것으로 통화하는것을 들려줌
8월14일 - 제가 사는 곳 김해BMW센터에 차량을 입고하여 정기점검 및 차량상태를 확인 하려는데 센터에서 워런티가 끝났다는 소리를 들음. 전산을 조회하는데 어디에서는 워런티가 살아있다 하는데 BMW코리아측에서는 워런티가 끝났다하여 자세하게 확인을 코리아측에 해보고 연락을 주겠다 함
8월20일 - 김해센터에서 워런티가 끝났다고 BMW코리아측에서 전달받음
2019년 2월 11일 BMW접수내용 보면 워런티플러스 취소 내용이 있음.
소유권이전
전 차주에게 들어보면 본인은 대구에중고차 딜러에게 차량인수.
중고차딜러를 통해 첫번째 차주 연락처를 받아 사고내용을 들었다고 함
한가지 의문점이라면 차량구입시 전 차주(2019년 2월 인수)가 엔카에서 매물 확인시 보험내역에 보면 사고가 잡혀있었고 했는데 제가(2019년 8월 인수) 인수전 카 히스토리에서 차량내역을 봤는데 보험내역이 사라졌는데 차주도 왜 없어졌는지 모르겠다고 하셨네요.
그리고 어떻게 보면 저랑 거래한 전 차주도 워런티가 연장되있다고 알고 샀는데 사기를 당한것같고 저 보다 나이가 어린 동생인데 짧지만 만나서 거래하며 이분이 고의적으로 그러진 않았을거라 생각되어 저도 원만하게 처리하고싶어서 서로 얼굴 붉히고 대화는 하지 않고 있지만.
사실 마음속으로는 수리부분에 잘몰라 워런티를 계속 연장하며 차량을 이용할생각을 하다가 연장도안되고 어찌해야할지 막막합니다 그렇다고 중고차 직거래하며 환불도 받을수 없는 내용이고요.
다만, 저는 워런티연장에 대한 금액 센터 확인해보니 270만원으로 들었습니다 최소한에 그 금액에 대해서만큼이라도 받고싶다는 입장을 표현하고 있는데.
올바른 선택인지 모르겠습니다. 원만하게 처리 할수 있도록 조언좀 부탁드릴게요.
비엠측 시스템에도 문제가 있는것 같아요 어디에서는 워런티가 살아있다고 뜨고 어디에서는 끝났다고 하고 통합이 되지 않은것 같아서 이런 사고가 발생하는것 같아서 다음에 중고차 거래하시는분들은 꼭 이점을 유의하셨으면 합니다.
질문1 : 비엠측에서는 워런티 연장이 절대 될수 없다고 하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비엠측에서도 전화로 워런티가 살아있다는 내용을 안하셨다면 저는 차량구매 안했어요.
질문2 : 환불은 어려울것 같아 워런티연장금액만큼을 요구 하는데 올바른 방법 인지...
서로 원만하게 합의를 보고 싶어요 근데 서로 난처한 상황이네요.
보증살아있다는가정하에 구매한건데
회사쪽과실이라도 그건 전차주가
확실히했어야져
무슨 270만원만받아요 걍 환불받아야지
보증연장안되는차는 차량가치 뚝떨어지는데
아주상너매새끼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