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와 비슷한 급으로는 S4가 있고 C43 AMG가 있고 좀있으면 나오게될 M340i가 있습니다
300마력대의 적당한 출력에 후륜구동세단 국내에 출시된건 생각보다 잘 없네요
1. 승차감
이차의 큰 장점중 하나인데요 승차감이 정말 좋습니다
C43이나 S4도 그렇지만 이급의 중간단계 고성능차들이 승차감을 꽤 생각해서 만듭니다
여기서 한단계 올라간 AMG나 M같은 경우 AMG는 꽤 단단하게 M은 과격해지거든요
Q50s의 경우 승차감이 잔잔한 물결이 살짝 넘실넘실하는 듯한 기분 좋은 느낌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생각이었지만
저는 이차를 타보고 일본차들이 가장 승차감과 주행성능의 조화를 잘한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독일(혹은 유럽차)차들은 승차감과 주행성능의 균형을 잘 못잡는 경우가 많은데
BMW 같은경우 대중성있게 차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승차감좋게 만들라니까 M팩서스가 안들어간 모델들은 차를 출렁거리고 꿀렁이게 만듭니다 물론 돌려보면 다 돌아가는데
가장 큰 이유는 바디&섀시는 어느정도 탄탄하게 만들어 로드홀딩력을 확보하여 그런것으로 보입니다
벤츠는 조금 단단하고 아우디가 그나마 좀 적당하게 잘하는 편
미국차들은? MRC들어간 최근의 머슬카들이 승차감과 주행성능 조화 잘하는것으로 보이고
승차감과 주행성능 딱 조화시킨 가장 적절한예가 이차입니다 일본차들이 이런거 잘해요
잔잔하고 기분좋게 살짝 넘실거리면서도 스포츠드라이빙 원하는 사람들이 싫어하는 느낌인 상하로 출렁출렁거리는 느낌은 없는
탄탄함과 부드러움이 절묘하게 조화된 그런 느낌입니다
2.주행안정감
어느정도 편하게 풀어놓은 서스와 좋은 승차감에 비해 주행안정감은 상당히 좋습니다
고속안정성 매우 좋고 순정타이어가 안좋은데 S1에보나 PS91만 껴놔도 코너링등 과격한 스포츠주행도 왠만한건 다 커버해줍니다
독일차로 하는 것들 이차로도 다 됩니다 독일차대비 살짝 불안한 느낌이 들때도 있긴 하지만 크게 지장없습니다
3.가속감과 운전재미
하이브리드 모델이라서 극초반부터 상당한 토크가 나옵니다 300마력대 차인데 초반가속느낌과 여유는 400마력대에 더
가까운느낌입니다 극초반부터 나오는 토크때문에 일상구간에서도 상당히 운전히 즐겁고 재밌습니다
잠깐 시승해봤던 Q60보다도 초기가속감은 이차가 더 나은게 아닌가 생각듭니다
물론 차는 마력이라서 계속 가속해보면 벌어지겠지만
한가지 단점은 생각보다 높은 초반토크대비 후빨에서 한번더 토크빨로 빵 쳐주는 재미는 없습니다 제가 타고 있는 M2와
비교하면요 M2의 경우 2단~3단가속이 MDCT,강력한 바디&섀시,터보엔진의 오버부스트의 영향으로 폭발적인 가속감이 있고
고알피엠에서 한번 더 쭈뼛한 느낌이 들면서 절정을 이룹니다 Q50s는 자연흡기지만 하브모델의 셋팅상 특징인지 연비도
어느정도 고려한 엣킨슨사이클 특성인지는 모르겠으나 초반강한토크가 플랫하게 이어져서 M2처럼 고알피엠에서 한번 더 빵치면서
절정을 이루는 느낌은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출중한 가속감과 토크가 기분좋게 차를 견인해갑니다
M2가 재밌긴하다 종종 이차가 더 재밌는 순간도 꽤 있다는 느낌입니다
코너링시 M2에서 느꼇던 진입악셀링시 차가 뒷바퀴 힘으로 코너를 돌려주는 느낌, 탈출가속시 출중한 토크로 인해
시트가 뒤에서 쭉쭉 밀어주는듯한 탈출가속 느낌(시트가 마치 저편으로 발사되는 듯한 느낌이라고 할까 상당히 재밌는 느낌인데
정확한 표현이 어렵습니다)과 같은 고마력 후륜구동에서만 느낄 수 있는 운전재미도 이차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상주행에서도 어느정도 악셀링하면 출중한 토크로 뒷바퀴에서 나오는데 이때 핸들의 손맛으로 전달되는
밀어주는 느낌과 후륜구동특유의 토크빨로 칠때 앞바퀴 구동이 없어서 중력이 덜 느껴지는듯한(?) 홀가분하고 기분좋은 가속느낌
이 잘 살아있습니다
물론 M2는 과격한 바디&섀시셋팅과 MDCT 짧은 휠베이스 강한 배기음으로 인한 고유의 느낌과 재미가 있습니다
차가 절도감있게 딱딱 끊기면서 노면을 붙잡고 달리는 느낌이라 도로의 트래픽을 적당히 피해다니면서 원하는 순간
원하는 곳으로 빵하고 찔러넣는 맛과 간지가 있고 휠베이스가 짧아서 차가 통으로 움직이는 느낌을 줍니다
이차는 M2보다는 흐믈거리지만 이런 흐믈거림은 기분좋은 넘실거림에 가깝고 그러면서도 안정감있고
출중한 힘과 여유있게 나가는 느낌이라 종종 이차가 더 매력있고 재밌다고 느껴지는 순간이 존재합니다
4.하브평가 및 전반적인 평
이차가 몇몇 시승기 및 일부 오너들의 평가를 보면요 하이브리드라서 밸런스가 그닥 좋지 않다 차가 무거워서 코너 잘 못돈다
등등의 얘기도 검색되는데요 제가 보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런평가는 몇년전 노사장이 했던 리뷰와 비슷한 내용인데요
별로 그렇지 않습니다 밸런스는 좋은 편에 속하고요 이차의 주행느낌은 이차의 무게를 별로 느낄 수 없습니다
M2의 경우 과격한 바디셋팅때문에 토크빨 나오는 악셀링 전까지는 차가 상당히 묵직하고 무겁게 느껴집니다 반면 이차는
하체셋팅이 과격하지 않고 극초반부터 토크감이 좋아서 오히려 차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이차와 M을 타본다면 이차가 더 가볍다고
느낄 수준입니다 공차중량은 적은 무게가 아니지만 주행감이 부드럽고 가벼워요 극한의 와인딩이나 서킷주행만 아니라면
왠만한 빡센 스포츠주행도 다 커버가능한 밸런스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하브이고 배터리가 금방 닳고 채워지는 셋팅인데 아쉬운점이 이차의 출중한 토크를 항상 누릴 수 있는건 아니고
계속 조져야하는 와인딩구간등에서는 배터리부족을 겪게되고 어느정도 악셀오프하면서 조금씩 쉬어가는 타이밍이 있는
고속구간에서는 배터리가 모자르지는 않는 느낌입니다
하브의 브레이크 이질감은 처음에는 좀 있는데 금방 적응되는편 다른 차보다 좀 더 강하게 밟아주면 잘 들고 약간 바람빠진
축구공을 밟는듯한 이질감이 있긴한데 문제가 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극초반부터 나오는 좋은 토크 좋은 승차감과 주행안정성 그리고 한가지 정말 좋은게 더 있는데
이차의 핸들링입니다 DAS 정말 좋아요 제가 타본 차중 핸들링이 좋은차 베스트에 속합니다 핸들 무게도 조정가능하고
스포츠로 놓으면 딱 적당한 무게감에 정말 예리하고 재밌는 핸들링입니다 이차는 크기로 치면 3시즈와 5시리즈의 사이에
있는 크기인데 주행상 느껴지는 크기감은 3시리즈보다는 5시리즈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아마도 승차감을 고려한 하체셋팅때문인지
차의 크기감은 꽤 느껴지는 편인데 예리한 핸들링이 상당히 커버해주고 운전재미를 만들어줍니다
Q50s의 핸들링을 경험해보고 저는 왜 리뷰어들이
그동안 이차의 핸들링을 칭찬하지 않았을까 의구심마져 들었습니다 상당히 좋거든요
디자인은 젊은 사람들에게 좀 더 어울리고 상당히 무난하고 멋스럽습니다 닛산쪽 차들이 조금 특이하게 디자인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피니티 특히 Q50은 무난하고 멋스럽게 디자인하는 듯합니다 실내는 디스플레이 2개를 해놔서 이게 꽤 요즘 차처럼 보이
게 만들고요 곳곳을 가죽으로 해놔서 실물로 보면 생각보다는 고급스럽고 괜찮습니다
엔진 필링도 좋아요 M2도 직렬6기통인데 이차의 엔진필링이 더 좋습니다 같은 6기통이라도 엔진필링도 자연흡기가 터보보단
나은거 같습니다 실키식스는 과거 자연흡기시대에만 존재했던거로 ㅠ
타보니 메인카로 딱이네요 그리고 생각했건거보다도 재밌었습니다 좋은 승차감과 토크 예리한 핸들링이 은근 재밌습니다
그리고 차 크기도 은근 큽니다 3시리즈와 5시리즈 중간정도 크기인데
이런 차는 거의 없습니다 예전에 나왔던 GS450h와 연비 승차감 주행성능 운전재미 다 잡는 차인데
염가 GS450h가 바로 이차가 아닐지 이차를 타보고 GS450h의 느낌도 어느정도 예상이 가능하며 만족감이 상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GS450h는 미션이 CVT고 배기음도 없어서
이차에 배기튜닝까지 하면 브랜드가치빼고 실만족도는 이차가 최고일지도(인피니티가 배기음이 조금 일반적인 스타일은 아닌데
370Z에서등에도 느꼈던 고유의 오로롱하는 듣기좋은 소리가 있습니다 )
모터로만 갈때 전기차 고유의 쾌적한 느낌도 체감 가능하고
요즘 독일차들이 점점 하이브리드 도입하고 점점 이런차를 만들고 대중화하고
싶어하긴 하지만 아직은 좀 더 기술이 있어야할거같고 이차나GS450h오너들은 타면 탈수록 은근 재밌고 만족감있는
좋은 메인카를 보유한 소수의 운좋은 사람들이 틀림없습니다
평균연비는 항상 두자릿수 이상(12-14)
가성비는 이차에 쓰는 단어인듯합니다
차가무거운데도 DAS시스템 덕분인지 회두성이나 코너링이 좋고 유튭 기자시승단 리뷰보면 DAS 시스템 이질감있다던데 지식인인척 할려고하는 오바하는 소리입니다
승차감좋고 반응 좋아요
단 일본차라 좀;
그리고 내구성이 좀;;
게다가 부품값은 벤츠이상인듯;;;;;;
평균연비는 항상 두자릿수 이상(12-14)
가성비는 이차에 쓰는 단어인듯합니다
차가무거운데도 DAS시스템 덕분인지 회두성이나 코너링이 좋고 유튭 기자시승단 리뷰보면 DAS 시스템 이질감있다던데 지식인인척 할려고하는 오바하는 소리입니다
승차감좋고 반응 좋아요
단 일본차라 좀;
그리고 내구성이 좀;;
게다가 부품값은 벤츠이상인듯;;;;;;
DAS 이질감과 순간적인 먹통현상들은 분명하로 크게 있습니다
못느끼면 감이 떨어지는거에요
뚜벅이
전기모터가 쏟아내는 토크를 느껴보시길....
현다이는 아직 멀었음....
아무런 소음 없이 차가 귀신같아 튀어 나감....
렉서스는 2모터라 무게에 대한 부담이 좀 있으나
직병렬 구조로 배터리가 앵꼬날일없이 고속주행이 가능
차랑 가격이 유일한 단점인듯...
G70과 스팅어가 떡하니 버티고 있쌉니다
좋은 리뷰 잘 봤습니다. 향후 E92 M3나 M2나 카마로ss를 타고 싶은데 리뷰가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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