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은 직접 국내나 해외 직구로 구입하셔도되며 공임비는 공임나라나 수입차 취급 샵에서 과하게 비싸진 않게 가능합니다!
공임기준 간단한것들 보면 국산차 대비 30~40% 정도 더 비싼듯 하게 느껴지네요!
부품도 차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은 직접 구매하시면 미친듯 비싸게 느껴지진 않으나
미션, 엔진 부분은 잘못되면 재생으로 하더라도 국산차보다 3배 이상 돈 들 수 있고 새제품으로하면 5배도 들 순 있습니다 ㅠ
엔진오일일나 필터는 국산차 (ex, 현대차량 블루핸즈에서 순정 기본 오일과 팔터로 교환) 하는것과 비슷하게 가능하지만
부품이나 공임은 몇배정도는 아니더라도 30%~ 정도는 더 비쌀 수 있다고 생각해두셔야합니다!
공임은 딱 그정도이나 부품가는 차량에따라 몇배 이상도 차이날 순 있구요 ㅠ 부품가 자체가 비싼 경우엔
전반적으로 막 큰거 터지지 않는 한 몇배정도는 아니고 1.5배~2배 정도 이내로 유지는 가능한 듯 느껴집니다!
사설업체에서 공임만 주고 직접 구매한 부품으로 교환하시는게 가장 저렴할것이며
업체 잘 뚫어두면 저렴하게 직접 구해도 주고 수리도 해주는 경우들도 있으니 샵 하나 잘 뚫어두는게 가장 중요한듯 보여요 ㅠㅠ
국산차 공임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요즘은 수입차 수리하는곳이 많습니다.
공임기준 간단한것들 보면 국산차 대비 30~40% 정도 더 비싼듯 하게 느껴지네요!
부품도 차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은 직접 구매하시면 미친듯 비싸게 느껴지진 않으나
미션, 엔진 부분은 잘못되면 재생으로 하더라도 국산차보다 3배 이상 돈 들 수 있고 새제품으로하면 5배도 들 순 있습니다 ㅠ
엔진오일일나 필터는 국산차 (ex, 현대차량 블루핸즈에서 순정 기본 오일과 팔터로 교환) 하는것과 비슷하게 가능하지만
부품이나 공임은 몇배정도는 아니더라도 30%~ 정도는 더 비쌀 수 있다고 생각해두셔야합니다!
공임은 딱 그정도이나 부품가는 차량에따라 몇배 이상도 차이날 순 있구요 ㅠ 부품가 자체가 비싼 경우엔
전반적으로 막 큰거 터지지 않는 한 몇배정도는 아니고 1.5배~2배 정도 이내로 유지는 가능한 듯 느껴집니다!
사설업체에서 공임만 주고 직접 구매한 부품으로 교환하시는게 가장 저렴할것이며
업체 잘 뚫어두면 저렴하게 직접 구해도 주고 수리도 해주는 경우들도 있으니 샵 하나 잘 뚫어두는게 가장 중요한듯 보여요 ㅠㅠ
수입차 정비시 10만원 언더로 정비비 내본적이 없음. 국산차 대피 평균 2~3배라고 봐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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