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아는사람이 520i 럭셔리를 구매했다고 합니다.
530i msp xd랑 한끗차이라서 큰차이 안나서
520i 차주랑 같이 알고 지내는분께서 포르쉐 박스터를 구매하셨는데, 그쪽은 비빌 꿈도 못꾼다고
520i랑 급이 다르다고 하시고, 530i msp xd는 한끗차이라서 얼마 차이도 안나고
걍 똑같다라고 생각하라고하는데...
그래도 530i msp xd가 1500만원정도 더 비싸니깐 효율성이나 성능도 더 좋겠지? 라고만 말하고
다른말은 아무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대답은 520i 럭셔리나 530i msp xd나 성능부터 모든게 다 똑같고 외관만 조금 다를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야기하다가 뒤에서는, 오히려 520i가 저단미션에서는 훨씬 토크가 좋아서 잘 치고 나간다고 합니다...
맞는 말인가요...?
별차이 안나더라도 아무말 안하는데, 갑자기 제차랑 비교해서 제가 구매한 차종이 본인의 차종보다 성능이 좋지 않은것처럼 이야기하고, 왜 샀냐라는 식으로 말하는데... 좀 기분이 좋지 않더라구요...
제가 차량은 전문가가 아니라서, '그렇냐? 그럼 530i랑 m스포츠 사는사람들 그리고 4륜사는 사람들은 왜 사는거겠냐?'
라고 물어보니, 돈쓸때 없어서, 돈써주는 사람들이라는식으로 이야기를 합니다...
대략적인 차이는 아는데, 이 말이 모두 맞는 말인가요?
가속력 고속안정성 나름 괜츈
오히려 520이 토크가 좋아서 더 잘치고나간다는말도 맞는말인가요...?
그럼 많은분들께서 4륜은 안전을 위해 많이 추가들하시고... 530i랑 M스포츠를 왜 하시는거죠?
통풍시트필요없으시는분만 520i를 선택하시는가요?
큰맘 먹고 사신것 같은데
잘샀다고 맞장구 쳐주고
차 멋지다고 해주고 끝내셈
실상은 520i랑 530i 속도 치고나가는거부터
완전히 다름 옵션도 첨단기술 다 들어간게 530i m임
진동, 소음 정숙성, 연비, 주행질감, 승차감등은 20i가 더 나아요
유툽 노사장리뷰나 오토소닉스 리뷰도 봐보세요~ ㅎㅎ
통풍시트, 어댑티브 헤드램프, 호박 깜빡이등, 다코다 가죽과 나파가죽 차이, 내장제 우드 트림 정도가 530이랑 차이나고,
msp에 들어가는 서라운드뷰, 휠 등 일부 디자인, 핸들등이 차이나고
xd니까 4륜 추가
생각보다 520i가 주행 관련 옵션은 다 들어있고, 주행성능도 떨어지는게 아니라 가격대비 큰 차이는 안나긴 함
1. 252마력/35.7토크/제로백 6.2/최고속도250 (520i : 184마력/29.6토크/제로백7.8/최고속도235),
2. 스포츠자동8단
3. M스포츠 패키지
4. 어댑티드 LED
5. 664M휠/19인치
6. M스포츠브레끼
7. 피아노블랙트림
8. M스포츠 스티어링휠
9. 블랙 헤드라이너
10. 나파가죽
11. 컴포트시트/앞좌석 통풍
12. 조수석 메모리시트
13. 뒷자석 스루로딩&폴딩
14. 애플카플레이
15. 소프트클로징도어
16. 서라운드뷰
17. 4존에어컨디셔닝
18. 리모트컨트롤파킹
19. 제스쳐컨트롤
이정도 될겁니다. 승차감이나 주관적인 것들은 제외하고 객관적으로 차이나는 옵션입니다.
시트: 일반시트랑 컴포트 시트(20i 다코타가죽 조수석 메모리x , 30i 나파가죽, 통풍 )
헤드라이트: 일반led와 어뎁티브led. ( 20i 앞 전구다마 방향지시등)
안전관련 옵션은 거의 같음.
그밖에 휠, m팩, 서스(1cm낮음), m스포츠브레이크, 패들시프트, 스티어링휠, 뒷좌석 폴딩, 애플카플레이,
소프트 클로징, 서라운드뷰, 4존에어컨, 뒷좌석 썬블라인드, 리모트컨트롤파킹, 제스쳐컨트롤 이
20i에는 없네요.
그냥 옵션값에 조금 차이나는 운동성. 가성비는 좋은 차다 라고 보시면 되요.그냥 그런가보다 하세요ㅎㅎ
http://youtu.be/JFaSbXMBUdU 그리고 이거 보시면 가속력에서 차이를 볼 수 있어요.
풀악셀 때리면 530i랑 e300이 당연히 더 잘나가죠 근데 일상 주행에선 차이를 못느꼈고
520i가 훨씬 조용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