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식이든 습식이든 dct는 수동기반인데, 플라이휠 마모등 내구성이 약해서 토크컨버터의 내구성에 비할바가 없다.
그래서 내구성을 중요시 여기는 미국시장에서 dct는 거의 사장 됨.
그래서 폭바가 미국시장을 좀체 뚫지 못하는거임. 어쨋든 미션의 대세는
토크컨버터 -> dsg -> cvt, 토크컨버터 로 가고 있음.
건식이든 습식이든 dct는 수동기반인데, 플라이휠 마모등 내구성이 약해서 토크컨버터의 내구성에 비할바가 없다.
그래서 내구성을 중요시 여기는 미국시장에서 dct는 거의 사장 됨.
그래서 폭바가 미국시장을 좀체 뚫지 못하는거임. 어쨋든 미션의 대세는
토크컨버터 -> dsg -> cvt, 토크컨버터 로 가고 있음.
아우디 r8도 dct 미션 보호하려고 변속 타이밍이 살짝 느림.
벤츠 MCT인데
100000km 아직 멀쩡한데
그럼 언제 간다는거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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