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후륜에 0~100% 동력을 배분할 수 있다면 전륜에도 100~0% 배분이 된다는 뜻입니다.
만약 이를 후륜에 0~50%까지 동력을 배분할 수 있는 전륜기반의 일반적인 차량과 비교한다면
앞 뒤 쪽으로 각각 동력을 전달할 수 있는 축, 클러치의 용량이 차이가 날 것이며,
이에 따라 제조원가도 더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동력배분비율이 넓을 수록 제조사가
의도하는 AWD의 기능을 더 충실히 해 줄 것이기 때문에 더 좋은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대개, 후륜기반 AWD가 동력배분비율의 구간이 더 넓습니다. (예외로 아우디는 A4이상은
세로배치 엔진에 전륜기반이지만 배분비율 구간이 넓습니다.)
싸구려차엔 거의 전륜
고성능엔 전륜 절대없음
전륜은 실내 공간이나 정비성등 실용성면에서 좋고
후륜은 주행감이 좋은 대신 실내 공간이나 정비성이 전륜에 비해 떨어지구요
전륜대비 후륜이 비싼건 맞아요
엔진이 앞에있는데 동력을 앞바퀴에 빼느냐
엔진이 앞에있는데 동력을 뒷바퀴에 빼느냐
엔진에서 후륜바퀴까지 중간 부품이 여러개 들어가고 동력 손실줄이기위해 부품이 더 추가되죠
예를 들어 후륜에 0~100% 동력을 배분할 수 있다면 전륜에도 100~0% 배분이 된다는 뜻입니다.
만약 이를 후륜에 0~50%까지 동력을 배분할 수 있는 전륜기반의 일반적인 차량과 비교한다면
앞 뒤 쪽으로 각각 동력을 전달할 수 있는 축, 클러치의 용량이 차이가 날 것이며,
이에 따라 제조원가도 더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동력배분비율이 넓을 수록 제조사가
의도하는 AWD의 기능을 더 충실히 해 줄 것이기 때문에 더 좋은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대개, 후륜기반 AWD가 동력배분비율의 구간이 더 넓습니다. (예외로 아우디는 A4이상은
세로배치 엔진에 전륜기반이지만 배분비율 구간이 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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