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지인이 외국으로 가게 되면서 BMW 320D 2013년식을 중고로 판다고 하는데요.
차를 사 본적이 없어서 살지말지 고민이 됩니다.
차 상태는 실제로 봤는데 깔끔하게 잘 썼더라구요.
걱정은 유지비가 걱정인데..
지금 세전 6-7천 정도 되는 남자 32살입니다.
조언 부탁 드려요
가까운 지인이 외국으로 가게 되면서 BMW 320D 2013년식을 중고로 판다고 하는데요.
차를 사 본적이 없어서 살지말지 고민이 됩니다.
차 상태는 실제로 봤는데 깔끔하게 잘 썼더라구요.
걱정은 유지비가 걱정인데..
지금 세전 6-7천 정도 되는 남자 32살입니다.
조언 부탁 드려요
13년식 중고면 차량가격 상태 좋아도 2000선 언더일거고
320d가 부품도 많고 중고부품도 많아 수리 및 유지가 힘든 차량은 아닙니다!
허나 부품가나 공임비 국산차 대비 1.5배 정도는 예상 하셔야해요!
320d 잔고장이 많은 차량도 아니고 일부 고질병 외엔 큰 이슈가 있던 차량은 아니라
진짜 벼락맞은것처럼 엔진,미션 문제 아닌이상 큰 돈 터질건 없으니 저렴한 중고로 구매시라면 무리이진 않을겁니다~!
내일 당장 결정을 해야되는데요
13년식 중고면 차량가격 상태 좋아도 2000선 언더일거고
->차량 타보니 상태가 아주 좋고.. (전문가가 아니라 일반인 관점) 가격은 1450입니다.
수리는 파트존이나 인터넷으로 괜찮은 국산 제품들? 구매해서 공임을 맡기려고 고민중입니다.
기타 세금이나 보험료..? 등 까지 고려했을때 보시기에 살만할까요?
2013년 10월 구매했고 2014년형? 이라고 합니다.
색상이 비인기 색상(짙은 남색)이라 가격이 딜러가 적게불렀다고하는데 전 색상은 괜찮더라고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현재
120d 13년식
투싼 .7 17년식
운용중이라 320d와 120d 유지비나 부품가가 비슷하여 어느정도는 답변 가능할듯합니다!
13년식 1450 가격이면 키로수도 10만 ~ 10만중반 정도 됐을듯하네요!
수리는 꼭 파트존이 아니여도 거의 모든 소모품 및 부품들은 인터넷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사설업체에서 책정된 공임비만 내고 수리가 가능합니다!
또 사설업체 통해 부품 주문 후 수리도 가능하구요~!
비엠이 누유가 어찌보면 좀 잘 생기는 편인데 차량 구매 전 하부 및 부싱 관련 누유부분만 다 확인하고 없거나 아주 약간 비치는 정도 이내로 구매하시면 추후에 크게 귀찮거나 번거로울 일은 확실하게 줄구요
13년식 320d가 보험료나 세금이 높은 차량은 아니라 큰 부담은 없으실겁니다.
현재 만 24세이고 부모님 아래로 넣어 120d 자차 10억 포함 년 140선 정도 나옵니다
부품 및 수리비는 투싼 .7 (파란손 관리) 에 비해 1.5배 정도로 나오는것같습니다.
파란손에서 수리 및 소모품 교환 하는 것과 비교하면 320d도 1.5배 정도로 유지는 가능합니다!
엔진,미션 관련 문제나 여기저기 있는 누유를 잡는게 아니라면 유지에 타격이 있을 부분은 따로 없으실겁니다.
그나저나 320d도 n47 2.0 디젤엔진 올라가는걸로 아는데
만약 맞다면 체인절손 이슈가 있을겁니다!
이부분은 개선품으로 리콜 처리 되었으나 리콜 후에도 발생하는 경우 있어 그 차량 소리 및 리콜여부는 확인 해보세용
아래 다른분의 댓글처럼
200~300돈 정도는 캐미컬류 및 자잘한부분 수리 예산 잡아두고 가져오시는게 마음 젤 편합니다!
가져오셔서 모든 캐미컬류 (엔진오일,미션오일,데후오일 등 ) 교체하시고
댐퍼풀리나 겉벨트 미미 등 상태 확인 후 한번 싹 갈아두시면 한참 신경쓸부분 줄겁니다
이때까지 말썽없이 8만키로로 잘타고있습니다
연비도 좋고 소모품만 제때 잘교환해주면 될것같아요~
다른차가 낫다봅니다
13년도에 뽑은 중고래도
연식이 꽤 오래됐고
옵션들도 만족못할겁니다
쌉가능 ㅋㅋㅋㅋㅋㅋㅋㅋ
유지비는 크게 안듭니다.
정비비용으로 460만원 썼습니다. 물론 트랜스퍼케이스가 고장으로 200정도 쓴게있지만
4륜아니면 그걸로 고장날 일은 없지만
제수없으면 10만키로정도에 고장나구요.
잘 버티면 20만에도 고장안나요.
정비비로 넉넉하게 200 생각하시고 정비좀 하시고 타시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타이어 년도 3년이상 지난거면 그냥 4짝교체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