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차받자마자 어이없고 있어서 안될일이 생겨서 자동차 최대 커뮤니티인 보배드림에 조언, 도움받고자 글씁니다.
어떠한 허위, 거짓도 없으면 사심없이 진실인것을 말씀드립니다.
첫번째,
6/30 탁송으로 테슬라 모델3 인도받았습니다.
인도받고 딱 10분좋았습니다.
충전 확인차 어탭터 꺼내면서 혹시나하는맘에
하부트렁크 열어보니 물난리네요.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이건모 신차가 이렇다는게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어이없고 황당해서 말도 안나옵니다~ ㅋㅋ
서비스센터 접수하니 최대한빠른시간(내일오전얘기합니다)
예약잡고 선례가 있어서 당일수리, 출고 어려울수있답니다.
대차도 안됨, 탁송도 안되고 직접 끌고와서 입고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끝인줄 알았습니다.
두번째,
모든일은 오늘 9시10분 차량인수후 세네시간안에 일어난일입니다.
하부트렁크 누수확인 후(일단센터접수함) 오크밸리 슈차로 이동~ 슈차 충전 잘됨 확인하고 점심 먹을겸 근처로 이동했습니다.
이때 운전석 뒷좌석쪽에서 아주 조금 덜그럭 철판 부딪히는 소리듣고 왜이러지하고 운전합니다.
점심먹고 다시 운전시작 점점 더 커집니다. 철그덕 덜그덕~~ 불안해서 차세우고 루프, 트렁크, 뒷좌석 폴딩 잘못됐나 확인들어갑니다. 외관상 멀쩡합니다. 다시운전시작~
귀가아플정도로 소리가 계속나서 안전한곳에 주차 후 혹시나하는생각에 타이어 안쪽(휠하우스안쪽) 확인하는데~~
저도 모르게 오만가지 쌍욕 다나옵니다.
타이어 내측 쇽업쇼바 상단 고정볼트가 하나는 빠져나가있고 한쪽은 손으로 돌려 풀릴정도입니다.
센터 대표번호 전화해서 오랜기다림끝에 연결됩니다.
30분가까이 통화한것 같네요. 결론 어찌어찌하여 긴급견인으로 센터입고.(이사이에 또 웃지못할 일들이 있었습니다... ㅡㅡ)
사진보시면 바로 이해되실겁니다.
통화내용 간단히 설명드리면
저 : 차생태가 이러하다
직원 : 수신전용번호로 문자보내달라. 확인 후 결정하겠다
저 : (개빡침) 큰사고로이어져 크게다칠뻔한상황이다. 제조사 하자아니냐~ 당장입고해달라~
직원 : 죄송하다. 확인후 결정이 먼저다. 결정됐다. 그쪽으로 견인차 보내겠다.
저 : 저녁출근해야하고 몇일 차못쓰니 대차를 해주던지 교통비 지급해달라.
직원 : 대차 예약끝나서 차없다. 교통비 지급못한다.
티키타카도 아니고 주거니받거니 무한반복함...
개쌍욕 목구멍까지 치밀어 오르는데 차마 욕은 못하고
구매자가 호구냐, 내나름대로 대응하겠다고~ 움찔하지도 않겠지만 협박 반 허풍 반
큰소리 쳐댔습니다.
지금다시생각하면 등골이 오싹합니다. 차축? 이 있어
바퀴가 빠지진않았겠지만 조금더 운행했으면 나머지 볼트 풀려서 안쪽에서 아작났을듯합니다...
액땜치고는 너어무~~ 큰액땜이고 오만가지 생각이 다드는 하루였습니다... 안해도되는경험을 짧은시간에
제대로 했네요...
30일 저녁 차량 입고 확인 통화했습니다.
금일(7/1) 오전에 차량수리관련 연락받았고요.
문제는 테슬라코리아에서 큰문제로 인식안하는거 같은 느낌을 많이 받는다는겁니다.
제조상 하자이고 안전과 직결된 문제인데 책임자와의 통화는 커녕 직통번호도 없고 통화할수도 없습니다.
어찌해결하야할지 보배드림 회원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트렁크 누수사진
운전석 뒷바퀴 쇽업쇼바 볼트 빠짐 풀림사진(주행중소리녹음, 볼트빠짐 풀림 동영상 있음)
차 자체는 정말 좋은건 알겠는데, 그건 차에 하자가 없다는 기준에서 좋다는거고,
본사차원에서 제대로된 A/S를 하지도 않고 할 마음도 없는, 그것도 자동차 회사도 아니고
전자기기나 만들던 회사의 자동차를... 이미 수 없이 많은 선례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지금 테슬라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정말 이해가 안가요
정말 법적으로 한다면 보상 받을 수 있는게 없습니다.
이미 계약서 작성하실때 내용에 출고 이후 차량 문제는 보증수리(무상)로 해결한다는 그런 조항이 있으실거에요
보증수리 자체가 보상이기 때문에 다른 보상도 어려울겁니다. 특히 테슬라는요
레몬법을 시행하지도 않아서 교환/환불도 어려울 것 같구요.. 난감한 상황이네요,
결국 법적으로 가시거나, 최대한 수리 받아서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타시는 방법밖에요..;
보배드림에서 유일하게 베스트글이고 뭐고 다 해도 눈도 껌벅안하는게 테슬라 입니다.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차 자체는 정말 좋은건 알겠는데, 그건 차에 하자가 없다는 기준에서 좋다는거고,
본사차원에서 제대로된 A/S를 하지도 않고 할 마음도 없는, 그것도 자동차 회사도 아니고
전자기기나 만들던 회사의 자동차를... 이미 수 없이 많은 선례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지금 테슬라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정말 이해가 안가요
정말 법적으로 한다면 보상 받을 수 있는게 없습니다.
이미 계약서 작성하실때 내용에 출고 이후 차량 문제는 보증수리(무상)로 해결한다는 그런 조항이 있으실거에요
보증수리 자체가 보상이기 때문에 다른 보상도 어려울겁니다. 특히 테슬라는요
레몬법을 시행하지도 않아서 교환/환불도 어려울 것 같구요.. 난감한 상황이네요,
결국 법적으로 가시거나, 최대한 수리 받아서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타시는 방법밖에요..;
보배드림에서 유일하게 베스트글이고 뭐고 다 해도 눈도 껌벅안하는게 테슬라 입니다.
도대체 그돈주고 왜 저런 퀄리티의 전기차를 사는지 ..
전기차 전기세도 할인 없어지면 연비좋은 소형디젤하고 유류비 큰 차이 없다더라구요
사보지 않으니 알 길이 없지요.
저도 궁금합니다.
구매하시고 왜 사는지 이유 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자율주행 제일 많이 쓸수있기도 하고
테슬라 자율주행 기술력은 중국보다 떨어집니다
특히 접착제 품질이 엉망입니다.
샤오미 면도기 - 모터소음이 너무 커서 귀가 아픔
플리코 면도기(대륙의 실수) - 그물망 센터부 접착부품이 떨어짐
플리코 신형 면도기 - 방수가 안되서 고장남
샤오미 공기청정기 - 모터소음이 거슬려서 제대로 된 풍속으로 작동이 어려움
핸디청소기 - 아직은 그럭저럭 사용중임.
한쪽에만 하중을 받았는데.. 쇼바가 휘거나.. 체결부가.. 휘진 않았을지..
얼라이먼트도 꼭 보시고..
소비자의 권리를 꼭 찾으세요..
감성으로 사는 차
안걸리면 중고차값 떨어진다고 쉬쉬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단차, 품질이슈 받아들이고 계약했지만
물론 차가 조립품지렝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것 까지 인정 하더라도
AS가 개판인게 더 큰 문제군요. 사람 목숨이 걸린 제품인데..
이해가 안가는 회사입니다.
그런건지 몰라도
여태껏 봐온 하자중에 제일 심각하네요
현지(한국)서비스도 개똥망이고
팔기만 하자식이지 서비스가 정말 수준 떨어져서
그래도 팔리니...
배짱 장사일수밖에
저도 같은날 차를 받앗습니다
단차는 없엇고 사이드미러 커버만 약간 떠잇더군요
로또엿네요ㅡㅡ
여튼 해결 잘 되시길 바랍니다
호구도 이런 호구가 없습니다. 전세계에 이런 호구가 있을까 싶네요.
현기는 그렇게 욕하면서 현기보다 더한 테슬라를 물고 빨아주고 사주는 사람들이 있다는게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관련해서 쪽지 보냈습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