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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국산차보다 수입차 휠이 더 더럽나요??
브레이크가 먼가 다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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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휠 더러워지면 차 안팔림.. 성능은 우선 제끼고..
윗분들 처럼 패드 성분이 달라요...
1,제동력을 좋게 하려면 철분도 들어가고 하는데 이러면 소음/분진도 생기고 디스크도 파먹죠.
2.분진과 소음을 적게 하려면 철분을 줄이고 세라믹 계열로 합니다...
이러면 소음도 적고 분진도 적으나 제동력이 떨어지고 디스크 평마모도 생깁니다.
국산.. 휠 더러워지면 차 안팔림.. 성능은 우선 제끼고..
윗분들 처럼 패드 성분이 달라요...
첫 1년은 열심히 문떼지만
브레이크 10여번에 휠이 더러워지는걸 보면 걍 관리안하게됨
이 점도 어찌보면 하나의 국산차 원가절감이라고 볼 수 도 있겠네요.
패드 등급은 C/D/E/F/G/H/Z 등급이 있습니다.
수입차 보통 E~G등급 수준으로 오가며, 국산차 평균 E이하 입니다.
올라 갈수록 마찰력이 높다고 보시면됩니다.
"높은 마찰력"으로 패드가 디스크를 문지르니 패드 "분진이 많이 발생"=브레이크 성능 "업" 결과로 나오죠.
결과적으로 분진 많은 차량이 패드 성능이 좋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ps. 이번 포르쉐 PSCB 탄화텅스텐 코팅 브레이크는 분진이 없습니다.
브레이크 성능 좆섭니다 독일차 타는 이유중 하나죠^^
1,제동력을 좋게 하려면 철분도 들어가고 하는데 이러면 소음/분진도 생기고 디스크도 파먹죠.
BMW가 주로 이 계열입니다.
2.분진과 소음을 적게 하려면 철분을 줄이고 세라믹 계열로 합니다...
이러면 소음도 적고 분진도 적으나 제동력이 떨어지고 디스크 편마모도 생깁니다.
한국인들은 소음과 분진에 민감하므로 이 계열을 적용합니다.
그대신 차가 안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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