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가 국내에 투입된다. 캐딜락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내년 여름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캐딜락코리아는 현재 가솔린 모델의 배출가스 인증을 완료한 상태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업계 최초로 곡선형 38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6.2리터 V8 엔진과 10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63.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엔진의 실린더 헤드와 블록을 알루미늄으로 설계했으며, 실린더 비활성화 기능이 더해져 연료 효율성을 높였다.
실내 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곡선형 38인치 OLED가 적용됐다. OLED 디스플레이는 4K 모니터 대비 픽셀 밀도가 2배인 고밀도 패널을 통해 자동차산업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색상 범위를 표현할 수 있다. 최적의 가시성을 위한 곡선 형태로 탑재됐다.
OLED 디스플레이는 7.2인치 터치 컨트롤 패널을 갖춘 운전자 정보 센터, 14.2인치 전자식 계기판, 16.9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다.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는 전용 터치 스크린 컨트롤과 로터리 다이얼, 스티어링 휠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다.
신형 에스컬레이드에 적용된 AKG 오디오 시스템은 19개의 스피커와 서브 우퍼로 구성됐다. 3D 서라운드 사운드, 탑승자 간의 대화, 앞좌석 전용 볼륨 컨트롤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차체 크기는 전장 5382mm, 전폭 2059mm, 전고 1948mm다.
특히 휠베이스는 3071mm로 새롭게 개발된 독립형 리어 서스펜션을 통해 3열로의 접근성 높아졌으며, 공간도 넓어졌다. 3열 레그룸은 886mm다. 트렁크 공간도 기존 대비 68% 증가한 722ℓ다. 트렁크 용량은 2열과 3열 폴딩 기능을 활용해 최대 3080ℓ다.
한편, 캐딜락코리아는 내년 여름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국내 출시에 맞춰 에스컬레이드 체인지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체인지업 프로그램은 2020 에스컬레이드 플래티넘 트림 구매 고객에게 신형 에스컬레이드로 업그레이드해 주는 금융 리스 프로그램이다.
방지턱 넘을때 10km이하
아님 허리 아작남..
한국 시장은 경유차 선호하는데
휘발유만 팔면 또 안팔림..
옵션빼고 경유엔진 넣고 가격싸게 팔아야됨
.. 한국소비자 특징을 잘모는듯
차크기 실내크기 신경안씀..옵션 신경안씀
배기량(세금신경씀).연비신경씀
6.2cc휘발유 8기통 풀옵션 쪽박!
3.0cc 경유 6기통 깡통 대박!
배기소리가 엄청 듣기좋고 기름값 따져가며 사는차가 아니에요
그리고 휘발유라 주유 자주한다?
그것도 저차 연료 탱크가 120리터가 넘어서 시내 연비 4만 나와도 400키로이상 타고 실리더컷 기능으로 고속 연비 10정도도 가능 함
옵션이 120리터 추가비용인걸로..
고급유 넣고 리터당 3.5키로 정도나오던데요
고속에서는 정속주행하면 100키로 쭉해보니
9키로 나오구요. 적당히 밟으면 7키로
시내주행에서는 연비 쥐약인건 머 어쩔수없는듯
저차가 경유 6기통나오면 한국에서 인기 좋을듯
대부분 배기량에 휘발유값때문에 포기하던데요..
승차감만 좋으면 진짜 다시 타고싶긴한 매력적인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