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게 선배님들..
지난번에 국게에 얼라이 관련하여 문의드렸었는데요..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012804
주변분들의 조언에 따라 타이어 공기압도 맞추기도하고, 좀 더 주입해보기도 하고 테스트해봤는데,
확실히 우측으로 쏠리네요..
차종은 캐딜락 CT6 AWD 이고, 대략 4천킬로정도 주행했습니다.
우선 작년에 인수 후 핸들을 중앙으로 해도, 차량이 점점 우측으로 쏠려서 센타에서 얼라이를 2번 점검/조정했습니다.
무조건 우측으로 쏠렸었습니다.
점검 후에는 심하게 쏠리는건 없어졌는데.. 아직도 서서히 우측으로 쏠립니다.
국도(50km/h~) 또는 고속도로(110km/h~)에서 핸들을 중앙으로 두고 주행하면, 서서히 우측으로 쏠리는데..
중앙으로 가기위해, 핸들을 좌로 1~2틱? 정도 돌리면 오히려 서서히 좌로쏠립니다.
핸들 중앙(영점?)은 센타에서 중앙에 두고 0도를 확인해봐서, 거의 맞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의 조언에 따라 공기압도 맞춰보고, 규정값보다 10kpa정도씩 더 넣어서 맞춰도 봤습니다.
아래는 제 차량의 얼라이먼트 스펙과 얼라이 2번째 측정 값 입니다.
제 능력에서는 아래 2가지 정도로 분석해봤는데요..
문의1.
데이터를 보면, 캐스터도 좌/우 편차가 약간 있고, 캠버는 좌/우 편차가 0.44도로 약 0.5도인데 문제가 없을까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니, 0.5도 정도는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가 보여서 걱정입니다.
실제 이부분 때문에 주행중 서서히 우측으로 넘어가나 싶기도 하고요.
문의2.
운전자만 탑승을 하면, 전륜 좌/우 캠버 오차가 더 커지거나, 좌측 캠버값은 오차를 벗어나는게 아닐까요?
선배님들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2008년도에 제네시스 380 새차 사고...
차가 우측으로 쏠리는 현상이 있었는데...
얼라이 몇날 몇일을 봐도 정상인데... 쏠림 현상이 안잡히더라구요...
그 증상을 잡은건... 순정 던롭 타이어 낑겨져 있던걸...
휠타이어 바꾸고 나서 잡았습니다...
타이어 문제인지 휠 문제인지는 모르는데...
쏠림 문제가 아니라... 싸제휠 끼고 싶어서 바꿨는데...
그 이후로 휠 여러번 바꾸고... 타이어 몇번을 갈았는데...
쏠림 한번도 없이 9년을 잘 타고 차 팔았네요...
우연찮게 멤버프레임 바꾸고 잡았어요...
라이브로 봤어요.. feat.음주측정..
신차라도.. 공업사 들어갔는데.. 수리후에 계속 쏠린다고 컴플레인거니 ㅋㅋㅋㅋㅋㅋㅋ 멤버까지..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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