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는 타사에 비해 깡통도 풍부한 옵션이 들어가서 너무 좋은데
타사 대비 낮은 주행 질감, 시동꺼짐이나 물고임 이슈 이런거 말고 근본적인 차량 특성때문에 고민중입니다.
1. 타이밍 벨트식 엔진
소음 이유로 타이밍 달았는지 모르겠는데,, 마티즈도 아니고 좀 그렇네요,, 아무리 강화 제품이라고 해도,, 교환 주기가 8~10만은 꼭 도래하기 마련일터고,, 교환하려면 앞범퍼 싹다 탈거하고 하던데,, 수리비도 만만치 않겠네요,,
2. DCT(Stronic) 변속기
수동기반이라고 클러치가 탈수도 있어 소모품 처럼 교환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운전 습관이나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이것도 8~10만 키로정도 교체한다고 하던데 소모품 치고는 수리비가 2~300만원 든다고 들었습니다.. ㅎㄷㄷ
3. 고압펌프 쇳가루,, 연료 라인 초토화
이건 뭐 요즘 나오는 디젤차들의 최악의 견적이라고 하긴하던데,, 비엠더블류는 보증기한 지난 차량들의 경우에도 무료 수리가 된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아우디는 무조건 사비로 고쳐야 하네요,,
이거 외에도 또 문제거리 있을까요?
3번은 정말 외부적인 환경에 발생할 수 도 있는 문제라 그렇다 쳐도 1,2번만 생각 해도 나중에 정비비가 엄청 나 보이는데,, 저만 그런걸까요?
신차 사서 평범한 운전으로 10년 탈 생각 있습니다..
체인이라고 만능이 아니에요.
번외로 수입차수리비 뭐하나 털리면 한방에 몇백은 생각하셔야해요..수게 글보면서 그리배웠습니다
bmw n47인가? 그 외에는,, 타이밍 체이 결손으로 수리 했다라는 차량은 많이 들어본거 같지 않아서,,
1번 타임벨트 교환주기는 설명서에 12만이라고 하는데 센터에서 16만정도에 교환해도 된다고 합니다
타임벨트가 싫으시면 3.0엔진 사시면됩니다(3.0엔진은 체인) 사설교체비용 타임벨트세트 +워터펌프 70만원정도
2번 s트로닉 변속기 듀얼클러치라고 하죠 아우디만 들어간게 아님 현대차도 요즘은 많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어디서 주서들었는지 8만~10만 교체주기(개소리)?? 20만이상도 멀쩡히 타신분들많아요~ 운전습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평범하게 운전하실거면 10년동안 문제없을거 같은데요
3번 고압펌프, 연료라인 이것도 뽑기운이라고 할수있겠네요~ 그리고 이런건 아우디뿐만아니라 모든 디젤차에 해당될거 같네요
앞으로 10년타실차 찾으시나본데 그냥 휘발류 타세요~
이상 구형 개우디 5년차 보일러 오너였습니다!
맘 같으면 45tdi(3.0) 가서 타이밍 체인, zf 8단 미션 으로 가서 둘다 해결하고 싶어지는데,, 현실은 40tdi 이라서 엄두도 안내고 있습니다..
휘발류도 요즘 고민이 되네요,,아우디 a6 휘발유 깡통이 bmw 530i급 정도 되는 옵션 들어가서요,,(오로지 엔진 마력,토크 써라운드뷰 통풍시트, 등등 에서만)
본보기로 앞으로도 무견적으로 타시길 바랍니다~
dpf 때문입니다
유로6 바끼면서 요소수 들어가는데 저처럼 시내주행만 하면 dpf경고등 2~3천키로마다 뜹니다....
(제 주변에 a6 15년식 유로5 35tdi 현재 키로수 5만5천키주행중이신분 계신데 그분도 시내주행만 80%~90%하시는분인데 그차량은 dpf 경고등 한번도 들어온적 없다고하네요)
고속주행 5분~10분정도 하면 사라지긴하지만 이거 은근히 신경쓰입니다. 키로수 1.5만 정도면 10년 타실거면 디젤 소모품비용생각하시면 오히려 휴발류가 더 경제적일겁니다.
나머지 수리비는 애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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