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천안서북구크루즈 21.04.08 20:42 답글 신고
    1번은 체인이라해도 조심해야해요..
    체인이라고 만능이 아니에요.
    번외로 수입차수리비 뭐하나 털리면 한방에 몇백은 생각하셔야해요..수게 글보면서 그리배웠습니다
  • 레벨 원사 3 현대차사준할머니 21.04.08 21:14 답글 신고
    체인이 만능은 아니지만 애초에 반 영구적으로 개발하기에 다수차량에 문제 생기면 리콜감으로 알고 있어요,,
    bmw n47인가? 그 외에는,, 타이밍 체이 결손으로 수리 했다라는 차량은 많이 들어본거 같지 않아서,,
  • 레벨 중위 3 인터마라 21.04.08 20:51 답글 신고
    a6 c7페리 35tdi 현재까지 7만조금넘었네요.... 주행질감은....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니 패스~ 시동꺼짐 휴발류2.0엔진 이슈니 이것도 패스~ 물고임 이건머 아우디만 그런게 아니고 뽑기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1번 타임벨트 교환주기는 설명서에 12만이라고 하는데 센터에서 16만정도에 교환해도 된다고 합니다
    타임벨트가 싫으시면 3.0엔진 사시면됩니다(3.0엔진은 체인) 사설교체비용 타임벨트세트 +워터펌프 70만원정도

    2번 s트로닉 변속기 듀얼클러치라고 하죠 아우디만 들어간게 아님 현대차도 요즘은 많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어디서 주서들었는지 8만~10만 교체주기(개소리)?? 20만이상도 멀쩡히 타신분들많아요~ 운전습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평범하게 운전하실거면 10년동안 문제없을거 같은데요

    3번 고압펌프, 연료라인 이것도 뽑기운이라고 할수있겠네요~ 그리고 이런건 아우디뿐만아니라 모든 디젤차에 해당될거 같네요

    앞으로 10년타실차 찾으시나본데 그냥 휘발류 타세요~

    이상 구형 개우디 5년차 보일러 오너였습니다!
  • 레벨 원사 3 현대차사준할머니 21.04.08 21:21 답글 신고
    음,, 타이밍 워터펌프 사제로 70만원정도면 그래도 정비할만 하네요,, 음,, 듀얼클러치 시내주행해도 8~10만키로까지 별 문제 없을까요?
    맘 같으면 45tdi(3.0) 가서 타이밍 체인, zf 8단 미션 으로 가서 둘다 해결하고 싶어지는데,, 현실은 40tdi 이라서 엄두도 안내고 있습니다..
    휘발류도 요즘 고민이 되네요,,아우디 a6 휘발유 깡통이 bmw 530i급 정도 되는 옵션 들어가서요,,(오로지 엔진 마력,토크 써라운드뷰 통풍시트, 등등 에서만)
  • 레벨 중위 3 인터마라 21.04.08 21:36 신고
    @현대차사준할머니 제차 기준입니다.... 16년 3월출고했네요 이제 만5년탔죠~ 키로수 위에도 적어놨지만 만5년동안 7만1천키로 탔습니다...만5년동안 시내주행 80% 됩니다... 5만7천 정도에 센터에서 미션오일 교환한적있구요 현재까진 아무이상없이 주행하고있네요 변속충격도 없구요~ 그런데 운행별로 안하시면 디젤 비추합니다 ㅠㅠ
  • 레벨 원사 3 현대차사준할머니 21.04.08 23:08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운전은 일년에 1.5만이상은 탈꺼같아요~ 인터마라님 말씀대로 탄다면 괜찮네요~

    본보기로 앞으로도 무견적으로 타시길 바랍니다~
  • 레벨 중위 3 인터마라 21.04.08 23:54 신고
    @현대차사준할머니 일년에 1.5만 타실거면 디젤 절때 비추입니다..... 저도 후회중입니다...그이유는
    dpf 때문입니다
    유로6 바끼면서 요소수 들어가는데 저처럼 시내주행만 하면 dpf경고등 2~3천키로마다 뜹니다....
    (제 주변에 a6 15년식 유로5 35tdi 현재 키로수 5만5천키주행중이신분 계신데 그분도 시내주행만 80%~90%하시는분인데 그차량은 dpf 경고등 한번도 들어온적 없다고하네요)
    고속주행 5분~10분정도 하면 사라지긴하지만 이거 은근히 신경쓰입니다. 키로수 1.5만 정도면 10년 타실거면 디젤 소모품비용생각하시면 오히려 휴발류가 더 경제적일겁니다.
  • 레벨 대위 2 Marque 21.04.08 21:36 답글 신고
    현대는 2번 교환할때 1번 교환한다 생각하면 그리 비싸다라는 생각이 안든다고 생각 하셔야 할듯
  • 레벨 원사 3 현대차사준할머니 21.04.08 23:11 답글 신고
    음,, 현대차도 아우디나 내구성은 비슷하겠죠,, 다만 DCT 자체가 비싼 클러치를 소모품으로 생각한다는게 문제에요,, 예전에는 무조건 DCT를 원했는데 나이가 들다보니 변속 속도나 연비보다는 잔고장이나 내구성이 우선이 되더라구요,,
  • 레벨 대장 Zylent 21.04.08 22:01 답글 신고
    2년주기로 바꾸는 수준 아닌이상 부담될정도는 아닌듯
  • 레벨 원사 3 현대차사준할머니 21.04.08 23:12 답글 신고
    음,, 잘타면 10~15만도 거뜬하다고 하니 그거 위안으로 고려해봐야겠습니다
  • 레벨 병장 투더스카이 21.04.08 23:15 답글 신고
    A6 c8 가솔린 타고 있는데 만족합니다. 일단 정숙하고, 밟는 스타일은 아니라 가속력도 만족스럽구요,보증도 5년에 무엇보다 차값이 5000초반이라 ㅎㅎ
  • 레벨 상병 Djeh 21.04.08 23:38 답글 신고
    쇳가루는 파워펌프에서 나오는건데 연료필터 꼭 잘 교환 해주시고 기름은 회전율 높은곳 추천드리고 연료는 항상 30%이상 유지해주세요 연료가 많이 없으면 고압펌프에서 쇳가루가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 레벨 원사 3 느그어머니누구 21.04.09 06:25 답글 신고
    돈 더 모아서 유토피아에서나 존재하는 전지전능 만능카 사시길...
  • 레벨 병장 호치치 21.04.09 09:08 답글 신고
    A6 7년째인데 차 튼튼하고 굿!!
  • 레벨 이등병 결제일 21.04.09 09:41 답글 신고
    45TDI 가시면 쇳가루 빼고 다 해결될거 같네요.
  • 레벨 소위 2 폭풍저그 21.04.09 12:54 답글 신고
    아우디 A7 12만 타는동안 별 문제 없었습니다 하지만 10만 이상 쪽 타실거면 가솔린이 나을듯요
  • 레벨 중사 2 드림카이엔사고파 21.04.09 16:26 답글 신고
    저도 TDI 8년타고 TFSI로 기변했더니 주머니를 가벼워졌는데(유류비) 맘은 편합니다.아..그렇다고 차가 이상이있어서 바꾼건 아닙니다.14만키로 탓더니 지겨워져서 바꿨는데 오일류만 교환하고 타고다녀서 내구성은 좋다하며 탔었죠.
  • 레벨 훈련병 보배요정12 21.04.09 17:33 답글 신고
    a6 디젤 엔진은 전반적으로 터보렉이 심합니다, 전 타보진 않았으나 유튜브 시승 영상 보면 대부분 언급할 정도니 꽤 심한가 봅니다
  • 레벨 상사 2 커틀렛맨 21.04.09 21:24 답글 신고
    아우디는 냉각계통 고질병잇어요
  • 레벨 대위 1 강동토질쟁이PE 21.04.11 12:21 답글 신고
    가솔린으로 가시죠ㅎ
  • 레벨 상병 어Ol가없네 21.04.16 19:37 답글 신고
    체인텐셔너 터지면 300돈 이상 나갑니다
    나머지 수리비는 애교네요
  • 레벨 대위 3 독수리오형제 21.04.22 19:56 답글 신고
    제일 단점이 dct 라고 생각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