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덧 이클 출고해서 1년간 8천키로 탔네요. 겨울엔 봉인 하고 봄여름가을만 타는데다 출퇴근 및 영업용 차가
2대가 더 있다 보니 놀러다닐 때만 타서 주행거리는 많이 안오르네요.
바로 전 차가 에쿠스 VI 12년식이었는데 주행중 잔진동이 아무리 해도 해결도 안되고 그렇다고 제네시스 국산차를
5천 넘게 주기엔 국산차 신차를 20여대 샀기에 더이상 비싼 돈으로 국산차 사고싶지 않아서 이클과 5시리지즈를 비교해서
고민하고 이클을 샀습니다.
구입할 때 이미 FL 되는 거 알고 있었고 사진도 돌아다니는데 FL의 앞모습이 개인적으로는 영 꺼벙해서 일부러 끝물로
샀습니다. 그리고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도 연비 개선은 1도 없고 잔고장 가능성만 많은 쓰레기인 거 알아서 더욱 싫었죠.
아무래도 비엠은 50 근처의 나이와 어울리지 않는 듯 하고 일단 구형과 차이가 거의 없는 외관과 실내 디자인도 맘에 안들었고
친구도 f10 528 타는데 자잘한 잔고장과 잔진동이 많아서 포기했습니다. 이 친구가 528 타다 이클로 바꿨는데 잔고장 없이 잘
타더군요. 그래서 하루는 같이 타고 제가 운전해서 4시간동안 논스톱으로 속초까지 갔는데 하나도 안피곤하더군요.
다른 차였으면 녹초가 되었을텐데 괜찮아서 바로 이클로 결정하고 한성과 효성, KCC 등에서 견적내다가 할인이 좀 적더라도
큰 딜러인 한성에서 계약했는데 영업담당의 태도는 0점입니다. 출고하고 뭐 대단한 관리는 바라지도 않고 가끔 궁금한거 있으면
영업담당도 같은 이클 타길래 물어보면 대답고 없고 무성의 해서 차단시켰습니다.
일단 맘에 드는 것은 4기통이지만 부드러운 회전질감과 공회전 정숙성 및 잔진동이 없는 점입니다. 업무상 새차를 많이 몰아
보게 되는데 최신 G80도 의외로 잔진동이 느껴집니다. 특히나 에어콘 켜고 정차 중에 그래서 놀랐습니다. 업무용차로 기아
K7 프리미어 2.5도 타고 있는데 이차는 고급유로 관리해서 그런가 잔진동이 없는 편인데 이클은 더 없습니다.
신형 카니발 3.5와 K8 3.5 6기통도 엔진회전질감은 이클에는 비교도 안되고 오히려 K7 2.5와도 크게 나은 점이 없습니다.
현대기아만 그런 줄 알았는데 6기통의 CLS와 E350 구모델 타보고 그 차들도 잔진동 엄청나게 심해서 충격이었습니다.
오히려 초반토크도 좋은 2.0 터보가 잘만 만들면 배기음을 뺀 모든 부분에서 6기통을 압도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가끔 오작동이 발생한다는 것인데 친구의 이클 자율주행 테스트 해보고 정속주행중 옆차가 그냥 지나가는데도 놀라서
지 혼자 브레이크 밟는 거 보고 자율주행이 빠진 차는 E250밖에 없어서 일부러 선택했습니다. 자율주행 옵션이 없으니 그런
증상은 없지만 가끔 주차하거나 할 때 기둥이 저 멀리 있는데도 삑삑 거리는 건 있습니다.
실내는 제가 키가 184에 롱다리 스타일이다보니 운전석 시트를 뒤로 많이 빼는데 그러다 보니 뒷자리 공간은 완전 아반떼
수준입니다. 차 길이는 쏘나타보다 긴데 엔진룸이 쓸데없이 많이 차지 하는 형국이죠.
스티어링 반응은 좌우로 20도까지는 무난한데 그 이상 돌리면 갑자기 민첩해집니다. 가변 기어비 설정 같은데 우회전이나
유턴할 때 K7은 좀 두리뭉실하게 도는데 벤츠는 앞머리가 팍팍 돌아가서 편할 때도 있습니다.
기본적인 노면 방음이나 정숙성은 좋지만 국산차는 준중형도 적용되는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아니라 시멘트 도로에서의
고음 소음은 좀 들어옵니다. 전반적으로 고속으로 갈수록 연비 하락도 타차종에 비해 적고 기어비도 고속항속형이라 운전도
편해서 장거리 고속주행은 피로도가 훨씬 적습니다.
다행히 W213은 잔고장이나 알려진 결함이 없고 그동안 국산차 신차 사면서 수없이 뽑기 실패하고 팔아버리면서 손해를 본
것에 비하면 속 안썩고 잘 타고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요새 450타보면 4기통 좋다는 소린 못할거야...
요새 450타보면 4기통 좋다는 소린 못할거야...
즐거운 카라이프 되시길...
이 차는 딱히 장점도 없는데 단점도 없는게 좋습니다
허리통증은 포지션 메모리3개로 수도없이 바꾸면서 맞춰서 너무 편한하구요 엔진소음은 안에선 안들리니까 상관없습니다
1년에 많이타야 5-7천타기때문에 고급유 넣는데 개인적으로 디딸타서 넘어와서 그런지 저한테만큼은 우주선같아요 조용한게
여튼 결과적으로 이 돈주고 사는건 무조건 반대고 G80 사는게 맞는거같습니다
기능 하나하나가 좀 사용자를 배려해서 만든 듯한 느낌도 많이 나구요..
특히 이 내장제 마감이...다른 독 2사보다 좋습니다.
왜 우리가 고급시계 찰때 마감을 보잖아요..별거 아닌것 같지만 럭셔리의 가장 큰 기준 아닐까 싶습니다.
계기판이나 오토홀드도 전 첨에 왜이리 만들었지 하다가도 오래 타니까 괜찮더라고..아 이래서 이방식을 썼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대신 엔진 질감은 고급유쓰고 옥탄부스터 쓰고 엔진오일 갈아주고 관리를 좀 해줘야 됩니다. 그럼 주행중에는 부드럽습니다. 공회전시는 딸딸거리구요.
그 고회전의 고음파 질감과..엔진 음 ㅎ좀 달라요..ㅎㅎㅎ그래도 4기통 도 나쁘진 않아요
머 엔진질감에대한 개인적인 느낌은 다 다를수있으니까요
4기통 250마력 벤츠엔진이 딱히 출력이 현대 노멀 GDI 3.3보다도 부족하다고 느끼지못하겠더라구요 저도 타보니 엔진 좋아요 근데 그건 단순한 출력얘기구요
근데 e450급이상으로 요즘 벤츠6기통 터보엔진 한번 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타보신 e350의 노멀 6기통이나 현대 3.0,3.3 노멀GDI엔진이 글쓴님이 쓴 4기통터보엔진에 압살당할 6기통표준이 아니란걸 아실꺼에요
와이프 20년식 e클 저는 17년 k7 3.3 탈때도 차이 느꼈고 이번에 바꾼 6기통 디젤도 4기통 가솔린이랑 차이 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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